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공구업체 선정시 업체에서 라돈 측정기 지원을 제안하였습니다.
라돈의 경우 저희 힐스테이트 현장은 실내공기질 라돈 측정의 의무가 있는 현장입니다. 그래서 입고되는 자재(특히 화강암)는 기준을 만족하는 것만 들어오게 되어있고 추후 공기질 축정을 해야하는 것으로 압니다.
비전문가인 개인이 포터블 측정기로 라돈을 측정해도 부정확하게 나올 우려가 높습니다. 또 방사성 기기 특성상 한번 측정 후 일정시간 휴지시킨 다음 또 사용해야 그나마 정확하나 사전점검기간 3일동안 수십명이 써야하니 휴지는 불가능하고 이로인해 오작동, 오측정이 다반사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래서 저희 입준위에서 눈으로 확인이 힘든 단열, 창호, 난방 부분을 확인 할 수 있고 좀 더 많은 입주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열화상카메라 지원을 요청하였습니다. (사용법도 쉽습니다.)
하지만 이 열화상 카메라 지원이 모든 세대에게 동일하게 혜택이 돌아갔으면 좋겠으나 현실상 힘듭니다. 3일이라는 한정된 시간으로 인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세대는 겨우 수십세대에 불과할 수도 있습니다. 타 아파트 사례를 볼 때 추첨, 이벤트, 참여도 등으로 혜택 세대를 선정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 저희도 유사하게 할 예정입니다.
그렇지만 이 부분이 부당하고 생각하시는 입주민이 일정 이상 계시다면 열화상 카메라 지원부분에 대해서는 재검토해보겠습니다. 공동체에 도움되고자 하는 일 서로에게 상처가 되는 것을 바라지 않습니다.
이상입니다. 꾸벅
- 사전점검업체를 이용해 점검하실 세대는 열화상카메라 측정여부를 확인해보시고 가능하면 열화상카메라 측정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첫댓글 너무너무 수고하시네요.
추첨, 이벤트 등 입준위에서 생각하시는대로
진행하는게 좋다고 생각 됩니다.
당첨되어 내집이 측정하면 좋고
혹 못하더라도 다른 세대의 측정결과가 있으니
그 결과에따라 개인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사비들여서라도 알아서 다시 측정하면 될거같네요.
저는 무조건 입준위를 믿고 따르겠습니다.
다들 건강 잘 챙기세요.
항상 노력해 주시는 입준위 임원진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열화상카메라 지원도 원만히 진행되어
일부 세대라도 혜택이 돌아가면 좋겠습니다.
사전점검업체는 주로 어디를 이용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사전점검 업체에 대한 정보가 있으신분은
공유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한업체에서 공동구매 진행햇는데요
하루에 2~3건만 가능해서 금방 마감되어버렷구요
다른업체들도 인근에 같은날 사전점검이 많이겹쳐서 거의 예약이 완료되었답니다
대행업체 안맡기고 직접 하시는분들이 더 많은듯합니다~
@맘껏102/3404 답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