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가장 큰 이적 이야기 중 하나는 바이에른 뮌헨의 미드필더 토니 크로스가 스페인 구단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하는것으로 볼 수있다.
이 미드필더는 그의 요구사항을 위한 주급 인상이 바이에른 뮌헨에게 거부되자 그는 재계약을 거부하였다.
바이에른 뮌헨은 24살 선수를 팔기로 결정하였다.
그러나 크로스는 의논해볼 사람이다. 그는 독일 축구의 미래로 간주되고 바이에른 뮌헨은 내보내고 후회할것이다.
다른의견은 종합적으로 그가 선수로서 단점이 과대 평가로 둘러싸여있다고 말한다.
Goal닷컴의 Enis Koylu 와 Falko Bloding 이 이슈를 제목으로걸고 이 이적에서 누가 승자이고 패자인지 토론할것이다.
바이에른 뮌헨이 손해이고 레알 마드리드가 이득이다.
By Enis Koylu
아주 간단하게 바이에른 뮌헨이 크로스를 내보낸것은 어리석은 행위이다.
이 독일 미드필더는 그는 앞선 그의 최고의 몇해를 통해서 자신이 얼마나 좋은 플레이메이커인지 지난 2년넘게 입증하고 있다.
트레블 우승자팀의 주요 키선수였던, 크로스는 완벽하게 덜 성숙한 플레이어인 괴체나 티아고 알칸타라 같은 선수들보다 더 많은 임금을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는 작년시즌 이전보다 조금더 적게 생산되었을수 있다, 그러나 그는 펩 과르디올라의 전술과 함께 초기 투쟁한 유일한 선수였습니다.
그의 레알 마드리드 이적에서 주목해야될점은.
레알 마드리드와 바이에른 뮌헨은 지난 3년간 챔피언스리그 4강전에서 2차례나 만났다는 점이다.
그리고 지금 바이에른 뮌헨은 손에꼽을수있는그들의 경쟁자에게 자신들의 팀의 믿을수있는 팀 스타를 의도적으로 내보낸것이다.
크로스가 알리안츠 아레나로 온지 이제 거의 10년 가까이 됬으며 토니 크로스는 바이에른 뮌헨에 잔류하는것을 선호했습니다. 그러나 클럽은 그를 불명예스러운 방식으로 그를 대우했고 ,국가대표 50회 넘게출전한 미드필더를 어울리지 않는 위상을 매겼습니다.
물론 바이에른 뮌헨은 장기적인 대체자원과 단기적인 대체자원을 갖고 있습니다.
바스티앙 슈바인슈타이거는 지난 10년간 분데스리가의 자신의 방면에서 가장 부지런하고 최고의 선수 중 하나입니다.
필립 람 또한 미드필더에서 자신의 능역을 보여줬고 티아구 독일에서 고무적인 첫 시즌을 보여줘었습니다.
그러나 크로스는 티아구보다 훨씬더 많은 경험을 갖고있습니다, 그리고 슈바인슈타이거와 람은 이제 그들의 커리어의 황혼기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 선장은 30이 살이고 , 그의 대리인(부주장)은 8월달에 거기에 도달할것입니다.
크로스는 바이에른 뮌헨의 고참이 되고 , 세대교체를 완화할수 있었다, 결국 그는 팀에 리더쉽있는 역활을 가질수 있었습니다.그러나 바이에른 뮌헨은 분명이 나쁜 결정을 내렸고 그들의 실수 인해 레알 마드리드가 득을 보았다.
바이에른 뮌헨이 이득이다.
By Falko Bloding
바이에른 뮌헨에서 24살 선수가 자신의 뜻으로 바이에른 뮌헨을 나가는것은 축구계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일입니다.
하지만 토니 크로스가 레알 마드리드로 떠나가도 바이에른 뮌헨 보드진들은 어떤 눈물을 흘릴 필요가 없습니다.
크로스는 매우 좋은 선수라는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그가 무엇인가 바꿔놓을수 있을까?
물론 아닙니다, 그리고 바이에른 뮌헨의 보스는 그런의견을 공유했습니다.
그들은 절대로 토니크로스가 요구하는 계약에 가까이 맞춰주지 않을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토니 크로스가 로벤과 슈바인슈타이거와 비슷한 돈을 받는다면 그것이 정당화 될것이라 보십니까?
크로스는 그의 선수들이 좋은 경기력을 보일때 잘 플레이하는 선수입니다.
사람들은 그는 바이에른 뮌헨 트레블에 공로가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그가 마지막 두달동안 (부상으로) 부재하였고 그의 대체자가 바이에른 뮌헨을 영광으로 이끈 로벤입니다.
그가 전혀 날카로운 경기력을 보이지 못했던, 유로 2012 이태리와 준결승전과 같은 경기는 잊어선 안됩니다.
이미 한달전 그는 첼시와의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패널티킥을 차는것을 주저하며 책임을 노이어에게 떠넘겼습니다.
바이에른 뮌헨 시스템에서 잘 숙력된 그의 능력을 놓칠수 있지만 그의 미드필더에서의 부재를 느낄것이라 생각되지 않습니다.펩 과르디올라의 양아들(후견인), 티아고가 다시한번 알맞을 경우 , 그는 분데스리그 유망한 데뷔를 할수 있게 할것입니다.
후안 베르나트의 사인으로 다비드 알라바는 중앙 미드필더로 시간을 부여 받을수있는것울 의미합니다.
