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말씀 : 민수기 26장 1~65절
오늘찬송 : 347장 허락하신 새 땅에
말씀묵상
여름에 휴가를 가거나 여행을 가게 되면 며칠 전부터 준비를 합니다.
옷이나 음식, 상비약 등 휴가지와 여행지에서 지내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준비합니다.
꼼꼼하게 잘 준비하면 즐거운 휴가와 여행이 되지만 준비가 부족하면 부족한 만큼 고생하거나 힘든 일이 생기게 됩니다.
오늘 말씀은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전에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두 번째 인구 조사를 하게 하시는 내용입니다.
모압 평지에서의 제2차 인구 조사는 단순히 이스라엘 진영의 재정비를 위한 것만이 아니라
장차 정복할 가나안 땅에서의 전쟁을 대비하기 위한 준비이며 약속의 땅에 정착하기 위한 기업 분배를 위한 준비 작업이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단지 각 지파의 전체 인구 수만을 기록한 시내 산 제1차 인구 조사 때와는 달리 여기서는
각 지파 및 지파별 가족의 계보와 수까지 비교적 상세히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나안 땅을 분배하는 원칙까지 기록함으로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칩니다.
우리도 곧 영적인 가나안인 천국에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그 천국에 들어가기 위한 준비를 우리는 잘 하고 있나요?
며칠 가는 여행을 위해서도 이것저것 준비하면서 영원히 살게 될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서 우리는 무엇을 준비하고 있나요?
감사하게도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서 우리의 죗값을 치러주셨습니다.
그로 말미암아 우리는 구원이라는 선물을 거저 받았습니다.
천국을 가기 위한 준비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만인가요? 천국에 들어가기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난 건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주님이 우리의 구원을 위해 십자가에서 희생하셨으니
우리는 그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믿음을 지켜내야 하며 믿음의 삶을 살아내야 합니다.
천국 갈 준비는 죽음을 준비하는 것이 아닙니다.
천국 갈 준비는 수의를 만들고 납골당을 예약하는 것이 아닙니다.
천국 갈 준비는 천국 백성의 모습을 지켜내는 것입니다.
언제든지 하나님이 부르시면 믿음으로 응답할 수 있도록
항상 깨어 있으며 부르시는 그날까지 믿음의 삶을 삶 속에서 살아내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루하루 천국 갈 준비를 잘하는 사람만이 비로소 천국 백성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가장 와닿는 성경 본문 단어
가장 와닿는 성경 본문 구절
기도 하나님이 나라가 곧 임할 것을 믿습니다. 믿음으로 준비하는 성도가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