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 세계 No. 1인당 오피오이드 소비자 1명, 이스라엘은 중독 전염병에 직면새로운 보고서는 펜타닐 및 유사 약물 사용의 급증을 추적합니다. 전문가들은 남용과 중독을 과잉 처방, 이해 부족, 의료 시스템 문제로 돌립니다.
설명: 2019년 조사 중에 수집된 펜타닐이 함유된 가짜 옥시코돈 알약. (AP를 통한 유타 주 검찰청)
설명: 2019년 조사 중에 수집된 펜타닐이 함유된 가짜 옥시코돈 알약. (AP를 통한 유타 주 검찰청)
이스라엘의 타우브 사회 정책 연구 센터 에서 발표한 최근 보고서 에 따르면 이스라엘은 심각한 아편유사제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 이 보고서는 이스라엘이 2020년에 강력하고 중독성 있는 약물 처방에서 1인당 세계 1위를 차지했다는 여러 동료 검토 연구를 기반으로 이스라엘이 오피오이드 전염병 직전에 있다고 경고합니다.
처음에는 1990년대 후반부터 오피오이드 전염병으로 어려움을 겪은 미국 및 기타 국가에 뒤쳐져 있었지만, 불행하게도 지난 10년 동안 이스라엘을 따라잡았습니다. 헤로인보다 50배 강하고 중독성이 강한 약물 펜타닐의 남용은 현재 이스라엘이 처한 공중 보건 곤경에 큰 역할을 합니다.
“분계선은 약 10년 전이었습니다. 그 전에는 의사들이 대안을 처방했고 오피오이드에 대한 접근이 적었기 때문입니다. 환자들이 오늘날 처럼 그것을 얻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 Negev의 공중 보건 학교의.
Into the Land: A Tale of Two Cities
Pause
Unmute
Loaded: 9.55%
Picture-in-PictureFullscreen
Close
Taub Center 보고서는 상황이 끔찍하지만 극복할 수 없는 것은 아니라고 제안합니다. 공중 보건 및 중독 전문가들은 조정되고 통합된 국가 프로그램에 대한 보고서의 권장 사항을 고려하는 3개년 계획에 대해 보건부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여러 이해 관계자에는 정부, 의사, 제약 회사, HMO, 환자 단체, 법 집행 기관, 정신 건강 및 사회 복지 제공자가 포함됩니다.
이 보고서는 국유화된 의료 시스템과 완전한 전자 환자 건강 기록을 갖춘 이스라엘이 다른 국가에 비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상대적인 이점이 있다고 제안합니다.
The Times of Israel's Daily Edition 받기이메일로 우리의 주요 뉴스를 절대 놓치지 마십시오
뉴스레터 이메일 주소그것을 얻으십시오
가입하면 약관 에 동의하는 것입니다.
Davidovitch는 The Times of Israel에 보건부와 기타 정부 기관이 오피오이드 사용의 증가를 알고 있었지만 약 2년 전까지는 그것이 해결되어야 하는 긴급성을 깨닫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예시: 펜타닐의 위험성을 경고하는 라벨이 있는 가방. 이 가방은 2016년 9월 23일 뉴욕 시에 있는 뉴욕 법무장관 사무실의 주요 마약 단속 사건에서 나온 것입니다. (Drew Angerer/AFP를 통한 게티 이미지)
다른 국가에서와 마찬가지로 제약 회사는 이스라엘에서 오피오이드(아편제라고도 함)를 많이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많은 의사들은 남용, 의존 및 중독의 가능성에 대해 충분히 알지 못한 채 오피오이드를 통증 치료를 위한 마법의 총알로 빠르게 인식했습니다.
Davidovitch는 섬세한 균형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오피오이드 위기는 정당한 통증 관리의 필요성을 무시하지 않으면서 다루어야 합니다.
광고
“해결책은 오피오이드가 전혀 없고 모든 통증 관리가 끔찍하다는 것이 아닙니다. 반대로. 만성 통증, 특히 암 환자를 치료해야 합니다. 하지만 올바른 방법으로 해야 한다”고 말했다.
