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 인텔과 미국, 연말까지 칩 자금 85억 달러 조달 확정
https://www.chinadailyhk.com/hk/article/594049#FT:-Intel-and-US-to-finalize-$8.5b-in-chips-funding-by-year-end-2024-09-27
로이터 통신
공유하다
2024년 6월 4일 타이베이에서 열린 컴퓨텍스 2024 엑스포에서 인텔 칩 샘플이 전시되어 있다. (사진/AFP)
파이낸셜 타임즈는 금요일에 논의 내용을 잘 아는 사람들을 인용해 인텔과 미국 정부가 연말까지 이 칩 제조업체에 85억 달러 규모의 직접 자금 지원을 마무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했습니다.
보고서는 논의가 진행 중이지만 2024년 말까지 마무리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으며, 인텔 사업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인수할 경우 논의가 중단될 위험이 있다고 덧붙였다.
더 읽어보기: 인텔, 회복 추진을 위해 일자리 15% 감축, 배당금 중단, 주가 폭락
인텔과 미국 상무부는 로이터의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3월에 인텔에 약 200억 달러 규모의 보조금과 대출을 지급하여 회사의 국내 반도체 칩 생산량을 늘렸습니다.
예비 합의에 따르면 인텔은 애리조나에 85억 달러의 보조금을 지원하고 최대 110억 달러의 대출을 받게 되며, 자금 중 일부는 두 개의 새로운 공장을 짓고 기존 공장을 현대화하는 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읽어보세요: 월가 폭락으로 엔비디아, 시가총액 2,790억 달러 기록적 손실
로이터는 이번 달 초 퀄컴이 문제 있는 칩 제조업체의 잠재적 인수를 모색하기 위해 인텔에 접근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한때 칩 제조 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했던 인텔은 경쟁사인 대만 반도체 제조회사(TSMC) 에 제조 우위를 양보했고 , 엔비디아와 AMD가 주도한 생성적 인공지능 붐에 맞춰 널리 요구되는 칩을 생산하는 데 실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