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에는 여러가지 이유로 지방이 쌓입니다. 그중 가장 흔한 이유가 몸이 쓰는 에너지보다 섭취하는 에너지가 더 많아서입니다.. 우리 몸에서는 활동으로 소모되는 에너지가 아닌.. 우리몸의 생명활동을 유지하기 위한 기본적인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이게 바로 기초대사량..입니다.. 이 기초대사량은 몸에 있는 근육량에 비례하여 증가하게 됩니다.. 그래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여 근육량을 늘리면 기초대사량이 늘어나게 되고.. 기초대사량이 늘어나면 쉽사리 지방이 쌓이지 않는 몸이 되는것입니다.. 이는 소를 도둑맞기 전에 외양간에 각종 보안장치들을 설치하여 도난을 근본적으로 방지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그런데.. 지방을 태운다고 유산소운동들을 많이 하시죠?.. 유산소운동.. 하시면 분명 지방이 빠지긴 할것입니다.. 그런데 같이 손실되는 근육도 생각을 해보셔야 합니다.. 근육은 근육세포의 항상성을 깨뜨릴정도의 강도로 운동을 하셔야 생성이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운동하려면 참 힘들죠.. 이렇게 힘들게 운동해서 생성한 근육을.. 지방몇톨 빼겠다고 유산소로 훌훌 날려버리면.. 운동하는동안 지방이 태워지지는 모르지만.. 같이 없어진 근육으로 인해 기초대사량은 떨어지게 됩니다.. 지방이 잘 빠진다하여 아침 공복시간에, 혹은 강도높은 웨이트 훈련 후에 바로 이어서 수행하는 유산소운동은 큰 이득이 없는 행동일수 있겠죠?..
스쿼트나 데드리프트 등의 다중관절운동을 해보셨나요?.. 무쟈게 숨이 찹니다.. 유산소운동으로 심폐능력을 향상시킨다면 웨이트 트레이닝시에 더욱 집중력있고 강도있는 훈련이 가능할 것입니다.. 유산소운동은 이런 목적으로 이용이 되어져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수업이후 30분 런닝.. 매일아침 빨리걷는 40분은 지방을 빼기 위해서 하시는것이라면.. 추천하고싶지 않습니다..
2. 그래서 먹지 않고 유산소만 죽어라 하는게 아니라 잘 먹으면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죽어라 하는게 되어야 합니다..
가끔.. 살뺀다고 밥도 굶으면서 유산소운동만 죽어라 하시는분들을 볼 때가 있습니다.. 이런분들.. 분명 요요로 고생하십니다.. 근육이 같이 손실되기 때문이죠.. 잘 드시면서 운동을 하셔야 근육도 잘 생깁니다.. 식사는 복합탄수화물.. 손바닥만한 단백질(계란,고기,생선,두부 등등..), 각종 채소, 된장찌개, 각종반찬 등등을 골고루 하셔야 합니다.. 아침식사 균형있게 잘 챙겨드시고.. 특히 운동후에 골고루 잘 챙겨드셔요.. 운동부분은 트레이너분과 같이 하고 계신거 같군요...
3. 몸무게의 감소가 아닌 사이즈의 감소로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체중계의 몸무게보다는 거울속에 비친 변화된 내 모습을 봄으로써 판단을 하셔야 하는 것입니다.. 같은 1kg의 지방과 단백질이 한덩이씩 있다면.. 그 부피는 5배나 차이가 납니다.. 1kg에 대한 지방의 부피가 5라면.. 근육은 1이 됩니다.. 이는 뭘 말해주느냐.. 지방으로 가득찬 내 몸이 .. 근육으로 채워지면서 지방이 태워져버리면.. 부피가 5분의1로 줄어든다는 거죠?.. 그래서 몸은 더 날씬한데도 몸무게는 큰 차이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중요한건 몸무게가 아니죠?.. 거울에 비친 내 바디라인과 몸의 사이즈~가 되겠죠?..
몸무게에 집착을 버리시길 바랍니다.. 거울에 비친 내 모습과 몸의 사이즈에 집중하시면서 운동해보세요.. 지금 변화하는 모습이 지극히 정상적으로 보인답니다.. 몸은 변할만한 이유가 있어야 변한답니다.. 지금처럼 열심히 운동하시고 잘 드시고 .. 생각을 조금 바꿔보시면 즐겁게 건강한 삶을 영위하실겁니다.. 화이팅하세요^^..
그리고.. 3주는 뭔가 크게 변하기에 짧은 기간이랍니다.. 운동 초반이라면 더더욱이요.. 인바디 검사는 2달에 한번정도씩 해보셔요.. 운동마친후 샤워하시며 거울에 비친 몸을 보는것으로 인바디체크를 대신해보시는것은 어떨까요?..^^<내용출처 : 본인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