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로맨틱한 스팟이 많은 여행지 사천!
바다가 보이는 영화관부터 선상카페까지.
낭만적인 분위기 속에 깊어지는 사랑을 느껴보세요(ღˇ◡ˇ*)♡
★추천여행코스 : 와인 갤러리 → 삼다도 전복죽 → 삼천포항 → 사천 케이블카 → 바다가 보이는 영화관 → 해안선상카페
사천 케이블카
사천바다케이블카는 2018년 4월 개통한 사천의 관광명소입니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섬과 바다, 산을 잇는 형태인데요. 섬을 거쳐 바다를 건너는 여수케이블카와 육지에서 산으로 올라가는 통영케이블카를 합친 형태입니다.
대방정류장에서 시작하여 초양 정류장(섬) 및 각산 정류장(산)을 지나 다시 대방정류장으로 오는 코스로 약 20분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각산 정류장에 잠시 정차해 전망대까지 올라가 바라보는 사천 바다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이용시간은 기상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사전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사천 케이블카
- 위치 : 경남 사천시 사천대로 18
- 가는 법 : 대방정류장 혹은 사천 케이블카로 주소 검색, 대형 주차장 있음
- 이용 요금 : 일반캐빈 왕복 15,000원, 크리스탈캐빈 왕복 20,000원
삼천포 메가박스(바다가 보이는 영화관)
삼천포 메가박스는 전 좌석 오션뷰, 바다가 보이는 영화관으로 아르떼리조트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총 상영관이 3관이며 각 상영관 좌석수가 30석으로 영화를 보기 위해서는 예매가 필수인 곳입니다. 상영되는 영화 종류가 많지 않으며, 상영시간도 띄엄띄엄 있기에 인터넷으로 미리 영화 시간을 체크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앞,뒤 좌석공간을 넓히고 전 좌석 등받이와 발받침을 조정할 수 있는 가죽시트로 되어있어 안락하고 편안하게 영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세상 가장 편안하다는(?) 우리집 거실 소파에 누워 영화를 보는 기분이 들 정도입니다.(너무 편안해서 영화 보기 전에 잠시 잠들 뻔 했습니다.)
타 영화관은 상영관 입장 전에 영화티켓을 확인하지만 삼천포 메가박스는 영화 시작 직전에 직원이 직접 상영관 안에서 티켓을 확인합니다. 영화관 구경을 하러 잠시 올 수 있지만 멋진 바다를 바라보다 보면 이곳에서 영화를 안 보고는 못 베길 정도이니 사천에 오신다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합니다.
※ 삼천포 메가박스
- 위치 : 경상남도 사천시 해안관광로 109-10 (실안동), 아르떼 리조트 본관 4층
- 운영시간(기간) : 삼천포 메가박스 홈페이지 내 영화시간표 참고
- 가는 법 : 아르떼 리조트로 주소 검색, 영화관 바로 앞 또는 해안도로 주변에 주차 가능
선상레저카페 씨맨스
사천실안 해안도로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차 한잔할 수 있는 이국적 분위기의 카페들이 많이 모여 있습니다. 그 아름다운 카페 중에서도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가장 사랑받는 곳은 바로 ‘씨맨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 위에 떠 있는 선상카페로 아름다운 낙조와 함께 그림 같은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해질 무렵 카페 조명이 하나둘씩 켜지며 파도소리와 함께 바다 위 데크를 걷다 보면 드라마 속의 연인이 된 듯한 기분이 들 정도입니다. 찍기만 하면 이곳이 한국인지 구분이 안될 정도로 멋진 인생샷을 얻을 수 있는 카페이기도 합니다. 바다 위에 있는 카페이기에 약간의 흔들림 조차 이 카페만의 매력으로 느껴집니다. 카페 내부는 아담하지만 넓은 창으로 바다를 바라보며 마시는 차 한잔은 사천 여행에서의 피곤함을 잠시 잊게 만들어줍니다.
낮보다는 일몰 시간에 맞춰 여유롭게 오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파도가 심할 경우 문을 닫는 경우가 있기에 방문 전 전화로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선상레저카페 씨맨스
- 위치 : 경상남도 사천시 해안관광로 381-5
- 운영시간(기간) : 매일 11:00~22:00
- 가는 법 : 실안 해안도로를 따라 삼천포 마리나리조트를 지나면 좌측에 보임. 카페 앞 주차장 있음
- 기타 정보 : 파도가 심한 날은 휴무이기에 방문 전 전화 확인 필수(055-832-8285)
와인갤러리
사천 와인갤러리는 열차가 지나다녔던 터널을 개조해 와인저장고로 만든 곳으로 사천시의 특산품인 참다래(키위) 와인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와인 저장고인 만큼 1년 365일 15~18도로 온도가 유지되는 곳으로 겨울에는 따뜻함을, 여름에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춥게 느껴지시는 분들을 위해 입구에 무릎담요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터널 안으로 들어가면 잔잔하게 울려 펴지는 음악소리와 함께 지역 출신 작가들의 다양한 미술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무료 와인 시음도 가능하니, 잠시 여유를 가지며 참다래 와인의 깊은 맛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와인갤러리
- 위치 : 경남 사천시 곤명면 경서대로 3552
- 운영시간(기간) : 매일 10:00~19:00
- 가는 법 : 완사역 사거리에서 진주방향으로 U턴, 전용주차장 있음
- 기타 정보 : 키위와인 스위트 1잔 (3천원), 매실차 (3천원)
삼천포항
삼천포항은 남해 연안의 싱싱한 해산물들이 모이는 곳으로 한려수도의 중심 항구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의 나폴리와 불리는 여수와 통영 못지않은 아름다운 바다를 즐기며 이국적인 항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삼천포항 바로 옆 수산물 시장에선 싱싱한 횟감을 직접 보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몇 군데 상회를 정해 횟감 종류 및 가격대를 알아보는 등 조금만 발품을 팔아본다면 가격과 맛 모두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 삼천포항
- 위치 : 경남 사천시 서동 삼천포항 (삼천포 용궁수산시장)
- 운영시간(기간) : 삼천포항 근처 수산시장 05:00 ~ 22:00 (점포마다 상이)
- 가는 법 : 삼천포항 대신 삼천포용궁수산시장으로 주소 검색하는 것이 주차하기 용이, 수산시장 입구 근처에 공영 주차장 있음
삼다도 전복죽
사천 삼천포 맛집으로 알려진 ‘삼다도 전복죽’. 제주 출신 사장이 1991년 개업 후 2019년에 구 건물 앞쪽으로 확장 이전하여 현재까지 운영해오고 있으며 가게명처럼 전복전문집입니다.
큼직한 전복이 아낌없이 들어가고 전복내장을 함께 넣어 고소한 맛이 일품인 전복죽, 그리고 해삼과 전복의 탱글탱글함이 느껴지는 전복물회가 인기메뉴입니다. 타 지역 물회와 달리 막회가 아닌 전복과 해삼으로만 구성된 물회는 처음 먹어보았는데, 해삼과 전복이 함께 오돌오돌 씹히는 식감이 예술이었습니다. 전복의 싱싱함과 바다의 향을 느낄 수 있는 한 끼 식사였습니다.
※ 삼다도 전복죽
- 위치 : 경남 사천시 팔포3길 2
- 운영시간(기간) : 10:00~20:00 (매주 수요일 휴무)
- 기타 정보 : 전복죽 16,000원, 전복물회 18,000원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 다님 2기 이민하
사진 : 다님 2기 이민하, 네이버블로거 마산삼대장(smj5489)
※ 위 정보는 2022년 8월에 갱신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기사에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기사의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