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트비 big book big fun
빨간 망토 소녀를 찾아서
나딘 브룅코슴 글 · 모린 푸아뇨넥 그림 · 강현주 옮김
36쪽 / 310*400mm / 2020년 10월 20일
값 26,000원 / 머스트비 펴냄
ISBN: 979-11-6034-125-6 (77860)
주 대상: 전학년
분야 :
국내도서 > 어린이 > 동화/명작/고전 > 외국창작동화
국내도서 > 어린이 > 초등 전학년 > 동화/명작/고전
▶ 책 소개 : 우리가 사랑하는 동화 속 인물들을 찾으면서 멋진 여행과 모험을 경험할 수 있는 책. 이야기 속에는 50여 명에 이르는 동화 속 인물들과 그들이 등장하는 동화 세계가 펼쳐집니다. 빨간 망토를 입은 소녀가 마을, 숲속, 바다, 마법에 걸린 성을 지나며 인어 공주, 백설 공주, 피터팬, 잭 등 동화 속 주인공을 만나게 되고, 그 뒤를 조용히 늑대가 숨어 지켜보고 있습니다. 책을 읽으며 숨어 있는 동화 속 주인공을 찾아보는 재미를 주는 빅북.
Big book! Big fun!
책이 커지면 재미도 커진다!
읽을거리, 볼거리, 찾을 거리가 가득가득한 엄청나게 큰 책
거대한 책 속 곳곳에 조그마한 소녀가 숨어 있습니다. 이 소녀는 할머니가 전해준 예쁜 간식 바구니를 들고 긴 여행을 떠납니다. 그런데 책 속에는 소녀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두 눈이 휘둥그레질 정도로 많은 친구들이 페이지를 가득 채우고 있지요. 먼저 작은 소녀부터 찾아 보세요. 소녀는 빨간색 망토를 입고 있습니다. 소녀를 다 찾았다면 이제는 명작동화의 주인공들을 찾을 차례입니다. 찾아야 할 인물이 너무 많아 시간 가는 줄 모를 거예요. 어마어마하게 큰 책은 책 크기만큼 엄청난 집중력을 선물합니다. 물론, 딸려오는 재미는 덤입니다!
▶ 줄거리
빨간색 망토를 입은 소녀가 길을 나섭니다. 소녀가 든 바구니에는 할머니의 비밀 요리법으로 만든 과자와 뭉게구름 초콜릿, 블루베리 파이와 상큼한 딸기 젤리가 한가득 들어있지요. 소녀는 바구니를 들고 먼 길을 떠납니다. 어디로 가는 걸까요? 그건 말해줄 수 없어요. 마지막 페이지를 넘기면 놀라운 곳에 도착하거든요. 그런데 소녀의 뒤를 누군가가 살금살금 따라갑니다. 커다란 손과 발, 풍성한 털이 달린 긴 꼬리, 무시무시한 이빨을 드러낸 동물이네요. 하지만 소녀는 전혀 두려워하지 않아요. 오히려 너무나 즐거운 소풍을 하러 가듯이 숲과 바다, 지하세계를 탐험하며 여러 친구를 만납니다. 우리가 책에서 집중해야 하는 건 빨간 망토 소녀뿐만이 아니에요. 이리저리 눈을 돌리면 50여 명의 명작동화 속 주인공들이 끝없이 등장합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백설 공주와 일곱 난쟁이, 인어 공주, 제페토 할아버지와 피노키오, 피터팬과 후크선장도 빼놓을 수 없죠. 그리고 이 유명한 친구들은 자신이 등장했던 동화 속 장소를 벗어나 이곳저곳에서 만나며 의외의 이야기를 만들어 냅니다. 한 손으로 쥐기 어려울 만큼 엄청나게 커다란 책 속에서 곳곳에 숨어 있는 빨간 망토와 동화 속 친구들을 찾아보세요!
▶ 출판사 리뷰
세상 모든 아이들이 늘 열광하는 스테디셀러, 숨은그림찾기
아이들에게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책 속으로 빠져들 시간을 만들어줍니다.
그것도 놀라울 만큼 커다란 책으로 말이죠!
늘 재밋거리를 찾아다니는 아이들에게 책 속에 숨어 있는 무언가를 찾는 것은 무척 흥미로운 일입니다. 특히 자신이 열광했던 동화 속 주인공들을 말입니다. 빨간 망토는 페이지마다 새로운 장소를 탐험하며 동화 속 주인공들을 만나고 그들의 사연을 듣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던 동화 속 주인공은 서로 얽히고 섞여 각기 다른 배경에 등장하며 예상치 못한 이야기를 선사하죠. 그러다 보면 책 속에 나오는 이야기는 이미 우리가 알던 동화가 아닙니다. 주인공들이 새롭게 조합되어 전혀 다른 동화로 재탄생됩니다. 속속들이 숨어 있는 빨간 망토 소녀와 주인공들을 만나는 재미에, 동화들이 뒤섞여 엉뚱한 이야기가 펼쳐지는 재미, 무엇보다 책을 펼치면 책상을 한가득 덮을 책의 크기가 압도적인 재미를 선사합니다. 책의 마지막 장에는 찾아야 할 인물들을 소개합니다. 혹시나 찾지 못한 인물이 있다면 책의 첫 페이지부터 다시 도전해보세요!
▶ 저자 소개
글 나딘 브룅코슴
어린이를 위한 글을 쓰는 프랑스 작가입니다. 국내에는 『큰 늑대 작은 늑대』, 『아빠가 성큼성큼』이 출간되었으며, 이외에도 20여 권의 인기 소설과 그림책을 썼습니다.
그림 모린 푸아뇨넥
1992년에 프랑스 생제르맹앙레에서 태어났고, 스트라스부르장식미술학교에서 그래픽 아트를 공부했어요. 2014년부터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으며, 2015년에 앙굴렘국제만화축제에서 젊은 인재 10인에게 주는 상을 받았답니다.
http://www.maureenpoignonec.com/
옮김 강현주
한국외대 프랑스어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영어나 프랑스어로 된 좋은 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어요. 옮긴 책으로는 『이게 뭐예요?』, 『모래 언덕의 길』, 『에르브 광장의 작은 책방』, 『프랑스 영재 교육법』, 『아이의 그림을 이해하는 법』, <셰익스피어는 재밌다> 시리즈, <가스파르>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첫댓글 재밌는 기획이네요
감사합니다. 그림도 내용도 예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