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해시는 오는 10월 24일(금) 오후6시30분부터 북삼도서관 주차장 야외무대에서「시(詩)가 있는 도서관 작은 음악회」를 갖는다.
□ 이번 행사는10월 문화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과 이웃이 함께 할 수 있는 음악회로 지역의 재능 있는 시민들을 시낭송자로 모집하여 가을에 어울리는 시를 직접 낭송하는 행사로 진행하게 된다.
□ 「시(詩)가 있는 도서관 작은 음악회」는 시민과 시인이 함께 무대에 설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하는 동시에 지역문화 중심 공간으로서의 도서관 이용을 유도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 더불어, 동아리 회원들의 오케스트라 연주, 꽃망울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난타공연 등이 더해져 시와 음악의 아름다운 화음을 연출하여 시민들로 하여금 잔잔한 감동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시 낭송자 모집 인원은 성인15명 내외이며, 오는 10월13일(월)까지 동해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donghaelib.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시립북삼도서관에 직접 방문제출 또는 팩스(☏ 530-2749)로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북삼도서관(☏ 530-2490)으로 문의하면 된다.
□ 한편, 동해시립도서관은 이번 시낭송 음악회를 통해 시민들의 문학적 감수성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각종 문화․예술인을 초대해 시낭송과 연주를 결합해 시와 음악의 아름다움에 취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 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