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usader Kings III: Legends of the Dead Tutorial - Legends (Ft. @HForHavoc) (youtube.com)
3월 5일 망자의 전설 DLC 출시와 함께 패치 예정.
출처 : Crusader Kings 3 1.12 "Scythe" Patch Notes: What They Actually Mean : r/CrusaderKings (reddit.com)
패치 내용 요약
자세한 내용은 출처 참고.
DLC 추가 기능
전설 씨앗을 기반으로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이벤트, 결정, 궁정 위치 과제 및 기타 획득 방법 포함), 이를 시각화할 수 있는 전설 연대기, 특별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3가지 전설 유형: 영웅, 정통화, 성스러운 세 가지 유형으로, 특별한 전설 건물과 결정을 포함한 맞춤형 특성, 효과, 보상을 제공.
3가지 전설 품질 유형: 완료 시와 전설이 퍼지는 동안 보상이 증가
문화에 따라 전설 연대기 시각적 변형을 추가
흑사병이 발생하면 특별한 예술, 음악, 콘텐츠 및 효과가 포함된 특별한 흑사병 이벤트 체인을 추가.
새로운 질병을 추가 성스러운 불, 이질, 홍역을 잠재적 전염병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8개의 새로운 캐릭터 에셋을 통해 중세 후기에 몰입할 수 있고 병든 환자와 숙련된 의사의 독특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장례식 활동 추가: 다른 활동과 같은 방식이며 지난 5년간 죽은 가족을 위해 장례식 개최 가능, 추모하러 여행갈 수 있음. 당연히 장례식도 성대하게 열 수도 있고 조촐하게 할 수도 있음.
무료 업데이트
전염병 추가
노인 및 어린이 건강이 추가되어 특정 질병에 걸린 어린 캐릭터와 노인 캐릭터에게 더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새로운 질병 게임 규칙과 흑사병 특별 규칙이 추가되어 발생 빈도, 연도, 발생 장소, 역사적 배경에 영향을 미칩니다.
질병 확산을 위한 지도 그래픽 VFX 추가
캐릭터 모델에 새로운 질병 그래픽을 추가
새로운 왕조 유산, 신앙 교리, 문화 전통, 이벤트, 애니메이션 추가
대머리 헤어스타일과 남성형 탈모 시스템을 추가.
캐릭터의 DNA에는 남성 캐릭터가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하는 나이에 영향을 미치는 대머리 수치가 존재.
온갖 인터페이스 추가 및 밸런스, AI, 버그 수정
첫댓글
아아니 탈모라니
얼추 살펴보니까 '전설' 관련된 컨텐츠는 크킹2의 혈통 개념을 라이트하게 적용한거 같아서 무척 기대가 큽니다.
크킹2 한지 오래돼서 기억이 안나는데 혈통시스템이 어떤거였죠?
@포레스트벨 저도 자세히는 기억이 안 나지만 특정 인물이 성인이 된다던가 성을 몇 개 이상 짓는 등 조건을 완료하거나 하면 설정된 내용에 따라 부계, 혹은 모계, 혹은 모든 후손 등이 혜택을 받는 시스템이었던 거 같네요. 몇몇 유명한 인물과 혈통은 시작부터 만들어져 있기도 했고요.
주요내용은 대머리 시스템 추가인가?
고증대로 아이와 노인이 더더욱 귀해지겠군요. 항상 아이 많이 낳는걸 사렸었는데 이젠 방식을 바꿔야 할지도 모르겠어요..
불륜과 사생아의 시대!
아버지(70):아들아 너에겐 형과 누나들이 많았단다
아들(8):다들 어디에 있나요
아버지:여기란다 (무덤)
전설 유형 ㅗㅜㅑ..
어 아니 머머리를 구현할 필요까지는 없다고 생각하는데………… 심즈도 그 짓은 안 했는데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