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많이 사용하고 있는 Word2007에서는 문서를 작업 하면서 잘못되어있는 단어나 문법에 빨간 밑줄이 표시가 되어 교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런데 분명 내가 맞게 쓴 단어나 문장에 빨간 줄이 나타나는 경우가 생깁니다.
특히, 신조어 (완소, 자신의 이름 등) 같은 경우 발생을 합니다. 이런 경우는 Word2007의 사전에 등록되어 있지 않아 발생 하는 것인데요. 해결방법으로 내 사전 등록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내 사전을 공유할 수 없을까?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립니다.
내 사전 공유하기
컴퓨터에서 만든 “사용자 지정 사전”을 다른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 우선 다른 컴퓨터에서 작성한 “사용자 사전”을 내 컴퓨터에 복사한다.
기본적인 사전경로는 다음과 같으나
“C:\DocumentsandSettings\Administrator\ApplicationData\Microsoft\UProof”
사용자 지정 파일은 지정된 폴더가 아닌 다른 곳에 만들어서 사용해도 된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서 지정하면 된다.
1.[그림 1]과 같이 Word 좌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고 Word 옵션을 클릭한다.
2.[그림2]의 화면에서 언어교정 탭을 선택하고 사용자 지정 사전을 클릭한다.
3.“사용자 지정 사전”에서 추가를 선택해서 다른 컴퓨터에서 작성한” 사용자 지정 사전” 파일을 선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