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Gen Z가 가장 좋아하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https://www.visualcapitalist.com/charted-gen-zs-favorite-digital-entertainment/
Gen Z의 가장 좋아하는 디지털 활동 시각화
이 글은 원래 Voronoi 앱 에 게시되었습니다 . iOS 또는 Android 에서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다양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놀라운 데이터 기반 차트를 발견하세요.
Z세대는 어린 시절부터 인터넷을 손쉽게 접하며 성장했고,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기술은 Z세대의 사회적 상호작용, 교육, 오락 및 정보 소비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습니다.
Z세대 연구 및 전략 기업 DCDX 에 따르면 , Z세대는 2023년에 하루 평균 7시간을 휴대폰에 소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차트는 Z세대가 온라인에서 시간을 보내는 방식을 보여주며, 2024년에 다양한 디지털 활동에 참여한 미국의 Z세대 인터넷 사용자(1997년~2012년 출생)의 점유율을 시각화합니다.
이 데이터는 EMARKETER의 설문조사를 통해 얻은 것이며 2024년 기준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Z세대가 온라인에서 시간을 보내는 방법
TikTok의 인기와 YouTube 의 지속적인 인기에 힘입어, 짧은 형식과 긴 형식을 모두 갖춘 비디오 콘텐츠를 시청하는 것은 여전히 젊은 세대가 온라인에서 시간을 보내는 선호하는 방식입니다 .
2024년에는 Z세대 인터넷 사용자의 96%가 스트리밍이나 다운로드를 통해 디지털 비디오 콘텐츠를 시청했습니다.
디지털 활동매달 한 번 이상 이 디지털 활동에 참여하는 미국 Z세대 인구의 비율
디지털 비디오 뷰어 | 96% |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 | 88% |
디지털 구매자 | 82% |
팟캐스트 청취자 | 57% |
가상현실 사용자 | 37% |
광고
TikTok은 젊은 세대에게 특히 인기 있는 플랫폼으로 부상했습니다. Pew Research Center와 Axios에 따르면 , 2023년 1월 30세 미만의 미국 성인의 약 3분의 1이 뉴스를 보기 위해 TikTok을 정기적으로 찾았으며, 이는 2020년 대비 255% 증가한 수치입니다.
소셜 미디어 사용(대개 비디오 콘텐츠를 제공하거나 사용자를 온라인 상점에 연결)이 2위를 차지했는데, Z세대의 88%가 Instagram이나 Snapchat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Statista 에 따르면 , 2024년 6월 현재 Z세대는 미국 소셜 미디어 사용자의 25%를 차지했습니다.
Instagram에서 "Reels"(TikTok과 비슷한 단편 비디오)를 추가하고 집중하고, Youtube에서 "Shorts" 비디오를 수용하고, X(이전의 Twitter)에서 더 긴 형식의 비디오 콘텐츠를 통합하는 등 이러한 플랫폼 중 다수는 비디오의 가치를 깨닫고 사용자에게 비디오 콘텐츠를 제공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Voronoi 앱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Z세대의 디지털 선호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Z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시각화한 이 그래픽을 확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