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 모터 용량 큰걸로 바꾸셔야 될거 같아요. 2K 이상으로요.
벤데스 기어는
밧데리가 약한 상태에서 시동을 겨우겨우 걸때
시동은 안걸리는데 계속 스타트 버튼을 누르고 스타트모터를 돌리면
벤데스 기어가 잘 나갑니다.
특히 벤데스 기어는 밧데리가 약한상태에서 스타트 모터를 자주
누르다 보면 고장이 매우 빨리집니다.
할리 같은 경우는 밧데리 충전상태가 여러부분에 매우 중요한데요.
한달에 한번정도는 밧데리가 멀쩡해도 하루저녁만 충전 물려놔도
훨씬 오래 사용할수 있습니다.특히 할리 정품 밧데리는 밧데리 중에서도
성능이 매우 좋은 밧데리중 하나이기 때문에 5년이상 사용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또는 엔진CC에 비해 스타트 모터 용량이 작아 힘을 못 쓸때
벤덱스 기어가 잘 나갑니다.
릴리스 밸브는 1800CC이상일때 사용을 하구요.
그아래로는 없어두 별상관이 없습니다.
그리고 릴리스 밸브를 없는곳에 설치하는것은 엔진 전문가 한테 맡겨야 합니다.
각도, 위치등을 잘 못 맞추면 피스톤이 깨지는등 엔진을 다시 사야하는 경우도 있구요.
보통 1800CC이하는 스타트모터 용량 큰거만 사용하면 별 무리 없습니다.
첫댓글 네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미국내 할리 오너들의 글들을 보면 96큐빅(1584cc) , 103큐빅(1690cc) 엔진에도 사용하고 있고 시동문제로 의견을 주고 받는글들을 본적이 있습니다.
반드시 1800cc이상일때 사용되어야하는것은 아닌듯해보입니다.
오너들의 필요에 의해서 선택적으로 사용된다고 보는게 더 옳을듯합니다.
그리고 2.0kw이상 하이토크 스타터사용시엔
고성능배터리도 함께 사용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좋은 정보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