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많이 춥네요. 눈도 제법 오고...;;; 금요일까지..완전 추워지던데...걱정이네요...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 소개할 것은 샐러리 돼지고기 볶음이에요. 스튜 해먹고 남은 샐러리가 남아서 이것저것 해먹는데.. 그중 아이랑 신랑도 잘 먹는 샐러리 돼지고기 볶음입니다. 의외로 샐러리가 살짝 쌉싸름해서 잘 안먹는데 요렇게 해주니 샐러리도 잘 먹더라구용 ㅎㅎ 반찬으로도 굿굿입니다. -샐러리 돼지고기 볶음 요리법- 샐러리 1대, 돼지고기 200g 양념 : 간장 3큰술, 물 3큰술,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기본적인 양념장이에요. 그냥 간장양념~ 굴소스 있다면 그것만 넣고 볶아도 맛있습니다. 전 굴소스 요즘 없어서^^;; 양념의 모든 재료를 한볼에 넣고 잘 섞어주세요. 단맛, 짠맛은 개인의 입맛대로 맞추어주면 좋습니다.
샐러리는 겉 부분의 껍질이라고 해야하나요? 살짝 벗겨내면 투명막이 벗겨져요. 그거 좀 벗긴 뒤에 어슷썰어주고 돼지고기는 앞다리살 200g정도 사와서 먹기 좋게 채썰준뒤에 소금, 후추 밑간 해줬어요. 소금은 허브솔트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돼지고기를 예열한 팬에서 강불에서 빠르게 볶아줬어요. 돼지고기가 중간정도 익으면~ 여기에 샐러리를 넣고.. 1분정도 더 볶다가.. 가운데 양념장을 절반정도 넣고.. 한번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그때 재료들을 가운데로 모아서 섞어줬어요. 살짝 간장향을 날려보내준건데.. 그냥..바로 볶아도 무방합니다. 제 입맛이 그런건지 맛 차이가..크게^^;;; 돼지고기가 익을 정도로 볶아주면 되고 간을 봐서 양념을 더 추가해서 볶아도 됩니다.
반찬으로 좋은 샐러리 돼지고기 볶음 만드는법 이었습니다. 샐러리 소비하기 따악 좋아요 ㅎㅎ 개인적으로 마요네즈 살짝 올려서 먹는것도 맛나지만~ 식구들 입맛에는 요게 더 나아요 ㅎㅎ 아니면 스튜에 들어가는 샐러리나^^;; 혹시 집에 샐러리 있는 분들은 요 샐러리 돼지고기 볶음 추천~ 블로그에 자매품 샐러리 장아찌도 있는데.. 요건 고기 먹을때 곁들어먹으면 더 좋아용~ 오늘 하루 다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추위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