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쓴건 조금 오타가 있는듯해서 다시 썼습니다. SBS방송제목은 슈퍼 그랑죠였습니다. 그런데 SBS방송당시 제롬이 민호를 치는 장면이 가위질당해서 전개가 조금 안되었습니다. 비디오판에서는 이부분이 편집 안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제롬이 민호를 한대 치는 장면이 심의위원회 문제가 되었던것같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폭력적이여도 안나오는게 더 이상합니다. KBS에서 방송된 홈런왕강속구에서도 이런적이 있었습니다. 선수끼리 싸우는 장면이 가위질 당해서 내용전개가 전혀 안되었던것 그러고보니 홈런왕강속구는 전체 연령이 아니라 12세이상 연령이였습니다. 지금도 홈런왕강속구가 조기종영된게 아쉬울 뿐입니다. SBS판 그랑죠에서 옥에티를 보니 자꾸 KBS에서 방송된 홈런왕강속구가 생각나는군요.
첫댓글 비디오판 그랑죠는 양쪽 다 조동희님입니다. 김준님은 제목 소개때만.
슈퍼 그랑죠..홈런왕 강속구..꼬박꼬박 챙겨봤던 기억이..^^ 다시 보고 싶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