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 F vs Armin - TranceMatch에서 Veracocha - Carte Blanche를 듣는데 많이 들어 본 멜로디가 나오더라구요. 생각해 보니까 BM98에서 많이 플레이 하던 곡이더군요.
유명한 BMS(BM98 데이터 파일) 제작자인 cranky의 Sagittarius 와 많이 비슷했습니다. cranky는 수준급의 BMS만 만들어 내기로 유명하죠. 아마추어 이상의 작곡,편곡 실력, 적당한 노트 배치, 멋진 BGA로 최고의 BMS를 만들어냅니다.
예전의 cranky는 기존 곡을 카피/편곡해서 BMS를 만들었지만 최근에는 거의 자작곡만 만듭니다. 그런데 Sagittarius도 자작곡으로 보이는데 어떻게 Veracocha - Carte Blanche 와 흡사할까요. 장르도 Dutch Trance로 되어있더군요. cranky는 전에 트랜스에는 손을 댄 적이 없었고 Sagittarius가 트랜스로서는 처음이었는데 어째 기존 곡과 비슷해져 버렸군요.
곡의 전 부분이 비슷한 건 아니지만 8마디 정도는 거의 똑같다고 보여집니다. 곡이 만들어진 시간으로 봐서는 cranky에게 표절의 혐의가 짙지만 쉽게 단정지을 수는 없을 것 같네요. 회원님들도 한번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