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가루는 기름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상황 설명을 쉽게 하기 위해서 약간의 손질이 있음을 미리 밝힙니다.)
처음에 밀가루팩을 하고, 씻어내는데, 뭔가 몽글 몽글 일어 나더군요, 이게 뭘까 하다가, 밀가루와 얼굴의 노폐물이 서로 엉겨 붙어서 그렇구나 라고, 생각이 들더군요.
얼굴이 참, 깨끗해졋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때 번쩍, 드는 생각이 하나 있었죠.
비듬치료에도 효과가 있을까?
(개인적으로, 비듬으로 오래동안 힘들었습니다.)
밀가루팩을 묽게 만들 었습니다.
(밀팩의 점도가 높으면, 위의 몽글이가 너무 많이 일어나, 샴푸를 두세번 해야 할수도 있으니, 베지밀이나 우유의 점도가 적당 합니다. 몽글이는 밀가루가 기름기를 흡수하고 뭉쳐진 상태를 말합니다. 밀팩을 만들때, 밀가루 덩어리가 남아있으면..... 가는 채로, 한번 걸러서 사용할것을 권해요. 집에서 흔히 쓰는 중력 밀가루를 사용 하세요.)
머리를 물로 적당히 적신 다음, 밀팩을 머리에 붓고, 마사지를 하는데, 몽글이가 조금씩 일어나더군요.
(걱정 할 필요는 없어요, 샴푸를 하면, 몽글이는 밀가루와 기름기로 다시 분해 되어, 밀가루는 흔적을 남기지 않아요. 밀가루는 두피와 모공주변의 노폐물뿐만 아니라, 머리카락의 기름기도 깨끗하게 제거 해 버립니다.
쉽게 얘기하자면, 샴푸와 린스 기타, 머리카락에 윤기를 주기위해 영양제를 바른다던가...를 권해요.
보름정도 매일 사용후, 비듬은 깨끗하게 사라지더군요.
그리고, 얼마후 우연히 머리를 쓸어 올리는데, 정수리 부위가 까칠 까칠 하더군요.
밀팩을 계속 하면서 관찰 해보니, 밀가루가 발모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수리 탈모는 6 년 전에 처음 알게 되었으니, 처음 시기는 그 보다 더 울라 가겠죠. 따로 탈모치료는 한번도 한적이 없어요. m자형 탈모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많이 걸릴것 같아요, 지금은 더이상 진행을 막는것 만으로도 만족 합니다. 이마쪽은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 공개 할께요.)
밀가루는, 두피와 모공주변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 하여, 두피와 모공을 건강하게 만듭니다.
건강해진 모공이 제 기능을 다하여, 발모에 효과가 있지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해 봅니다.
(두피관리 센터의 핵심 시술이, 두피의 노폐물 제거에 있다는 것을 알고 나니, 더욱 확신이 드네요.)
밀팩 사용 보름정도 더 지난 후의
6개월 후
첫댓글 두피는 원래 깨끗하셨는데 되게 발갛게 변하신것같애여;
조명때문인지, 그렇게 보이네요. 밀가루는 미백효과도 있다던데....
치료제 같이 금액이 안들어가니 한번 해볼만하네요.부작용도 없을거같고...
효과 있으시길 바래요...ㅎㅎ
사진 조명이나 각도가 달라서 뭐라 말씀드리기 힘들지만 뭔가 건강해진 느낌은 있네요 ㅎ 프페나 미녹은 안하시는거죠?
밀팩은 어떻게 만드는지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
치료는 전혀 한적이 없구요..그냥 밀가루에 물을 부어서....
밀가루가 그런 기능도 있군여~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우왕 님 좋은정보 얻어갑니다^^*
두피에 불은점이..문제 이네요 .만족하신다니. 축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ㅋ
근데 밀가루로 머리 감으면 씻어 낼떄 그냥 씻어 내면 하수구 다 막히지 않나요? 함 밀가루 사용 해보고 싶긴 하네요
좋은정보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