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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여성시대 유 투 부
이전 글 1차 후기는 이거 읽어주라
http://m.cafe.daum.net/subdued20club/LxCT/265518?svc=cafeapp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에 저장한 파일(회사 자료!^^!)이 50GB 유실돼서 하루 업무가 마비됐던 후기출처 : 여성시대 유 투 부난 아이폰 / 아이패드 / 그램노트북 / 삼성데스크탑 사용 중이고 데스크탑은 한달 전에 새로 산거라 오늘 새로 아이클라우드 피씨버전 깔아서 동기화를 시작했어(이때가 오전 10시 좀 넘은 시간)그리고..ㅎㅎ...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사라지는걸 목격함 그것도 전부 회사 자료^^ 연초에 외장하드 백업을 한번 했지만 그m.cafe.daum.net
방금 상담 했고 분노에 차서 2차 후기를 씁니다
5000개의 파일을 복원하기를 통해서 개삽노동해서 복원했고 사실 이게 유실된 파일의 100%인지도 모르겠어
결과만 정리하자면 보상도 불가능하고 애플서버에는 문제가 없기때문에 원인은 불명확해서 추측을 해봐야하고 명확한 피드백도 할 수 없다가 애플의 입장이야.
내가 요구한 보상은 이제까지 내가 결제한 아이클라우드 이용료 환불이야
만약에 그걸 못 할 것같으면 파일이 유실 됐던 것에 대해 내가 낭비한 시간과 정신적 손해배상읗 해달라였는데 애플이 내세운건..ㅋㅋㅋ 결제하고 바로 다음 날 파일 유실이 됐는데 그 달치에 대한 환불을 해주겠다더라
원인에 대해서도 서버에 문제가 없었다는 내용도 구두로 전달할 뿐이고 증빙자료나 납득할 만한 설명은 전혀 동반되지 않았어
앞으로 이 부분에 대해서 내.부.적.으로 개선하겠다고 함
솔직히 유실됐던 자료에서 해외학회 관련한 발표자료나 세미나 자료가 통으로 들어있는 것도 있었는데 이런 행사 한번 진행하는데 수억씩 들거든? 유실된게 복원 안됐으면 애플에서 다시 개최해서 자료 축적해줄거 아니잖아 솔직히
그리고 내가 너무 불쾌했던 부분은 이거야
상담은 쭉 같은 사람이랑 했었는데 본인은 기술 담당 부서라고 소개했었어
그래서 결제 환불이나 보상에 대해 권한이 있는 부서에 연결해달라고 요청했는데 돌아온 답변은 ‘내부적으로 이미 이 케이스에 대해 상의를 했고 똑같은 답변만 드릴 수 있기 때문에 상담을 연결하는 의미가 없을 것같아 상담을 연결해드릴 수 없다’ 였어
....????
너무 불쾌했어. 내부적으로 상담해봤자 더 할말 없으니까 상담 거부하겠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졌어. 나한테 발생한 문제에 대해 상담을 요청하는데 나를 배제하고 상담을 내부적으로 거부한 뒤에 그걸 나한테 통보하는거잖아?
아니 환불을 못해준다거나 보상을 못해주는 것에 대해서 납득을 할 수 있는 설명을 해당 부서에서 해야하는거 아닌가?라고 생각했고 그렇게 전달했어. 적어도 그걸 납득할 수 있게 하는게 상담이라고 생각하고 약관이나 명확한 근거를 가지고 납득을 시켜야하는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그랬더니 더 알아보고 다시 연락 준다고 하더니 다시 전화와서 똑같은 말 반복함
그때는 진짜 너무 빡쳐서 아니 내부적으로 개선해서 나한테 보고해주실거냐고, 원인도 불명이고 환불도 보상도 안해준다고 하고 대체 되는게 뭐냐, 그리고 원인 불명이라고 하는 것도 명확한 근거를 제시하는게 아니라 구두로 그렇다고만 하면 내가 확인할 수 있는 근거가 뭐냐, 따졌더니 상담원이 나 말하는 중에 그냥 자기 할말(똑같은 말+ 더 하실 말 없으시면 끊겠습니다) 하고 끊어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지금 너무 빡쳐서 정신을 못차리겠엌ㅋㅋㅋㅋㅋㅋ
일방적으로 전화가 끊겨서 다시 전화 지원을 요청했고 다른 상담원이 배정됐어
그리고 케이스 설명하고 나니까 다시 알아보고 전화 준다고 했고 아까 통화했어
똑같은 소리 또 반복함
하... 명확한 근거 제시되는 피드백 / 환불 혹은 보상이나 그게 어려울 경우 그 근거가 되는 약관 혹은 규정을 제시해서 납득할 수 있게 해달라는게 그렇게 어려운 요구인가?
이번 일로 나는 애플 대처에 너무 실망했고 본사에 영문으로 다시 피드백을 요청할 생각이야
필요하다면 비슷한 사례를 모아서 애플에 항의할 생각도 있어
내 입장에서는 아무런 근거 자료 없이 애플 서버에는 문제가 없고 원인 불명이다, 환불이나 보상도 없다 라고 말하는게 전혀 납득도 되지 않았고 불리한 부분을 숨겨서 책임을 피하는 걸로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했어
자료 유실을 실시간으로 지켜보면서 정말 공황장애에 가까운 증상을 겪었고 너무 충격적이었어서 USB만 4개, 외장하드 두개에 남은 자료를 다 백업하고도 불안함을 느끼고 있어
솔직히 지난 글에 보니까 이런 경험 있는 여시들도 많아서 더 충격적이고 쓰고 있는 여시들도 참고해서 사용하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2차 후기를 써. 도움 됐으면 좋겠다.
