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고 싶은데 어디로 가야될지 망설이게 된다구요? 차도 막히고 교통비도 만만치 않고 이래저래 골치만 아파오지요.무엇보다도 쉬고 싶어서 떠나는 여행인데 차안에서 보내는 시간으로 인해 몸은 더 고되기만 하답니다. 그럴때에는 가까운 곳으로 눈을 돌려보세요. 바로 경기도로요..
경기도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고 서울이나 인천에 사는분들도 1시간~2시간정도면 오고 갈수있는 거리이기에 편히 쉬었다고 돌아올 수가 있답니다.
전 작년에는 용인 에버랜드를 다녀왔고 올해는 서울랜드를 갈까 생각중인데요.다양한 행사도 많고 지난번에 에버랜드를 갔다왔는데 그렇게 멋질수가 없더라구요. 가뜩이나 자유이용권이 카드 사용하는 분들은 반값으로 할인받을 수 있어서 꽤 저렴하더라구요.
그런데 에버랜드나 서울랜드는 저처럼 놀기 좋아하는 분들이나 아이들이 좋아하지..어른들은 조용하게 쉴 수 있는 곳을 원하시죠..개인적으로 추천하자면 호수나 수목원을 권해드리고 싶네요.
경기도 안성시 고삼면 월향리에 있는 고삼호수랍니다.
60년에 준공한 94만평 규모로, 몽환적이고 서정적인 신비감을 간직한 천혜의 장소, 김기덕 감독의 영화 <섬>의 주무대인 고삼호수는 푸른 물과 그위에 떠있는 좌대의 풍경이 인상적인데요.영화 제목처럼 고삼호수도 마치 외부의 세계와 단절된 또 다른 공간인 셈이랍니다.
고삼호수는 낚시터로 유명하지만, 영화가 개봉된 후 관광코스로도 알려지기 시작했는데 서울 시내에서 비교적 가까운 곳에 위치해 당일 코스로도 가능하답니다.
또한 이곳은 깨끗한 수질에 수심이 얕고 연안에 수초가 잘 형성돼 있어 붕어와 잉어가 특히 많답니다.그리고 주변의 잉어통구이, 토종닭, 장어구이, 매운탕집들의 맛이 일품이고 수상좌대의 빨간 지붕이 그림 같으며 주변의 명승지로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자생적으로 새로운 종교를 받아들이게 되었다는 평판을 들을 정도로 신앙심이 깊었던 우리나라 천주교인들의 성지인 미리내를 먼저 꼽을 수 있습니다.
지난 84년 로마 교황청으로부터 천주교 성인으로 봉인된 103위의 천주교 성인의 성전과 초대 신부인 김대건 신부의 묘와 경당, 그리고 사제관, 수도원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미산호수 등 인근에 낚시터가 많아 강태공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에 삶의 여유를 느껴보고 싶은 분들이나 잠시 쉴 공간을 찾는분들께는 더할나위없는 곳이 될 듯 싶네요.
<추천자: 행복박스>
■ 고창 청보리밭 축제
2009 4.18 ~ 5.17
고창군 공음면 학원관광농원 청보리밭 일원에서 펼려지는 이번 축제는 넓고 아름다운 보리밭이 사진작가들과 여행동호인들에 의해 알려지면서 자연스럽게 관광객이 증가하자 축제를 개최해서 관리하기 위해
만들어진 축제이다.
푸르른 보리밭에서 아름다운 사진도 찍고 모델 선발대회도 있으니 참가하면
좋을 것이다.
■ 고양 국제 꽃 축제
2009 4.23 ~ 5.10
3 년마다 한번씩 열리는 '2009 고양국제꽃박람회'가
고양시 호수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호수공원을 1억송이의 꽃을로 물들인다고 하니
가족들과 함께 가서 사진도 찍고 화창한 봄도 만끽하면 좋을 것 같다.
■ 안면도 국제 꽃 박람회
2009 4.24 ~ 5.20
충남 태안에서는 안면읍 승언리 꽃지해수욕장과 수목원 일대에
'2009 안면도 국제꽃박람회'가 열린다. 2007년 12월의 기름유출사고를
극복하게 해준 전국 자원봉사자에 대한 감사에 대한 보답으 뜻으로
이번 박람회가 열린다고 한다.
어려운 태안 주민들도 도울겸 관광겸 해서 나들이 가도 좋을 것 같다.
■ 이천 도자기 축제
2009 4.24 ~ 5.24 아이들의 학습 체험현장으로는 딱인 이번 도자기 축제에서는
다양한 도자기들의 전시화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 서울 연등 축제
2009 4.24 ~ 5.5
연등도 가족과 함께 만들어 보고 거대한 연등 조형물로
퍼레이드도 펼친다고 하니 한번 가보면 좋을 것 같다.
밤에도 즐길 수 있어 더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 함평 나비 축제
2009 4.24 ~ 5.10
꽃과 나비가 함께 어우려져 다양한 동식물을 경험하게 되는
이번 축제는 다양한 전시도 열려
평소 나비를 좋아하는 어린이들과 함께 가족나들이로 오면 좋을 것이다.
■ 전주 국제 영화제
2009 4.30 ~ 5. 8
독립영화, 예술영화, 실험영화등을 통해 관객들과 새로운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 전주 국제 영화제는 제 10회가 되는 기념으로 각종 인디밴드들과 각종 풍성한
공연들이 개최되며 전주 국제 영화제 10년사를 되돌아보는 영상도 공개 된다고 한다.
■ 부산 국제 연극제
2009 5.1 ~ 5.10
9개국 24개 팀이 참가하는 이번 연극제에는 연극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마임공연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기존의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전시도 개최된다고 하니
문화체엄도 할겸 가보면 좋을 것이다.
<추천자 : 오페라 즐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