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까지만 해도 정상 주행 했는데요
퇴근시 10k 주행 신호대기 중에 갑자기 차가 찐빠 처럼 울컥 거립니다
파킹이나 중립쪽에서는 덜 진동 거리구여
드라이브에서도 엑셀레이터를 밟기 전까지는 파킹,중립 모드처럼 덜 진동거리며 진행하다
엑셀레이터를 밟는 순간 부터는 계속 찐빠하네요.ㅜ.ㅜ 그후로는 파킹이나 중립을 해도 계속 진동이 이어집니다
현제 10만 7천키로 주행했구여
엔진 오일은 10만 6천에 교환했습니다
그 외 다른 부품 교체는 안 했는데요 ....
혹시... 의심 가는곳이....
1.... 타이밍 벨트 일까요 ?
타이밍 벨트가 끊어지면 차량이 멈추는데 아직까지 움직이는걸 보면 ㅡㅡ;;;
2... 점화 플러그 문제 일까요?
플러그 교환이면 일반 튜닝 용품점 플러그를 교환해도 괜찮은지요??
그 외 다른 의심 가는곳이 있으시고나 비슷한 경험 해 보신 회원님 조언 부탁 드립니다
집이 안산이라... 수원 고진a/s 들어가기도 시원 찮구여 ( 예전에 수원 고진에서 쌩 난리를 친 경험이 있어서뤼 ;;;)
서울권역이나 미사리 쪽으로 차량을 움직이기에는 너무 리스크가 클듯하여 ㅡㅡ;;;;
안산쪽으로 수입차 정비 하는 샾을 찾고 있습니다
정식 부품이 꼭 필요하다면 고진으로 들어가야 하겠지만
as지난 차량 비싼돈 들여 가며 고진에서 수리 하기보다는 주변 수입차 정비소를 찾아가 보는게 좋겠다는 생각이드네요
중고차 매매 딜러하고 sm735랑 대차 하려구 맘 먹구 있던중에 쩝 ....
회원님들의 날카로운 지적 , 정보공유 많이 많이 부탁 드립니다
첫댓글 일단 정비소에 들어가셔서 점검 먼저 받아보세요 그리고 으라차앗님이 말씀하신대로 정품까지는 필요없겠네요 am으로 해도 문제는 없을듯합니다
아마도 그 증상은 독립코일제대로 작동을 못하여 미스화이어가 나는것 같습니다. 독립코일의 가격은 5만원 중반으로 알고 있는데 센터에 전화 하셔서 제고 유무를 확인하여 갈으세요~ D에 놓았을때 많이 떨리는 현상의 부하가 걸리기 때문입니다.
아우디는 아니지만 예전에 매그너스 탈때 동일한 증상 발생했는데, 점화 플러그와 배선 교체하니깐 해결되었습니다. 저도 중립시에는 덜했으나 주행모드에서는 훨씬 심했어요. 파킹으로 둬도 조금 덜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