그들은 심지어 그 포지션에 새로운 좋은 선수를 싸인할수 있을 것입니니다.
크로스는 바이에른 뮌헨과 빛나는 관계를 맺은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그가 알리안츠 아레나의 레전드가 되는것을 상상 할 수 없습니다. 그가 데뷔한 순간부터, 그는 더 큰것이되기위한 이전 단계인 슈퍼 탤런트를 보였지만 . 그러나 진실은 토니크로스는 확실히 큰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그냥 매우 잘하는 선수 입니다.
모든 의미에서 그는 아카데미를 통해 발굴되고 팀의 상징인 슈바인슈타이거와 뮐러와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매우 좋은 딜을 하였습니다.- 30M 근처로 오직 계약기간 일년 남은 선수를 파는 슈퍼 비지니스.
크로스 사가 해결되지않은채 새로운 시즌을 준비하는것에대한 과르디올라의 꺼려함이 혼합된것이 그 독일 선수를 팔은 이유입니다.
크로스의 판매는 바이에른 뮌헨에 아무런 영향도 주지 않을것입니다.
http://www.goal.com/en/news/1717/editorial/2014/07/17/4947480/debate-who-wins-out-of-toni-kroos-transfer-real-madrid-or?ICID=AR_PN_9
첫댓글 1번 주장 토니 크로스는 뛰어난 선수 바이에른 뮌헨의 미래임. 타당한 주급을 요구를 하고 그 요구만 들어준다면 토니크로스 또한 뮌헨 잔류를 선호하는데 거부하고 라이벌클럽으로 내보내는 뮌헨이 손해.
2번 주장 토니 크로스는 뛰어난 선수인건 분명함.그러나 어느정도 과대평가 받고있음. 근데 그에게 슈슈랑 로벤만큼 주면서 남기면 그들은 이해할까? 어짜피 뮌헨은 대체가능하니 손해가 아님.
레알에서의 활약을 지켜봅시다
이글에서 뮌헨이 무너지는지 안무너지는가 중요논점인거 같네요. 저는 크로스가 어딜가도 평타이상은 치는 스타일이라고 봐요. ㅎㅎ 아마 어디든지 잘할겁니다!
뮌헨이 무너지진 않을 것 같아요
가격으로 보면 레알 이득인데 뮌헨도 구단 자체로 보면 손해같진 않음
뮌헨이 손해는 아닌 것 같네요. 그들만의 훌륭한 주급체계를 잘 지켜냈고, 크로스 하나 빠진다고 뮌헨 중원이 쉽게 무너질 것 같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대체자가 필요하다면 얼마든지 돈 주고 훌륭한 선수를 사 올 수 있는 자금력과 명성이 있으니까요.
컴퓨터로 쓴글이라 핸폰으로 수정이 안되는군요. 수정할 오타와 매끄럽게 바꿀부분이 있어 내일 수정하거나 다시 올리겠습니다. 오타와 맞춤법등 이해해주세요.
솔직히 과대평가맞음
뮌헨이 무너지지도 레알이 손해본것도 아니죠
1년 남은 선수에게 ㄱ그만한돈을 받은건 슈퍼 비지니스 맞고. 경영잘하는 독일리그 도. 주급을 안정을 꾀하는 모범이 되는 뮌헨도 잘하는것임.
말에 좀 어패가 있는게 괴체한테는 그 정도 주급을 쥐어주면서 오히려 반대로 크로스는 절대 안된다는게 더 이상한거 아닌가요?
저는 바이에른 손해라고 봅니다.
그냥 무조건 뮌헨에게 감사 또 감사 정말 최고의 재능 중 하나라고 생각했던 크로스가 레알로 온게 아직도 안 믿겨짐 ㅋㅋ
뮌헨이 이득이라고 생각됨
삭제된 댓글 입니다.
@Bayern Munchen 괴체는 반드시 잡을것 같습니다 크로스
대신 선택 한게 괴체니....뮌헨이 잘보냈다고 생각 하는게 멘탈에서 둘의
차이가 크죠 큰무대 에서 실수연발에
회피 하는 모습까지 구단입장 에서는
통수보다 그런것들이 더 최악이라고
@마르코 에이스 죠즈 여길 겁니다 통수도 보통멘탈로 되는게
아니니.....거기다 큰무대에서의 한방 ...
저는 그래서 이번 뮌헨의 결정을 현명한
판단을 했다고 봅니다
잘 키워서 남주네.
일단 다음시즌 보고 판단해야겠지만 서로 윈윈이라고 봅니다..
굳이 따지자면 뮌헨입장에서 크로스가 원하는 주급을 맞춰주는것이 타격이 좀 더 있을거라 생각함... 에이전트 하는짓 보면...
좋은선수인건 사실이나 크로스가 나간다고해서 뮌헨이 흔들릴거 같진 않음..
레버쿠젠 임대시절 터져서 레버쿠젠 감독 하인케스까지 데려와서 팀에 정착시켰던 선수를 이렇게 쉽게 넘겨준데에는 분명 확실한 이유가 있었다고 보이네요.
저도 그부분이 큰 경기 퍼포먼스라고 보고 있긴한데 전체적으로 뮌헨이 손해본 장사는 아니라고 생각하고 레알 입장에서는 장기적인 알론소 대체자로 땡큐는 맞는듯? 뮌헨 soso 레알 gre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