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블로그>이 세대가 가기 전에 | 예레미야
원문
http://blog.naver.com/esedae/223158285593
>>Elon Musk says he told China's leaders that if a 'digital superintelligence' is created, it could take charge of the country(일론 머스크가 중국 지도자들에게 '디지털 초지능'이 만들어지면 중국을 장악할 수 있다고 말하였다.)
- 중국에 대한 Elon Musk의 경고: 초지능 AI가 국가를 장악할 수 있다.
- 억만장자는 최근 중국을 방문하는 동안 고위 지도자들에게 AI의 잠재적인 위협에 대해 경고하였다.
- Elon Musk는 AI가 주도하는 "디지털 초지능"의 출현이 중국 공산당을 무너뜨리고 국가를 장악할 수 있다는 경고하였다.
지난 수요일에 Twitter Spaces와의 통화에서 일론 머스크가 지난 5월에 중국 여행을 하면서 "트위터 고위 경영진과 상당한 시간"을 보내면서 AI의 잠재적 위험과 권력에 대한 도전 가능성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라고 말하였다.
머스크는 통화에서 "그 말이 (중국정부에) 반향을 불러일으킨 것 같다"라며, "어떤 정부도 디지털 초지능에게 자리를 빼앗기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라고 말하였다.
머스크는 AI가 "초지능"이 될 잠재적 위험에 대해 몇 가지 경고를 제기한 바 있는데, 이런 그의 우려는 OpenAI의 ChatGPT 출현하면서 점점 더 커지게 되었다.
통화에서 그는 AI의 발전에 대해 "일시 중지"를 누를 수 있다면 그렇게 하겠지만 현실적이지 않은 것 같다고 말하였다.
머스크는 중국을 방문하는 동안 왕족처럼 대접받았고 고위 정부 관리와 비즈니스 리더를 만나 AI와 같은 인기 있는 주제에 대해 논의하였다.
머스크는 국내 지도자들과 대화를 나눈 후 AI를 규제하기 위한 "협력적인 국제 프레임워크" 작업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 같다고 하면서도 미국에 대한 상당한 불신이 있음을 인정했다.
(*기사 원문 전체가 아니라 내용을 요약 편집한 것임을 밝힙니다.)
*일론 머스크가 날로 발전하고 있는 AI를 규제(통제)하기 위한 "협력적인 국제 프레임워크" 협의체를 구성하기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지난 5월엔 중국을 방문하여 “AI가 중국 공산당을 무너뜨릴 수 있다.”는 자극적인 표현을 통해 중국 공산당이 체제유지를 위해서라도 AI를 규제(통제)하기 위한 "협력적인 국제 프레임워크"에 합류해야 한다는 사실을 강조하였고, 미국에 대해선 이런 통제권을 미국이 갖게 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의사를 분명히 하였다.
결국 중국과 미국과 같은 개별 국가의 통제를 받지 않는 별도의 단체를 만들어 AI를 규제(통제)해야 한다는 주장을 한 것인데, 이런 단체(협력적인 국제 프레임워크?)가 만들어지게 된다면, 일론 머스크와 같은 세계정부주의자(일루미나티)들이 이 단체를 통해 AI에 대한 통제권, 아니 AI를 통해 모든 국가와 기업과 개인에 대한 통제권을 행사하려 할 것이다.
날로 발전하고 있는 인공지능기술이 이 땅에 중국 공산당, 아니 북한의 김정은 정권과 같은 세계정부(1인 독재국가)를 세우려고 하는 일루미나티의 꿈을 현실로 만들고 있다는 뜻이다.
- 예레미야 -
첫댓글 (23.07.17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