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자주아퍼서 편도션 약국서 트라몰서방정650mg 라는 해열진통제 라고 있는데 간에 부담을주는약이라고 써있는데 먹어되되나여?? 그것만 빼야되는지 ? 수직간염이고 활동성 이라 좀걱정이되네여??
첫댓글 그정도는 드셔도 됩니다... 트라몰은 타이레놀과 같은 약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이 들어 있는 약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간독성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일반적인 용량에서는 안전합니다. 과도한 양(하루 4g), 음주한 후 복용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간질환에서도 흔히 처방을 합니다. 예를 들어 인터페론 주사의 부작용으로 열, 몸살기운이 있을 때 간전문의 선생님들이 가장 많이 처방하는 약 중 하나가 타이레놀입니다. '서방형'이라는 것은 서서히 방출되는 약이라는 뜻입니다. 천천히 녹으면서 오랫동안 약효를 내는 제형입니다. 타이레놀서방형650mg은 빠른 효과를 위해서는 두 정을 함께 복용하기도 합니다.
하루 6알 또는 8알 이상 드시지 않으면 괜찮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이 문제가 되는 이유는.... 미국에서 일반의약품으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약이라 자살 하려는 사람들이 다량 복용하는 사고가 종종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우리로 치면 '번개탄'과 비슷한 거에요. 나쁜 건 번개탄이 아니잖아요... 나쁜 건 아세트아미노펜이 아닙니다...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그정도는 드셔도 됩니다... 트라몰은 타이레놀과 같은 약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이 들어 있는 약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간독성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일반적인 용량에서는 안전합니다. 과도한 양(하루 4g), 음주한 후 복용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간질환에서도 흔히 처방을 합니다. 예를 들어 인터페론 주사의 부작용으로 열, 몸살기운이 있을 때 간전문의 선생님들이 가장 많이 처방하는 약 중 하나가 타이레놀입니다.
'서방형'이라는 것은 서서히 방출되는 약이라는 뜻입니다. 천천히 녹으면서 오랫동안 약효를 내는 제형입니다. 타이레놀서방형650mg은 빠른 효과를 위해서는 두 정을 함께 복용하기도 합니다.
하루 6알 또는 8알 이상 드시지 않으면 괜찮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이 문제가 되는 이유는.... 미국에서 일반의약품으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약이라 자살 하려는 사람들이 다량 복용하는 사고가 종종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우리로 치면 '번개탄'과 비슷한 거에요. 나쁜 건 번개탄이 아니잖아요... 나쁜 건 아세트아미노펜이 아닙니다...
답변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