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인동 영남고등학교 앞 상인네거리 지하철 가스폭발
대구시 중구 신남네거리 지하철 공사현장 복공구역 침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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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지철1호선은은 공사 할때부터 재수드럽게 없었습니다.
지난 95년도에 신남네거리에서 지하철공사 하다가 가스폭발 해서 복공판 무너져서 몇 십명 죽고 다치는 대형참사가 일어나서 사회에 큰 영향을 끼친적이 있었는데, 이러 하니까 공사 할때부터 문제점이 드러난 것이고 때문에 안전성에 의심이 간 대구시민들은 지하철 보단 버스로 발길을 돌리는 거죠.
사고 수습하느라 세월 다보내가지고 결국엔 당초 예정보다 많이 늦어져서 개통 했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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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2호선이나 3호선,그리고 광주,대전지하철건설이 늦어지고
있는 것같습니다.
대구2호선은 97~98년경착공해서 2006년경에 개통되고,
광주,대전지철은 96~97년경에 착공했으면서도
각각 2007년,2006년에 개통됩니다.
대구3호선은 99년인가 착공해서 1단계로 2006년개통되는 거구요.
그렇게 된다면 완전개통까지 9~11년정도 걸리는 꼴이 됩니다.
왜 이렇게 오래걸릴까요?
대전광역시 홈피에 있는 "지하철건설24시에서 보니
지하철25KM 를 건설한다치면 설계기간은 3년,건설기간은 7년이라고 나오고
대전지철건설이 늦어지는 까닭이
대전철도,고철,지철통합역장선정문제로 한동안 난항을 겪다 부결되어
99.10에 발주하였고
용문삼거린가?거기 지하상가상인들이 반대가 극심하여 업체를 선정하려 했으나 업체가 없어 설계가 지연되고 IMF 사태로 지방세수입이 적어서
그랬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는 지방지철의 건설기간이 왜이렇게 오래걸리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거의 같은 조건이라 볼수있는 인천지철은 93년 7월5일에 착공했는데
부평역,간석오거리구간의 난공사구간으로 인하여 공정과 설계가 지연되
고, 부실공사,부채(지방광역자치단체의 공통적인 문제...)등등 해서 인천지역 시민단체나 언론에 구설수가 나돌았고 IMF사태에도 꿋꿋이
계속 꾸준히 건설하여 99년 10월6일 6년 3개월만에 개통하였습니다.
더군다나 인천,대구지철은 8량중량전동차를 투입하였지만
광주,대전지철은 인천지철보다 작은 중형전동차에 4량편성으로 운행한다고 합니다.
만약 그렇게 되면 그동안 버스만 이용했던 시민들이 지하철로 분산되어
많이 이용할것은 자명한데 그러면 지하철꽉차서 만차되어 못타서 지각사태등이 벌어집니다.
그러면 지하철은 있으나 마나이구요.
그렇게 되면 1~3조원을 투입하면서 까지 경제성없는 지하철을 만드는 셈이 됩니다.
저도 지방지철의 건설기간이 긴 근본적인 까닭이
대구나 광주,대전은 재정자립도가 현저히 낮아 재정압박때문에 그렇다 봅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 자유롭게 말해주시지요.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Re:Re:Re:신남네거리가 아닌 상인네거리 입니다.(내용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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