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하세요.
8/28 윙스톰 장착 했습니다(바이퓨얼)..(경북 경산에서...))
제가 글솜씨가 없어 잘 쓰지는 못하고 다른글 인용 하여 제가 느낀 정도만 올릴께요.
1. 카랑카랑한 3기통엔진음소리에서, 4기통같은 중저음톤으로 약간정도 조용해진다.
- 네 엔진음이 조금 조용 해졌구요, 배기음은 약간 튜닝한 느낌이 납니다
(듣기 싫은 정도는 아니구요^^)
2. 액셀은 좀 묵직해지고, 몽이의 주행상태는 가볍게 달린다.
- 엑셀감은 잘 모르겠고 차는 확실이 가볍게 달립니다.
3. 운행중 몽이가 힘(power)쓰던 RPM구간이, 저알피엠구간으로 변경된다.
(순정-언덕출발시 2,000RPM에서 밀고 올라가질 못하지만, 윙스톰 장착시- 1,500RPM에서도 밀고올라감)
- 언덕 치고 올라 가는 힘이 확실이 다르게 느껴 집니다.
4. 초반의 파워플한 출발이 가능해짐으로써, 출발 후 약 5~10초 후 발생되던 타차량들의 추월을 허용하지 않는다.
- 네 윙스톰 달기전에는 보통 추월 당했는데, 달고 나서는 이런 부분들이 별로 없습니다.
5. 스트레스를 받던, 40~70킬로구간의 굼뜸현상이 상당부분 사라지고, 100킬로 이상의 구간까지 부드럽게 가속된다.
- 제차는 50~80올리려면 참 힘들었는데 이젠 그런 부분이 없습니다(부드러운 가속력이라고 할까..^^)
6. 급가속이 상당부분 가능해짐으로써, 적당한 추월과 끼어들기가 용이해진다.
- 네 맞습니다.
7. 저속주행시에는 장착전보다 조용하고, 가속시에는 약간의 스포츠카같은 멋쥔 배기음색(크지않음)을 낸다.
- 이부분은 저속 주행시나, 정차시 배기음은 조금 큰걸로 느껴 집니다.
8. 에어컨을 킨상태에서 끄게되면 약간 가벼워지나, Full로 틀어도 주행에는 부하(힘딸림)를 거의 주지않는다.
- 네 맞습니다.(부하를 거의 주지 않더군요)
9. 성인3~4명이 타고 에어컨을 Full로 틀어도, 25도 안팎의 오르막언덕을 100킬로 이상으로 치고 넘어간다
- 테스트 안해봐서 잘 모름(다만 이정도 성능이면 가능 하지 않을까요?)
10.오르막주행시, 힘이 딸려 저단변속이 되며 발생되는 킥다운시, 한템포 쉬었다가 알피엠이 치솟고
엔진이 굉음을 내면서, 킥다운전 상황보다 조금빠른 속도로 겨우 가속하던 짜증스런 상황에서,
윙스톰을 장착하고 오르막주행시 킥다운이 발생되면, 알피엠과 속도가 동시에 같이 상승한다.
- 어제 제가 테스트한 오르막은 너무 가파라서 그런지 한템포 쉼 현상? 이 발생 하던데 오늘 한번더 테스트
할 예정입니다(출 퇴근 길에 50도 정도 오르막이 있습니다.)
11. 평상시 주행하던 대로 액셀을 밟으면 속도가 빨라져서, 장착전보다 액셀을 덜밟고 운전을 한다(연비절감)
일반도로 및 고속도로를 비롯해, 특히 장시간 운전시에는 운전의 피로도가 상당히 감소한다.
- 이부분은 제가 너무 밝아서 그런지 아직 연비는 잘 모르겠네요..
12. 배기가스를 와류로 회오리치듯 배출시킴으로써, 주행 중 액셀에서 발을 떼어도 배기가스의 역류가 방지됨으로써
(주행 중 액셀에서 발을떼면, 약7~8초후 별안간 엔진브레이크를 잡은것처럼 감속이 됨)
관성주행능력이 순정상태의 2~3배수준으로 상당히 향상되어, 연비향상에 도움을 준다.
- 관성주행 부분은 확실히 차이를 느낍니다.
14. 주행 중, 기어를 D에 넣은 상태에서 나타나던, 잔진동(거치용 네비가 흔들릴정도)이 상당히 감소한다.
- D 부분에서 잔진동은 거의 사라 졌습니다.
이상으로 제가 느낀점을 간략히 올려 봅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느낌과 LPG연료의 차이가 분명히 있을거라고 봅니다만,
3일 시승기의 전체적인 평은 100점 만점에 90점(물론 조금더 타 봐야 되겠지만..^^)
그날 작업 해주신 이순신 상무님 너무 고생 많이 하셨구요..
근데 어제 세차 하다가 스티커 떨어 졌어요..~~~
그럼 이상 허접한 시승기 였습니다.
다들 안전 운전 하세요..^^
[출처] 윙스톰 시승기 (■ 올뉴모닝K동호회■ 모닝후속,신형모닝,하이클래스,바이퓨얼■)
작성자 빛과소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