오늘 애플이랑 통화한 기록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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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시 빠르게 수정
안문제시 고양이 발냄새 맡기
와 미친 생각만해도 아찔해;;;;; 그저 여행사진이라해도 띵한데 회사자료.....아.. 아이클라우드로 맨날 백업했는데 갑자기 개불안함.. 진짜 무책임하다
애플 진짜 돈만벌고 대체 제댜로 하는게뭐야...?
시비걸거나 딴지거는건 아닌데..
나만 좀 생각이 다른가..? 잘못은 100프로1000프로 애플이 했지만 상담사 입장에서는 계속 같은 안내만 반복할 수 밖에 없고 고객이 원하는 보상이라던지 내부정보 발설이라던지 이런걸 할 수 없으니 계속 그 상담전화를 잡고 있는게 의미가 없으니까.... 최종안내 하고 전화먼저 끊을수도 있는거 아냐..? 상담사가 고객의 전화를 먼저 끊으면 안된다는 법도 없고..
우리 가족이 상담사라 그런지 다양한 관점으로 생각하게 되네 ㅠㅠ
하지만 애플 측이 잘못한거 백번천번 여시 말이 맞아!!
@루부루박물관 맞아 뭐만하면 내부정보 발설금지 유출못해 개인정보 웅앵웅 상담사만 괴롭히는듯 ㅠㅠ
같은 안내만 반복하는게 그 상담원 입장에서 할 수 있는 범위라고 하면 문제 상황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하거나 납득시킬 수 있는 권한이 있는 상위자한테 토스 했어야하지 않나 싶어
내가 요구하는 바가 지나치게 말도안되는 요구라고 생각하지 않았고 그 과정에서 욕설이나 인격적으로 모욕을 주는 발언 등을 전혀 하지 않았음에도 문제를 해결한다거나 수습하려는 의지가 전혀 느껴지지 않고 그냥 전화를 일방적으로 끊어버리는데 진짜 이성의 끈이 끊어질뻔함...
솔직히 진짜 말도안되게 돈 몇백 몇천 보상해라 이러면서 욕하고 난동피우면 당연히 대화가 안되니까 전화를 끊는 걸 이해할 수 있지만 내 경우에는 그렇지 않았는데
@유 투 부 대응을 저렇게 한 거 자체가 너무 불쾌했어. 그리고 기술 파트가 아닌 다른 부서로 연결하지 않겠다는 부분도 진짜...
일단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모든걸 다 해볼 생각이야
@유 투 부 맞아 여시말대로 더 취할 조치는 없었는지 싶다 ㅠㅠ 그냥 나는 댓글들이 너무 당연히 상담사가 전화를 먼자 끊었다는걸 초점 맞춰 날카로워지는 것 같아서..우리는 상담사의 갑이 아닌데...싶은 생각에 같은 일 하는 가족 생각도 나고 해서 댓글 달았어. 애플의 절차에 대한 것에 포커스가 맞춰졌으면 싶어서..
예민 할 수 있는 내용이었는데 둥글게 댓 달아줘서 고마워 여시야^^
@야프거든? 나도 처음 문제 발생하고 처음 상담원이랑 계속 통화할 때 이게 문제가 발생하고 제대로 된 해결도 피드백도 안되니까 말투가 거칠어질 수 밖에 없었거든(욕XX, 화난 말투)
그래서 통화하다가 솔직히 이게 상담원 분 잘못 아닌거 안다고 제가 화내듯이 말해서 죄송하다 그래도 이 문제에 대해서~~ 이런 말 세번 이상 했었어
상담사도 자기 일 하는거라는거 아는데 결과적으로는 말로만 문제 없었고 보상이나 환불도 없다 그에 대한 근거는 줄 수 없다가 결론이라 존나 빡치는 부분...
나도 원댓쓴 동감
아이클라우드 문제 많네 개불안하다... 글고 진짜 애플 CS 개노답이야... 뭔 맨날 정책이 어쩌구 저쩌구 지랄ㅎ
그놈의 애플 정책 다 부셔버리고싶다...
애플 상담원 존나...존나별로임 제대로 해결되지도않고 계속 지네는해줄수있는게없다하고 말튜는 존나 상냥한데 실질적 도움은 0임 오히려 시간만 낭비!!! 근데 저 상담원은 말끊고 전화도끊어버리네? ㅠ 여시 진짜 울화통터지겟어
애플은 맨날 말투만 친절한척하고 내용보면 해결되는거 1도없어 쿠션용어 쓰는것도 ㅈ같고 개하타치같음 의미없는 입발림늘어놓는것같아서 상담할때마다 속터짐 다신안쓸려고 벼르는중
와 아이클라우드 오늘 결제하려햤는데 안하길 잘했다
끊어? 돌았나봐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