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문가들은 중국 주식 투자자들에게 누군가 반등을 제안하면 조심하고 도망가라고 경고합니다.
https://cn.ntdtv.com/gb/2024/09/28/a103917547.html
전문가들은 중국 주식 투자자들에게 누군가 반등을 제안하면 조심하고 도망가라고 경고합니다.
사진은 파일사진입니다. 2024년 2월 8일, 저장성 항저우의 한 증권회사. (게티 이미지를 통한 STR/AFP)
베이징 시간: 2024-09-28 11:42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NTD뉴스, 베이징 시간, 2024년 9월 28일] 중국 공산당이 경제를 살리기 위한 일련의 조치를 내놓은 뒤 부진했던 주식시장이 며칠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시장에서는 이러한 조치의 실효성에 대해 회의적이다. 이러한 주식 시장 상승의 물결로 인해 많은 전문가들은 본토 투자자들에게 신중한 투자 조언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9월 24일 중국 공산당은 지급준비율과 금리를 인하하기 위한 여러 가지 조치를 공식적으로 발표했고, 27일 중앙은행은 금융기관의 예금 지급준비율(지급준비율 인하)을 0.5% 낮추겠다고 발표했다. 약 1조위안(위안, 이하 동일)의 유동성을 풀어 취약한 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공개시장에서 7일 역환매 금리도 1.50%로 인하됐다.
또 로이터통신은 중국이 소비 촉진과 지방정부의 부채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 2조 위안 규모의 특별 국채를 발행할 계획이라고 26일 보도했다.
이런 소식에 영향을 받아 27일 정오 기준 CSI300지수는 이번주 15.7% 상승했다. 이는 2008년 11월 14일 주 이후 지난 16년 만에 가장 큰 주간 상승폭이다.
9월 27일 상하이증권거래소 거래시스템에 이상이 발생해 거래가 일시적으로 중단됐다. 동시에 본토의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다시 시장에 진입하기 시작했고 계좌 개설도 붐을 이루었습니다.
중국 본토 네티즌 '플래티넘 이낑'은 "부추가 많이 들어갈수록 수확량이 더 나빠진다. 그런데 지금은 야채 장수들이 모두 주식시장에 합류하고 싶어한다고 한다. 누가 도망가는지 지켜보자"고 말했다. 이 상승의 물결 이후의 산과 수확되는 사람." "
A주 상승 과 관련해 일부 관측통은 코로나19(중국 공산당 바이러스) 이후 단기간 '감압 반등 모드'가 지속되는 등락이 여전히 표준일 수 있다고 경고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TS 롬바드의 로리 그린 중국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보고서에서 중국 인민은행의 주식시장 개입이 이전 정책과 분명히 다르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중앙은행은 일반적으로 투기에 대해 경고했지만 이제는 투기를 장려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린은 거시경제 환경이 여전히 취약한 가운데 이번 반등은 투자보다는 거래로 보아야 하며 조심스럽게 다루어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캐피털 이코노믹스(Capital Economics)의 줄리언 에반스-프리차드(Julian Evans-Pritchard) 중국 선임 이코노미스트는 가계의 부채 축소와 많은 민간 기업이 차입에 대해 신중한 자세를 유지함에 따라 중국의 통화 정책이 효율성을 크게 상실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따라서 새로 발표된 조치만으로는 신용 성장과 경제 활동 회복을 촉진할 가능성이 낮으며, 이 목표를 달성하려면 더 큰 재정 지원이 필요할 것입니다.
중국 전문가 왕허는 27일 에포크타임스에 현재 증시 급등은 일시적일 뿐이라고 말했다. 현재 중국 증시는 약세장에서 벗어날 수 있는 여건이 갖춰져 있지 않습니다. 이제 새로운 자금이 들어오니 기존에 갇혀 있던 사람들은 탈출의 기회를 잡게 된다.이렇게 중국 주식시장은 아무리 돈을 투자해도 소용이 없고 살아남을 수 없는 상황이 됐다.
미국 경제학자 데이비드 황(David Huang)은 에포크타임스에서 중국의 경제 펀더멘털이 근본적으로 개선되지 않았기 때문에 중국의 현재 정책은 단기적, 혹은 기껏해야 중장기적으로 단기적인 효과를 가져야 한다고 분석했다. 아직은 신중하게 투자하세요.
독립 평론가 차이신쿤(Cai Shenkun)은 해외 기사를 게재했다 . 이 기간 동안 베이징은 '국대군안이 번영한다'는 장면을 연출할 것이며 상장기업의 구조와 펀더멘털은 변하지 않을 것이며 이는 깊은 함정에 빠진 투자자들에게 기회가 될 것이다. 긴장을 풀고 있는 상황.
차이쉔쿤은 환율이 7정도로 유지되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6.2 수준으로 돌아갈 생각은 하지 말고, 돈이 있으면 빨리 미국 달러로 바꾸고 방법을 찾아라. 이를 양도하거나 해외 자산을 할당하십시오. 더 이상 주택에 투자하지 마세요. 주택 가격이 안정되면 인수가 있을 것입니다. 10년 전에 투자한 주택이 여전히 수익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주저하지 말고 기다리지 마십시오. 놓치지 마세요.
해외 X 네티즌 'Qiangguo Runtu'는 "나는 A주를 공매도하는 것이 아니다 . 오늘은 3,000포인트까지 오르고 마감했다. 이는 A주가 매우 당파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시장에 경제 개선의 환상을 준다"고 말했다. 이 사진을 보세요.. 이게 정부의 재산입니다. 부추를 시장에 끌어들이기 위해 돈을 지불합니다. 함정이 해결되면 도망가세요. 금리가 인하되면 부자들은 돈을 더 쓸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
'제2장인 알렉스'는 " 강세장은 폭락하는 경향이 있고, 약세장은 급등하는 경향이 있다"며 "최근 며칠 사이 국내 증시가 강세를 회복했다면 할 수 있으면 팔아라. 환자의 얼굴이 갑자기 빛난다면 그건 아니다"고 말했다. 점점 강해지고 있지만 건강을 되찾았을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AJ는 "비슷한 상황에서 내 고객들은 실제로 같은 수사법을 사용한다. 그들은 단기적으로 추측하고 누가 더 빨리 달릴 수 있는지를 본다"고 말했다.
《비를 듣는 대나무 숲》은 " 중국 주식시장 은 보통 사람들이 돈을 버는 한 부자들과 권력자들의 전유물이고 서민들에게는 기회가 없다. 기본적으로 끼어드는 사람은 부추다"고 말했다.
캐서린은 "오늘 우연히 중국에 있는 친척들에게 전화를 걸어 지난 이틀 동안의 반등을 활용해 빨리 주식을 처분하라고 말했다. 펀더멘털이 변하지 않았고 주식이 지지를 받을 수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제 그들은 회복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현재 네덜란드로 망명 중인 반체제 인사 판시귀(Fan Shigui)는 "A주가 돈을 벌 것이라고 기대하지 말라. 주가가 오르는 한 빨리 포지션을 청산하라. 중국 경제와 주식시장의 붕괴는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 속지 마세요. 그들은 시장을 구할 때마다 낫을 갈고 있습니다."
(종합취재 리엔진 기자/담당 편집자: 리취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