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상: 펜텔 오일 파스텔
https://m.blog.naver.com/gpwns247/222546207484
저는 비유와 중의를 사용하여 광고 포스터를 제작했습니다. 비유와 중의가 나타난 포스터의 슬로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신은 무슨 색인가요? 당신의 인생을 그려보세요.”
“당신은 무슨 색인가요?”에서 ‘당신’을 ‘색’에 비유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오일 파스텔의 다양한 색으로 자신만의 색과 특성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고자 하였습니다.
“당신의 인생을 그려보세요.”에서 ‘그려보세요’는 ‘그리어-보다’로 ‘그리다’에서 나온 말입니다. ‘그리다’는 다음과 같이다양한 뜻을 지녔습니다.
1. 연필, 붓 따위로 어떤 사물의 모양을 그와 닮게 선이나 색으로 나타내다.
2. 생각, 현상 따위를 말이나 글, 음악 등으로 나타내다.
3. 어떤 모양을 일정하게 나타내거나 어떤 표정을 짓다.
4. 상상하거나 회상하다.
(국립국어원 표준국어 대사전)
광고에서 ‘그리다’는 1번, 2번, 4번으로 각각 ‘인생을 그림으로 그려 나타내다. ’와 ‘인생에 대해 생각하고 그것을 그림으로 나타내다.’, ‘인생을 상상하고 회상하다.’라는 뜻으로 사용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오일 파스텔 광고는 자신의 과거를 회상하고 미래를 상상하여 그 생각들을 오일 파스텔을 통해 그리면서 자유롭게 자신의 색을 표현하라는 의미로 만들었습니다.
첫댓글 오일 파스텔이라는 것이 처음에는 생소하게만 느껴졌었는데 비유와 중의를 사용하여 문학적으로 아름답게 광고를 제작한 것 같습니다.
짧지만 눈에 띄는 광고인 것 같습니다
인생을 색이라고 표현한 것과, '그리다'의 중의적 사용이 감각적이어서 좋습니다
그리다는 표현을 재치있게 사용해 주셔서 재밌게 읽었습니다.
'그리다'라는 단어의 여러 가지 의미를 한 광고에 담았다는 점이 꽤나 인상적입니다.
인생을 그리다라는 문구가 인상적입니다.
오일파스텔과 ‘그리다’를 써 비유와 중의 두 가지가 사용된 점이 인상깊었으며 사람들에게 힘을 주는 광고라고 느꼈습니다
그리다의 중의적 의미가 잘 드러난 광고였습니다
'그리다'에 포함된 중의적 의미가 인상깊은 광고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