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Wookieepedia, the Star Wars Wiki.
이클립스급 스타 드레드노트
제품 정보
생산자: 쿼트 드라이브 야드
품종: 스타 드레드노트, 스타 디스트로이어
모델: 이클립스급 스타 드레드노트
기술적 특징
길이: 17.5km
최대 가속: 940 G
하이퍼드라이브 계급: 2번급
보조 6번급
무장
액시얼 슈퍼레이저 (1)
헤비 레이저 캐논 (550)
터보레이저 (500)
이온 캐논 (75)
트랙터 빔 발산기 (100)
중력장 생성기 (10)
내장
타이 인터셉터(600)
타이 버머 (96)
AT-AT (100)
완성된 기지(5)
승무원
총 승무원 (708,470)
포원 (4,175)
최소 승무원 수:88,500
승객: 150,000 (병사)
내장 한계: 600,000 톤
사용 기간: 10년
사용:
처음 등장 10ABY
임무
전투 정거장(비스 주변을 공전하고 있을 때만)
사령선
화물선
전선(드레드노트)
사용 시대: 신공화국 시대
소지: 은하 제국
"하이퍼스페이스가 열리고 이 시커먼 게 튀어나왔습니다. 이게 포문을 열기 전까진 유령선인줄만 알았지요."
—신공화국 정보 책임자 나라 둔
이클립스 스타 드레드노트 또는 이클립스급 (슈퍼) 스타 디스트로이어는 쿼트 드라이브 야드가 생산한 함선으로 엔도 전투 6년후에 쓰였다.
이클립스의 가장 강한 무기는 아마 함두에 달린 데스스타 8개개개 레이저빔 하나의 화력에 해당하는 액시얼 슈퍼레이저일 것이다. 이 슈퍼레이저는 제국군의 파괴력의 절정이었다. 액시얼 슈퍼레이저는 어떠항 행성 차폐막도 관통해 행성의 대륙 덩어리를 불사를 수 있다. 하지만 대개는 교전에서 적 함선과 우주정거장을 파괴하는 데 쓰였다.
추가로, 이클립스는 데스 스타보다도 더 가동하기 쉽고 더 잘 방어되어 있었다.
4ABY때까지만 해도 이미 액시얼 슈퍼레이저는 이클립스에 설치되어 가동할 수 있는 상태였다.이 함선의 정보에 접근하고 싶었던 타이버 잔은 쿼트를 공격해 이클립스를 차지했다. 그러나 후에 이클립스를 함선으로 쓸 필요가 없어진 잔은 이클립스를 버려두었다.
후에 이클립스는 완성되어 신생 팰퍼틴 황제의 주요 함선이 되었고, 이와 같은 역할이 주어진 함선은 오직 여동생뻘 되는 이클립스 2뿐이었다.
17.5km이나 되는 이 함선들은 역사상 가장 큰 슈퍼 스타 디스트로이어 중에 속했고 동시에 가장 강하게 무장된 함선이었다. 게다가 이들은 황제의 눈 함선이나 쿼티 스타 드레드노트의 후계자였다.
10ABY에 신생 황제가 신공화국 함대를 쓸어내기 위해 날린 포스 스톰을 루크 스카이워커와 레아 오르가나 솔로가 돌려보내 이클립스에 보내주었을때, 이클립스는 파괴 되었다.
후에 두번째 이클립스 함선(이클립스 2라 부름)이 언니의 자리를 계승했다. 온데론 행성 위어 랜도 칼리시안과 웨지는 이 위대한 전선으로 작은 수송선을 끌고 가서, R2가 이클립스를 조종하도록 했다. R2는 이클립스를 슈퍼웨폰 갤럭시 건과 충돌하게 되는 하이퍼스페이스 길로 보냈고, 두 슈퍼웨폰은 충돌했다. 그 폭발에 의해 이클립스 2와 갤럭시 건은 같이 파괴되었다. 마지막 파편은 비스 행성의 중력에 끌려 거기에 충돌했고, (불행히도) 비스 행성도 같이 산산조각났다.
Behind the scenes
다크 엠파이어 자료실은 이클립스의 길이가 17.5km라고 한다. 그런데 이건 다크 엠파이어 소설에 나온 "함두부터 함미까지 10마일"인 16km와 다르다. 저자가 1.5km가 첫 함선에 더 붙었다고 주장한 것일지도 모른다. 이건 아마 원래 디자인이 16km인 이 함선의 독창성을 나타낸 것으로 보인다. 아니면 "함두부터 함미까지 10마일"이라는 표현은 그저 애매한 표현이었을지도 모르고 어쩌면 이클립스 자매의 차이를 나타내는 것일지도 모른다.
일부 팬들은 이클립스의 액시얼 슈퍼레이저의 화력이 역설적이라고 주장한다. 행성 파괴는 안되지만 데스스타의 출력의 2/3이고 행성 차폐막을 간단히 뚫는다. 그런데 몇몇 팬들의 계산결과에 따르면 데스스타 화력의 2/3이면 행성 파괴를 하고도 남는 화력이라고 주장하고 일부 팬들은 행성보다 차폐막이 더 부수기 힘들다고 믿고 있기도 하다. 이 주장들을 모두 합해본 팬들은 또 여기서 말하는 2/3이 화력이 아닌 에너지 소모량을 뜻하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그리고 그래서 행성 파괴에 필요한 최소 화력보다 떨어진다는 것이다.
어쩌면 여기서 말하는 "데스 스타 화력의 2/3"이란 것은 데스 스타의 8개 개개 레이저빔(데스 스타 2에는 9개였다)의 2/3일지도 모른다는 것이다. 또 어쩌면 팬들의 계산이 잘못된 것일지도 모른다. 결국 이 액시얼 슈퍼레이저의 실제 파괴력을 알수는 없다는 것이다.
일부 팬들은 이클립스를 드레드노트로 분류하는 것을 싫어한다. 앞이 뾰족한 삼각형 형태의 함선은 전부 스타 디스트로이어로 분류해야 한다는 것이다.
껇 진짜 크다
--------------출처 joySF-----------
첫댓글 참고로 엑시얼수퍼레이저 한대맞으면 지구따윈 날라간답니다.. 진짜 사기다..
임페리얼 네이비 전함 가장 큰게 30km이상 일것으로 추정되고있다던데..그건 제국기밀정보니까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