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신기한 물건도 별반없고,
버너자료실에 빨간 "N"자 불이나가면..허허 무얼또 써야하나...고민을하게됩니다.
누가 시킨것도 아닌데, 요상한 의무감이랄까..그런걸 느끼게 되는군요...
최근 토치를 다른각도로 생각하면서 레볼토토치를 집중적으로 찾아보았습니다.
그의문의 레볼토 토치 내부를 보고 싶으나, 현물을 구할수없어
백방으로 찾아본 자료중 하나 입니다.(1935년11월21일자특허등록)
카다록의 특허번호를 역추적하여 4개의 도면을 발견하였는데, 2개는 관련 도면이고 2개는 버너와는 관계있지만,
레볼토와는 직접연관이 없는 자료였습니다. 이로서 도면이지만 레볼토의 구조를 알게되어 기쁩니다.
아래 영어 번역본은 방장님의 독해능력을 믿어 봅니다.
결국 핵심이 "불조절을 어찌한것일까"에 귀결되는데, 슬라이드식으로 노즐구멍을 막아주는 간단하면서도 손쉬운
설계임이 보입니다. 이것에 반해 국산은 그야말로 초정밀 기술로 부품가공을 한샘이군요...
또하나/383505특허번호의 토치가 도면에있는만큼, 레볼토외에 또 밝혀지지않은 버너용토치가 있슴도 알게됩니다.
토치에는 반듯이 따라붙는 불조절헤드....그 기화관에 조그마한 밸브장치를한것이 귀엽습니다.^_^
438,697. Vapour-burner apparatus. MOHL, H. R., 13, Kameliavej, Hellerup, and ANDERSEN, E. L. C., 3, St. Marcus Alle, Copenhagen, both in Denmark. May 21, 1935, No. 14808. Convention date, May 24, 1934. [Class 75 (i)] The atomizer 6 of a vapour-burner pre-heating device is arranged on the side wall of the filling member 2 of the fuel tank in such a manner as to render the compressed air channels accessible from one end of the filling member for cleansing purposes. The channel 8 communicates with the compressed air space in the fuel tank and is arranged transversely to a channel 7 to which fuel is supplied by a pipe 9 dipping into the fuel tank, as described in Specification 425,509. The pipe 9 is supported by a member 10 soldered to the member 3. The discharge from the atomizer is controlled by means of two rings 11, 12 surrounding the member 3. The ring 11 is slit at 14 and is provided with two apertures 15, 17, the aperture 15 containing cork or other packing 16. The ring 12 is provided with an angular slot 19, an aperture 21, and an inclined surface 20. When the rings are assembled the apertures 17, 21 register and by turning a handle 18 on the ring 11 either the apertures 17, 21 or the packing 16 may be brought opposite to the channel 7. The rings are held in position between a sleeve 23 secured to the member 3 and a stop which may also limit the rotation of the rings by engaging a notch 22 in the ring 11. A flame tube 27 is removably attached to the member 3 by supports 26. The member 3 is attached to a nipple 2 on the fuel tank by a nut 5 and may be fitted with a removable cap 24. In a modification the filling member consists of a cylindrical hollow body provided with an eccentric bore to allow fuel to be supplied to the tank and with transversely arranged passages for fuel and compressed air to form the atomizer. The discharge aperture is formed in an inclined shoulder on the hollow body and may be closed by a resilient pad carried by a member pivoted on the body.
윗도면 438697특허 아랫도면 관련 383505특허/ 나머지2개의 넘버는 관련없는내용
도면도 보고 현품의 사진도 꼼꼼히 봅니다만...기밀유지에 숨은 기술이 있는듯....
저같은 사람 공부하라고 특허번호를 잘써놓았군요... 그런데 도면과는 약간다른데, 그시절엔 그래도됬나봅니다.
첫댓글 대왕님의 써칭능력 역시 대왕님 답습니다.
과분한 칭찬이시군요....^_^
신비스럽군요^^^
그런가요? 우리 국산버너용토치와 여러가지로 다른것 같은데, 주요차이점은 1)연료를 주입할수있다. 2)바람빼기 기능이 없다. 3)국산은 화구에 구멍을 뚫어 산소공급을하는데, 외산은 완전개방형으로 산소를 믹스해서 점화한다. 뭐 대충이정도 같습니다. 국산토치의 화구를 저런식으로 본체에서 분리하여 사이를 띄워주면 완전 연소에 가까운 불색이 나오지 않을까...개인적으로 혼자 생각해봅니다..
오늘은 버너 토치이야기네요^^
지난번에 본 기억이 있는 토치군요.
토치의 원리는 잘 모르지만 뻗어져나가는 불꽃이 시원하니 참 마음에 드네요 ^^
너무 의무감에 자료올리려고 하다보면 힘들어 질 수 있으니 쉬엄쉬엄 편안하게
좋은 자료있으면 올려주세요 그렇다고 너무 기다리게는 하지 마시고요 ㅋㅋㅋ
좋은 자료 잘 봤습니다.^^
그러게요...뭔가를 한다는것은 연속성을 갖어야하는데, 요즘은 마땅히 생각나는게 없는것을 보면,
제가 요즘좀 공부에 태만하고 있는듯....ㅎㅎㅎ
정말 멋진 기술인거 같습니다...
예...단순하면서도 정교한것이 토치를 끌때 앞쪽을 슬라이드식으로 막아주는것
같은데, 그 마감재가 무엇인지 개인적으로 상당히 궁금한 토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