과다 복용은 레이더 아래에서 날아갈 수 있습니다
Nadav Davidovitch 교수, Taub Center 수석 연구원 및 건강 정책 프로그램 위원장, Ben-Gurion University of the Negev's School of Public Health 학장. (다니 마클리스/BGU)
Taub Center 보고서에 제공된 데이터는 놀랍습니다. 지난 10년의 전반부에는 옥시코돈과 펜타닐(둘 다 모르핀보다 강함)의 사용이 증가했습니다. 2014년부터 프로폭시펜이 금지되고 코데인 사용이 제한되면서 펜타닐 사용이 특히 급증했습니다. 이후 2012년에서 2015년 사이에 이스라엘의 오피오이드 소비율이 OECD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펜타닐 사용이 지난 10년 말까지 1인당 140mg의 모르핀을 넘어 급증함에 따라 국제마약통제위원회(International Narcotics Control Board)의 데이터에 따르면 이스라엘은 2020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처방 마약 소비량을 기록함으로써 미국을 능가했습니다.
의료 소식통에 따르면 이스라엘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처방되는 오피오이드 브랜드 이름에는 Percocet, Targin, ACTIQ, Oxycod 및 OxyContin이 있으며 모두 펜타닐 또는 옥시코돈을 활성 성분으로 포함합니다.
타우브 센터 보고서가 의존하는 연구는 또한 이스라엘의 펜타닐 사용이 암을 앓지 않는 낮은 사회경제적 지위의 젊은이들 사이에서 주로 사용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오피오이드(특히 펜타닐)의 사용 증가는 남용과 의존성을 증가시켰고 의존성은 종종 단 몇 주 만에 발전했습니다. 오피오이드 중독 건수도 증가했지만 이스라엘에서는 (종교적 제한으로 인해) 다른 국가에 비해 부검이 적기 때문에 오피오이드 과다 복용의 실제 정도는 알 수 없습니다.
광고
오피오이드의 설명 그림. (예시, iStock을 통해)
Shauli Lev-Ran 교수는 "미국에서 오피오이드 전염병을 가장 특징짓는 것 중 하나는 2022년에 100,000명 이상 에 도달한 참담한 과다 복용 횟수입니다 . 우리는 이스라엘에서 그 방정식의 일부를 놓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중독 정신과 의사이자 이스라엘 중독 센터 의 공동 설립자 .
“이스라엘의 사망 진단서에 따른 과다복용 관련 사망자 수에 대해 보건부와 공동 연구를 했습니다. 의외로 적었다"고 말했다.
Lev-Ran에 따르면 그 이유는 미국에서와 같이 이스라엘에서 과다 복용이 진단되지 않고 이스라엘 병리학자가 사망을 약물 과다 복용이 아닌 호흡 저하 또는 심정지로 등록하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많은 과다 복용이 레이더 아래에서 날고있을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응급실에서 바라본 전경
Haifa에 있는 Rambam 의료 센터의 응급 의학 전문가 Samer Hayek 박사. (예의)
Samer Hayek 박사는 하이파에 있는 Rambam 의료 센터의 응급 의학 전문가입니다. 그는 The Times of Israel에 개인적으로 의도하지 않은 아편 과다 복용이 응급실에 들어오는 것을 본 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오히려 그는 무의식 상태에 빠져 무엇을 했는지 말할 수 없는 환자의 자살 시도를 목격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약의 조합이지만 우리는 항상 그 사람이 복용한 약물 중 하나가 아편제라고 가정하고 [일시적인] 해독제(날록손이라고 함)를 제공 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 사람이 아편유사제를 복용했다고 추정하는 이유를 묻자 하이에크는 "응급실에 오는 사람들의 80%가 고통스러워서 아편유사제 처방을 받고 퇴원하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그래서 우리는 이스라엘의 모든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사람이 집에 아편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당신이 아니라면 가족이나 친구가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라고 Hayek은 말했습니다.
