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면에 설치되는 비상조명등 입니다. 하지만 램프와 내부를 바꿨습니다.
기존에 있던 장치는 없애고 배터리를 연결 해서 led를 켤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사진의 납축전지는 아들 장난감 자동차 버리면서 떼어 놓은 것으로 6V 짜리입니다.
요 배터리는 니켈 카드 비상등에 들어 가는 것인데 셀을 잘라서 연결 했습니다.
커넥터는 형광등에서 떼어낸 것입니다.
LED 7개를 점들 시킬려면 R=V/I 대충 계산하니 저항값이 약43옴 나옵니다.
한쪽은 47옴짜리 시멘트 저항과 다른한쪽은 저항이 없어서 일반저항 병렬연결해서 수축튜브에 넣었습니다.
LED 병렬로 엮은 사진입니다.구부려서 납땜으로 연결했습니다.뒷면은 글루건으로 붙였습니다.
점등사진 찍어 봤습니다.
뒷면 사진입니다.
스위치 두개만들어 따로 켜지게 만들었습니다.
한쪽 스위치 켜면 소비전류가 140mA입니다.
양쪽를 켜고 납축전지 사용하면 16시간,니켈카드뮴 역은거 사용하면 이론상은 4.6시간인데
축전지 완전 방전될때까지 사용 못해봤습니다.
올봄에 만든것인데 여름 캠핑할때 유용하게 사용해서 올려 봤습니다.
첫댓글 음, 잘 만드셨네요..
아이디어 좋습니다, 켐핑용 라잇,... 자동차 시가 라이터 에 연결 충전도 시킬수 있도록 하고...LED 조명 적용 해서 무언가 만들어내기 끝이 없음니다.
저거 부서진거 몇개있습니다. 외관은 B급정도 .. 닉켈카드늄밧데리( 새것:불용자재 )도 여러개 있습니다. 필요하시면 바로 보내드리겠습니다.
비상용후래쉬 만들기 공제합시다..ㅎㅎ
메탈PCB에 파워LED연결하면 엄청 환한 비상등됩니다. ~~~
메탈PCB는 무엇인가요?
말 그대로 금속 PCB이겠지요.파워LED 열이 많이 발생하여 뒷면이 금속인 PCB사용 합니다.요즘 자전거 랜턴 보면 뒷면이 금속으로 되어 있는 PCB에다 파워LED 붙은 제품 많이 나옵니다.
비상전등 필요하다는것 경험 했었네요 비오던날 아파트 지하 전기실 물차면서~ 예고없이 정전
밤중에 후라쉬 찻으니 전지는 방전되고 무용지물 그래도 핸드폰 뚜껑 열어도 후래쉬 대용은 되더군요
그덕에 하루반나절 동안 엘리베이터 스톱으로 오르락 내리락 등산도 하고 비상용렌턴하나 준비해야 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