2013년 7월에 부과된 관리비 내역 통계에 따른 송도 1,2동 29개단지 비교그래프입니다.
공청회를 통하고 많은 분들에 의견과 양단지 동대표분들이 두달이 넘는 시간동안 비교하고 분석하여 우리 안을 만들고 그것을 통하여 관리업체와 절감방안에 대해 논의하여 인원삭감 및 임금삭감등을 통하여 재계약을 한 결과가 지난달부터 부과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양단지 관리실장님과 관리직원들이 다 힘을 합쳐 관리비절감에 대하여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를 공동주택관리시스템에서 송도동 전체 29개단지 7월 관리비를 표본으로 적출하여 그래프를 그려봤습니다.
1동에 오래된 아파트들을 다 포함시켰음에도 불구하고 임대등 공용부대시설이 별로 없는 아파트들과 견주어도 상당히 적은 관리비가 나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년부터 합법적으로 허용되는 휘트니설의 임대를 통하면 더욱 낮은 관리비를 내고 생활할수 있겠습니다.
물론 관리의 질까지 떨어뜨리면서 최저의 관리비를 내는것은 아니라고 자부합니다. 그리고 월별로 약간의 차이는 있을수 있으나 앞으로도 계속 모니터링하여 송도내에서 국내 1위 업체가 관리하면서도 관리비가 적게 나오는 아파트로 인식될수 있게 만들겠습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풍림1차 프라우3차 웰카운티 2차 힐스테이트만이 약간 우위를 점하고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만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내년 휘트니스 센터의 위탁등 절감방안을 더 적용하면 더 관리비가 절감되리라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7단지 8단지 약간의 차이가 있는것은 관리면적당 세대수의 차이로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미미한 수준입니다.
양단지 동대표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관리의 질과 더불어 가격 경쟁에 있어서도 송도내에서 애비뉴가 관리비가 적게 나오는 아파트로 인식되어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에 우리가 내는 관리비가 어느 정도인지 정확한 인식이 필요한것 같아 위의 그림을 그려봤습니다.
이제 다음날이면 문주공사가 시작될것이고 아파트 외관상 최근에 완성된 LED사인몰등과 어우러져 외관상 눈에 띄게 변모할 것 입니다. 그리고 포스코가 분양한 송도내 주상복합 아파트와 엑스포에만 설치되있는 코인세탁실도 우리 애비뉴에 설치되있습니다.
여러가지 자부심을 가져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아파트 외관을 보십시요. 우리 아파트 분양할 당시만 해도 분양율이 자신이 있었기에 디자인과 경관을 중시하여 시공되어 졌습니다. 특성화된 커튼월등 아파트외관에 목재시공등 하지만 최근에 지어지는 아파트들은 분양율에 확신이 없는 건설사에 입장에서 분양을 위한 아파트들로 채워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방 TV까지 분양가 별도로 분양하고 있습니다. 다 시공되어지면 알겠지만 디자인 측면에서 우리아파트는 특성화 되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각종 사인몰과 문주등이 다 채워지면 또 다른 퀄리티로 다가 올 것입니다.
