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가 쉬운 활동은 잘 참여하는데 자기가 어려워하는 활동을 안 하려고 할 때는 교사가 어떤 식으로 지도해야 하나요?
1) 유아의 수준보다 어려운 활동은 좌절감을 주니까 자발적으로 동작을 시도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지
2) 교사가 약간은 난이도가 있는 어려운 동작도 해보도록 유도해도 되는지가 궁금합니다
첫댓글 네 선생님^^1) 2) 모두 적절할 것 같습니다.어려워하는 활동을 안 하려는 유아에게는, 교사가 관찰을 통해 유아의 신체능력 수준을 파악한 뒤, 유아의 현재 수준보다 약간의 난이도가 있는 과제를 통해 유아가 성공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이 과정에서 유아에게 동작 과제 수행을 강요하기보다는, 유아가 스스로 시도해볼 수 있도록 기다려주는 과정이 함께 수반된다면 적절한 지원이 될 것 같습니다^^
첫댓글 네 선생님^^
1) 2) 모두 적절할 것 같습니다.
어려워하는 활동을 안 하려는 유아에게는, 교사가 관찰을 통해 유아의 신체능력 수준을 파악한 뒤, 유아의 현재 수준보다 약간의 난이도가 있는 과제를 통해 유아가 성공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이 과정에서 유아에게 동작 과제 수행을 강요하기보다는, 유아가 스스로 시도해볼 수 있도록 기다려주는 과정이 함께 수반된다면 적절한 지원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