광고
“그들은 처방전으로 조제되는 알약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사람들이 미국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오피오이드를 정맥주사로 사용하거나 냄새를 맡아 응급실에 오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이스라엘 의사들 사이에 충분한 통증 전문가가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1차 또는 2차 진통제를 시도하고 더 강한 것을 요구한 후 결국 응급실에 가게 됩니다. 다른 환자들은 급성 손상이나 상태를 다루기 위해 수술 후 또는 전문의에 의해 초기에 아편유사제를 처방받습니다. 환자가 가정의나 내과 의사에게 처방전을 갱신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환자를 퇴원시킬 때 제한된 수의 알약만 처방하고 아편이 무엇이며 남용과 중독의 위험성이 무엇인지 설명합니다. 사람들은 이것을 모릅니다. 그들은 그것이 단지 진통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Hayek과 Davidovitch는 모두 오피오이드 중독과 적절한 처방 지침에 대한 의사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Davidovitch는 일부 환자가 펜타닐을 다른 방식으로 판매, 공유 또는 남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하는 "의사 쇼핑"에 대해 의사가 더 잘 알고 있어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설명: Naloxone은 오피오이드 과다 복용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미국 구급대원들은 종종 이 약을 구급차에 실어 현장에서 과다복용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2017년 7월 14일 일리노이주 록포드에서 찍은 사진. (Scott Olson/Getty Images via AFP)
“저는 작년에 더 많은 인식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오피오이드 위기에 대해] 부인하는 상태에 있는 일부 의사들이 여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Davidovitch는 말했습니다.
Lev-Ran에 따르면 모든 의사가 중독과 신중한 처방 관행에 대해 교육받지 않는 한 이것은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중독 의학은 의대에서 정기적으로 가르치지 않습니다. 중독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은 다른 의료 하위 전문 분야의 핵심 커리큘럼의 일부가 아닙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광고
분산된 책임과 부서진 돌봄
Shauli Lev-Ran 교수, 이스라엘 중독 센터 공동 창립자. (엘라 파우스트)
Lev-Ran은 오피오이드 문제의 성장에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이스라엘 의료 내의 체계적 문제를 지적합니다. 2015년에는 일반의료체계와 정신건강개혁에서 중독치료가 분리되었다.
"그 의미는 이스라엘의 건강 유지 조직이 우리의 모든 신체적, 정신적 건강 요구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이 있지만 중독 치료는 제외되어 많은 문제를 야기한다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 결과 중독은 특정 진료소에서 치료를 제공하는 보건부의 직접적인 책임하에 있는 짧은 장애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대부분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설립되었으며 메타돈 클리닉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들은 IV 약물 사용자, 특히 헤로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했습니다. 중독 장면은 지난 30년 동안 엄청나게 변했지만 서비스는 거의 전무했습니다.”라고 Lev-Ran이 말했습니다.
게다가 Lev-Ran에 따르면 중독으로 고생하는 개인을 치료하는 방식은 대다수가 동반이환 정신 질환을 앓고 있다는 사실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복지부는 심리사회적 치료를 담당하고, 정신과 진료소(HMO 중 하나를 통해)는 정신과 치료를 담당하며, 보건부는 중독 치료를 담당합니다.
Lev-Ran은 "세 가지 다른 서비스 제공업체 사이에서 운영할 [능력을 가진] 개인은 거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The Times of Israel에 2022년 말 보건부가 단편적인 치료의 문제를 인식하고 자체 중독 치료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3년 동안 HMO에 자금을 지원하는 파일럿을 시작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모든 이스라엘인은 이스라엘의 4개 HMO 중 하나의 회원이어야 하므로 중독이 있는 사람이 신체적 또는 정신적 장애와 함께 조정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설명: 확인된 펜타닐의 글라신지 주머니가 2019년 10월 8일 뉴욕의 미국 마약 단속국 동북 지역 연구소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돈 에머트/AFP)
“우리는 의료 시스템이 부분적으로 책임이 있는 중독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HMO가 오피오이드 처방에 참여하고 있다면 부작용 치료에 대한 책임이 HMO에 있다는 것이 타당합니다.”라고 Lev-Ran은 말했습니다.