여러분 마지막으로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양단지 동대표들에 의사소통과 열의가 우리아파트에 큰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심없이 지난 6개월의 시간을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앞으로도 합리적인 대화와 요구로 건설사로 부터 부족한 부분 채워가면서 아름다운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입주민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첫댓글 울 아파트를 위해 항상 수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예~~항상 애쓰시는 양단지 대표님들 감사합니다. 문주랑 싸인몰이 기대되요...송도 다리건너오면서 애비뉴가 눈에 확~들어오면좋겠어요^^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애비뉴의 공용관리비가 다른 아파트에 비해 비교적 적게 나온 거에 대해서는 고무적입니다. 그러나 한편으로, 아파트 단지 시설 자체에서가 아닌, 아끼고 절약하기 위한 입주민들의 부단한 노력에 의한 결과라면 좀 그렇긴 하네여, 만약 이런 결과가 아파트 단지들의 시설 자체에서 나온 것인지, 아니면 덜 쓰고 불편을 느껴가면서 입주민의 절약 정신으로 이루어진 것인지 의문이 드네여, 물론 입주민들의 노력이 나쁘다고 생각하는 것은 아닙니다. 애비뉴 아파트 시설 자체가 관리비가 적게 나오도록 설계와 시공이 되었음 하는 바램입니다. 실제 이런 아파트인지 궁금하기도 하구여
관리비 점감의 가장 큰 부분은 인건비입니다. 입대위가 설립되고 그간 불합리하게 계약된 모든 부분에서 재계약하면서 최소한의 인원으로 개편하고 각종 공용부분에서 절약한 결과이지요. 물론 지하주차장 같은 곳 전등을 다 키면 밝고 좋겠지요. 님이 말한 모든 부분 주민들이 아껴서 이루어진 결과만은 아닙니다. 그리고 공용부분 하자를 발췌해 하자집을 책으로 만들만큼 하자는 많습니다. 협의회부터 시위도하고 많은 분들이 수십번의 회의를 하고 현장에 쫗아가 많은 부분 개선한 부분도 있습니디만 아쉬운 부분 많아 지금 입대위구성원들이 포스코랑 계속 싸워가고 있는 과정입니다.
님이 말하신것처럼 모든 부분 완벽 설계 완벽시공됬다면 너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게 우리나라 아파트의 현실입니다. 그럼에도 미시공을 찾아 시공케하고 각종하자를 지속적으로 요구하여 우리에 아파트를 좋게 많드는것은 모든 입주민들과 입대위와 더불어 혜쳐 나길 문제입니다.
공감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분양 받기 전에 설계 확인하구 시공 제대로 하나 감시해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그러지 못해서 원통합니다. 다음에 분양 받을 땐 제대로 확인 할 수 있을런지. 위대한 대한민국! 그러나 현상태를 개선하기위해 노력을 하는게 최선이 아닐런지.....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관리비가 적게 나온다는 것은 아파트 이미지에 크게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다만....청소가 잘 안 되는 듯 하여 질의를 하니, 관리소에서 말하는 '관리비절감'차원에서 청소 인원을 줄였다는 답변을 듣는다는건 조금 이상한 기분이었습니다.... 대표님들께서 항상 고생이 많으신 건 알지만 신규 아파트임에도 자꾸 시설이 지저분해지고 노후화되고 있다는 점은 깊이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복도청소가 제때 안 되고 엘리베이터, 지하층의 청결 문제도 심심치 않게 거론되는 걸 보고 계실 듯합니다. 이 점 좀 더 고려해봐주시고, 언제나 애비뉴를 위해 애써주시고 있는 점 정말 감사드려요.
청소관련해서는 인원을 줄이면서 가장 우려됬던 부분입니다. 그리고 결과를 보고 재조정 할수도 있는 부분이나 동수와 지하와 집하장등을 고려하여 필수인원으로 인원조정을 했던 사항입니다. 다만 입주민들이 느끼기에 꼬미님처럼 느낄수 있습니다. 하지만 횟수에 관계없이 청소히는 시스템이 아니고 많은 부분 청소구역이 있어 한정됫 횟수로 청소 할수 밖에 없습니다. 청소하시는 분들도 성의 없이 하시지는 않습니디만 청소의 결과를 계속 확인해보구 개선할 사항 있으면 계속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저도 공감하는 부분인데요, 청소인원을 줄여서 아파트 관리비를 줄인다고 좋은 아파트가 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좀더 쾌적하고 청결하게 관리해나가는게 아파트격도 높이고 생활의 질도 만족감이 클것 같아요. 