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원페이지 교육학 공식카페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원페이지 Q&A 브루너 발견학습
장규석 추천 0 조회 100 24.07.27 20:21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4.07.29 11:32

    첫댓글 1. 발견학습을 할 때 구조화된 지식을 제시하는 이유는 학습자가 좀 더 편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입니다. 만약 비구조적인 자료를 준다면 학습자들이 어려워할 수 있고 이는 곧 학습 효율성 저하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비구조적인 자료를 제시하면 안되는가? 라는 질문에는 무조건 NO라고 말하기도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비구조적인 자료를 선호하는 학생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렇게 하나하나 태클을 걸면 교육학 모든 이론에 태클을 걸 수 있기 때문에 교육학을 공부할 때는 어느 정도 받아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답안을 쓸때는 '구조적인 자료를 제시하는 것'으로 암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 24.07.29 11:42

    2. 불확실성을 가진 학습과제와 비구조적인 과제는 비슷한 부분도 있지만 조금 다릅니다. 예를들어, ~~~의 재료로 케이크를 만들 수 있을까요? 라는 질문은 불확실성을 가진 학습과제이고 다양한 재료를 보여주고 이것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라는 질문은 비구조적인 과제가 될 수 있겠죠.

  • 작성자 24.08.02 22:56

    와....진짜 이해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