상승추세 역전
이스라엘이 오피오이드 위기를 받아들이고 처리함에 따라 궁극적으로 초점은 과잉 처방과 그에 따른 오피오이드 장애 의 피해에 맞춰져야 합니다 .
Taub Center 보고서는 몇 가지 권장 사항을 제공합니다. 가장 분명한 것은 특히 고위험 범주의 환자를 위해 더 나은 의사 교육과 더 안전한 처방 및 모니터링 관행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오피오이드 사용에 대한 더 나은 환자 및 가족 교육과 함께 진행됩니다.
“우리는 흡연의 위험성에 대해 하는 것처럼 공공 교육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접근 방식은 천편일률적인 접근 방식이 아니라 모집단의 다양한 부분에 맞게 조정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특히 사회경제적 지위가 낮은 젊은이들에게 다가가고 싶습니다.”라고 Davidovitch는 말했습니다.
2022년 8월 대법원에서 인권 의사회(Physicians for Human Rights)와 마약 중독자에게 도움을 제공하는 비정부 기구인 릴타르(Le'altar)가 공동으로 제출한 청원서를 심리하면서 중요한 조치가 취해졌습니다. 이에 보건복지부는 오피오이드 표시 문구를 '장기복용 시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다'에서 '이 약의 장기복용은 신체적 중독을 일으킨다'로 보다 명확한 문구로 변경하기로 합의했다.
예시: 2018년 8월 17일 이 사진에서 옥시콘틴과 오피오이드 과다복용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가족과 친구들이 코네티컷 주 스탬포드에 있는 새클러 가족이 소유한 퍼듀 제약 본사 밖에 항의 표시로 약병을 두고 있습니다. (AP 사진/제시카 힐)
Taub Center 보고서는 또한 오피오이드 남용, 장애 및 과다 복용에 더 취약한 사람들에게 종종 필요한 심리사회적 및 정신적 지원을 제공하는 보다 통합된 치료 접근 방식을 권장합니다.
정책 입안자에게 실시간에 가까운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 커뮤니티가 처방 동향과 부작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는 역할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Lev-Ran은 "사용률뿐만 아니라 이러한 사용의 부정적인 결과에 대한 추가 연구의 여지가 많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스라엘 의료 시스템이 중독 치료를 깎아내어 고아 진단으로 남겨둔 사실에 대해 우리는 막대한 대가를 치르고 있습니다. 무언가를 치료할 필요가 없다면 진단할 필요도 없습니다. 진단할 필요가 없다면 연구할 필요도 없다”고 말했다.
Lev-Ran은 이스라엘의 오피오이드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의학적 근거 외에도 재정적인 이유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센터가 이스라엘 최대 HMO인 Clalit Health Services와 함께 수행한 통제된 경제 연구를 인용했습니다. 처방 오피오이드 사용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치료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보다 6배 더 높은 비용으로 치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설명; 2019년 7월 17일 호주 시드니에서 촬영된 Mundipharma의 Targin 오피오이드 알약 팩. (AP Photo/David Goldman)
“[오피오이드 남용과 중독에 더 공격적으로 대처하지 않는] 배후에서 볼 수 있는 유일한 이유는 오래 지속되는 부정적인 태도와 낙인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가 변화시키기 위해 매우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Davidovitch는 Taub Center 보고서가 이스라엘의 오피오이드 문제를 조명하는 역할을 했으며 정책 입안자와 대중에게 펜타닐 및 유사 약물의 위험성을 일깨워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국가의 능력에 대해 낙관적이지만 소요 시간에 대해서도 현실적입니다.
“[전염병]은 이미 여기에 있습니다. 우리가 미국과 다른 나라들로부터 알고 있는 바에 따르면 불행하게도 그것은 매우 빨리 해결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인내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기, 중기, 장기 목표가 있는 계획을 실행하고 결과를 지속적으로 측정하여 1년에 한 번 크네세트에 제출해야 합니다.”라고 Davidovitch는 말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