적은인원으로 청소만 더 잘하라고 독려하기보다느 여유로운 인원으로 효율성있게 운영하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여러모로 애쓰시는 부분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의 입장을 고려하여 노력하시는 입대위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작금의 대한민국 건설사들이 제대로 시공을 했다면 이러한 걱정거리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세상살이 비유할때 살면서 하나씩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는게 최상의 도리라 생각합니다 생활에 불편한점이 있다면 그래도 주민과 입대위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진행이 잘되는 송도내 아파트 중에서 그린애비뉴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생각에는 양면성이 있으나 입대위 주민과의 WIN WIN 하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이러한 모습들이 아파트의 가치를 끌어 올릴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다시한번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대표님과 생활문화지원실장님등 여러직원분들의 노고가있기에 우리입주민이 조금이나마 편안화고 쾌적한 생활을 하고있다고 생각하기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2013년7월 현재 공용관리비 비교그래프를 보니 여러분이 각고의 노력이 보입니다, 허나 대표님 다른분이 언급한바와 같이 단순인원감축으로 인한 청소관리의 부실은 곤란합니다. 그리고 우리 애비뉴의 승강기하자로 인한여 승강기 유지관리보수 비용은 현재까지 지출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또한 공용관리비에 산입이 않되어 있으면 비교분석표가 아무런 의미가 없지 않나요.(승강기 유지관리보수는 아무런 설명이 없음)
승강기 유지관리비는 하자 처리가 되지 않아 말씀데로 아직 우리가 계약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자 처리가 되면 계약을 하여야 겠지요. 당연한 것이지요. 그렇게 되면 공용관리비가 조금은 늘겠지만 위 그래프가 무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공용관리비의 큰 비중은 인건비입니다. 그리고 청소의 질을 떨어뜨리면서 재계약한건 아닙니다. 청소의 횟수도 같고 인원도 약간만 줄였기 때문입니다.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르고 미흡해보이는 부분이 있겠습니다만 이 또한 일년의 재계약 기간안에 얼마든지 조정해나갈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관리비 절감에 대한 중요성도 많이 이야기 하십니다. 다 생각이 틀릴뿐이지요.
항상 애비뉴를위해 애써주시는것에 감사드립니다^^
눈에 띄게 관리비가 줄었어요... 다 입대위 노력의 결과라 생각되며 항상 감사드립니다....*^^*
안되는 것보단 되고 있는 것에 더욱 감사할 뿐입니다. 안되고 있는 것또한 하나 하나 해결해 나가면 될 것라 생각하고 항상 애써주시는 것에 감사합니다.
댓글을 읽어보니 공용관리비 절감과 환경미화(단지 내 청소)상태....이 부분에 대한 생각의 차이는 입주민이라면 누구나 있을 듯 합니다. 전 우리아파트 공용관리비 지인들한테 이야기하면 '그정도 밖에 안나와?'라며 놀라시는 분들 많습니다.
송도 내에 거주하지 않는 분들은 퍼스트월드 관리비가 송도 아파트 관리비 평균인줄 아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송도로 입성하시길 부담스러워 하시는 분들도 있구요....개인적으로 우리 아파트 관리비 저렴하고 참 살기 좋은 아파트인것 같습니다. 안 좋은 아파트에서만 살아와서 그런지 산책갈때나 쓰레기 버리로 갈때 단지 내 눈에보이는 쓰레기 줍거나 쓰레기장 정리도 하곤 합니다.
공용관리비 내고 관리서비스 받고 있지만, 우리 아파트라는 생각에 애착심가서 그런건지 몰라도 눈에 보이면 담배꽁초도 줍고 합니다. 그 정도는 할 수 있을거 같네요 저는.... 힘든일 아니니깐....우리 아파트가 최소한 1공구 내에서 가장 살기 좋은 아파트로 될거라 믿습니다. 7단지 8단지 대표님들 늘 고생하십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우리 관리비가 낮다는걸 몰랐네요.청소상태는 그닥 만족스럽진않지만 이렇게 더운날 땀 뻘뻘 흘리시면서 청소하시는 분들을 가끔 뵈면 아무소리 못하겠더군요.집앞 전단지정도나 간단한건 각자 처리해주는것도 또다른 아파트 인심이 아닐까싶습니다.그동안 엘리베이터 탈때마다 마무리안된 것들이 무척 거슬렸는데 다음달이면 깨끗해지겠네요,수고하셨습니다.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외관상으로도 멋진 애비뉴가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