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위원회, 중국산 전기자동차에 최대 45% 관세 부과 지원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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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 집행부는 금요일에 유럽 위원회가 중국산 전기 자동차에 최대 45%의 높은 관세를 부과하는 데 필요한 EU 회원국의 충분한 지지를 받았다고 밝혔으며, EU-중국 무역 전쟁에 대한 우려가 심화되고 있습니다.
유럽 위원회는 금요일에 중국산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 수입에 확정 관세를 부과하려는 위원회의 제안이 "관세 채택을 위해 EU 회원국으로부터 필요한 지지를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
위원회는 "동시에 EU와 중국은 WTO와 완전히 호환되고, 위원회의 조사에 의해 확인된 유해한 보조금을 해결하는 데 적합하고, 모니터링 및 집행이 가능한 대체 솔루션을 모색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블룸버그 의 소식통 에 따르면 일부 EU 회원국은 투표에 기권했다.
독일과 스페인은 최근 관세에 반대 의사를 표명했는데, 중국과의 전면적인 무역전쟁으로 인해 EU의 자동차, 돼지고기, 유제품, 브랜디에 대한 중국산 제품에 대한 보복 관세가 부과될 가능성을 우려했기 때문이다.
7월 5일부터 시행되는 현재 관세는 임시적이며 최대 4개월 동안만 적용됩니다.
이러한 임시 관세 부과는 중국에서 반발을 불러일으켰고, 중국은 EU 수입품에 대한 반덤핑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스페인, 프랑스, 네덜란드, 덴마크를 타깃으로 삼고 있는 블록에서 수입되는 브랜디와 돼지고기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중국에 대규모 시장을 보유하고 있는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도 전기 자동차 수입 관세에 반대하고 있다.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 협회인 VDA는 "유럽의 반보조금 관세는 중국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특히 유럽 기업과 합작 투자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 습니다 .
오늘의 투표에 이어 독일 자동차 대기업 BMW의 최고경영자인 올리버 집세는 " 오늘의 투표는 유럽 자동차 산업에 치명적인 신호입니다. 지금 필요한 것은 아무도 이득을 얻지 못하는 무역 갈등을 막기 위해 EU 위원회와 중국 간의 신속한 합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Oilprice.com의 Charles Kennedy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