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 중국 상하이 콘서트 참관기: 중국 진출 성공 가능성 확인
-중국 상하이 메르세데스 벤츠 아레나에서 GD의 단독 콘서트가 있었음
- 25일, 26일 각각 1만명씩 2만명 모객. 중국 현지팬의 반응 매우 뜨거웠음. 실제 한국에서의 반응보다 더 열정적임. 조직적인 팬클럽 활동도 확인
- 1층 floor와 2층까지 티켓 가격이 1,280위안(183.88원/위안 적용시 24만원 수준). 5층은 7만원 초반 수준. 한국 콘서트 티켓 가격이 8만~10만원임을 감안하면 비싼 수준
- 비싼 티켓 가격에도 불구하고 암표 상도 상당수 존재. 확실한 수요가 있음을 파악
- 대부분의 관람객이 GD의 노래 중 후렴구 등 한국 가사를 외우고 따라 부름
- 중국 진출 성공 가능성 확인. 와이지는 중국 법인 설립 및 현지 업체와의 협업 계획 중
최근 와이지의 신규 아티스트 라인업 현황
- 와이지의 최대 약점: 라인업 부족,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신규 아티스트 데뷔
- 신규 보이 그룹 데뷔, 강승윤 솔로 데뷔 예정. 악동뮤지션 와이지 선택
- 새로운 유형의 매니지먼트 준비 중, 와이지의 프로듀싱 및 트레이닝 시스템을 전수하는 식의 방법으로 예상. 와이지 플랫폼 판매 가능
- GD: 아시아 지역 투어. 3월말 한국 시작, 일본, 중국, 홍콩 등 포함 6월까지 진행
- 2NE1: CL 싱글 발매 이후 2NE1도 디지털 싱글 발매할 계획
- 태양, 승리 솔로 앨범도 준비 중
- YG Family 콘서트: 9~10월 중 가능성 높음. 신규 아티스트 라인업 인지도 높일 기회
- 빅뱅: 11월 그룹으로 콘서트 진행 계획
- 13년 6월 일본 AVEX와의 계약 종료. 현재 협상 중
와이지 신규 사업 진행 현황
- 여름 시즌에 패션 브랜드 ‘내추럴나인’ 첫 상품 출시 예정
- 홀로그램 사업: 에버랜드에 전용 상영관 만들고 싸이 등의 컨텐츠를 선보일 것
- 중국, 일본이 타겟, 에버랜드는 랜드마크 형식으로 반응 체크용
- 다른 기획사 컨텐츠도 유통될 가능성 높음. World IT Show에서 홀로그램 시연
- 이번 GD 콘서트의 팬 반응을 보면 홀로그램 사업의 성공 가능성도 높다고 판단됨
- 오로라 통한 캐릭터 상품 매출: 로열티로 인식할 예정
- 중국 사업 확대, 현지화 전략으로 프로듀싱 및 트레이닝 시스템 판매 가능성 높음
Implication & Valuation
포인트: 1) 아티스트 라인업 강화, 2) 매출 발생 소스 확대(지역 확대, 홀로그램, 캐릭터)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85,000원 유지(목표 PER 27.3배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