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에서도 증명된 고급 상식들
우는 아기 달랠 때에는 청소기 소음이 최고! 생후 3개월 미만인 아기들은 울다가도 청소기를 틀게되면 소음이 뱃속에 있을 때와 비슷한 소리이기 때문에 편안함을 느껴 울음을 그치게 된다고 합니다!
우는 아기 달랠 때에는 아기 귓속을 만져주면 울음을 멈춘다! 생후 24개월 미만의 아기는 귀속을 만져서 느끼는 감각이 낯설기 때문에 울음을 멈추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귀를 계속 만져버리면 예민한 아이 귀에 외이도염이 생길 수 있으므로 꼭 급할때만 사용하라고 하는군요!
얼굴 붓는 걱정없이 라면을 먹으려면 우유를 넣어라! 보통 라면을 먹고 얼굴이 붓는 이유는 라면의 염분 때문인데요. 라면에 우유를 넣어서 먹으면 칼슘과 칼륨이 라면의 염분을 몸밖으로 배출시켜서 얼굴이 붓지 않는다고 합니다!
햇빛에 열기가 가득찬 차안 시원하게 하려면 보조석 창문을 열고 운전적 문을 여닫으면 시원해진다~ 열기 가득한 자동차 실내는 온도가 80까지도 올라간다고 합니다. 아마 차를 가지고 계시다면 타자마나 땀이 쭈욱~ 나는걸 느끼실텐데요. 이럴때는 보조석의 창문만 열고 운전적 문을 5~6번 여닫으면 순간적으로 온도가 내려간다고 합니다. 단, 이 방법은 열기는 빼는 방법이기에 오래 한다고 효과가 더 좋지는 않다고 합니다. ^^ (보조석 이외 모든 창문을 열어두는것은 효과가 더욱 안좋다고 합니다.)
딸꾹질을 멈추고 싶을때는 혀를 잡아 당겨라! 딸꾹질을 일으키는 신경이 혀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데, 혀를 잡아당기게 되면 딸꾹질을 일으키는 신경이 자극을 받아서 멈추게 된다고 합니다. (혀 아래 안쪽 깊숙히 지압하듯 잡아 준 다음 확 잡아 당기지 말고 부드럽게 뺀 뒤, 30초 정도 유지~!)
계산기로 그녀 전화번호를 재미있게 알아낼수 있는 방법! 우선 맨앞자리(010. 011 등을 제외하고)~ 계산기(핸드폰 계산기도 됨)를 그녀에게 주고, 그녀의 중간자리 번호를 누르라고 한다, 중간번호에 x250을 한다, 한번 더 x80을 한다. 그 다음 남은 뒷자리 번호를 두번 더하라고 한다, 그리고 계산기를 돌려 받은 후, ÷2 를 하면 그녀의 전화번호가 나옵니다!! (정말 됩니다...) ex) 그녀의 전화번호가 010-1234-5678 일 경우, 1234 x 250 = 308500, 308500 x 80 = 24680000, 24680000 + 5678 = 24685678 24685678 + 5678 = 24691356 돌려받고 24691356 ÷2 = 12345678
발이 저려 올때는 다리를 X자로 교차해서 앉아라~! 발이 저려 오는 이유는~ 발에 충분히 혈액이 흐르지 못했기 때문인데요~ 이럴땐 30초 정도 다리를 X자로 교차하여 다시 앉았다가 일어나면 저림현상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교차해서 앉으면서 혈액을 원활하게 지압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분식집 라면이 더 맛있는 이유가 뭘까?? 1. 라면을 끓이는 용기의 차이 - 양은 냄비로 끓일 경우, 빨리 끓고 조리 후 온도가 빨리 내려가서 면발을 쫄깃쫄깃하게 유지! 2. 정량화 된 물의양 - 작은 생수병 하나의 양인 500cc로 라면을 끓일 경우 라면 국물이 가장 맛있다는 염도 1.2 의 맛을 낼 수 있음~! 3. 식당용 조리 화력 - 일반 가스레인지보다 화력이 훨씬 강한 LPG 가스의 화력으로 라면을 끓일 경우 면발이 꼬들꼬들하게 익음~! 4. 일정한 조리시간 - 유며한 분식집마다 약간씩 차이는 보이지만 모두 일정한 조리시간이 있다고 합니다! 라면의 경우 약 2분 30초 가량 조리할 경우 가장 맛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술에 취했을때 계란후라이를 먹으면 술이 깬다! 계란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이 알콜을 분해시키는 기능을 도와주기 때문인데요~ 계란 노른자를 덜익힌 계란후라이나, 날계란을 먹어도 1시간후에 혈중 알콜농도가 낮아졌다고 합니다.
게는 앞으로 걷기도 한다. 게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어지러움을 유발시키면 평형감각이 흐트러져서 옆이 아닌 앞으로 걷게 된다고 합니다.
짬봉은 일본어다~ 짬뽕의 유래는 개화기 당시 일본에서 유학을 하던 가난한 중국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 음식의 이름은 중국사투리 인사말을 잘못 알아들은 일본인들에 의해서 '짬뽕'이 되었고, 국어사전을 살펴보면 '짬뽕은 일본에서 유래된 외래어'라고 표기되어 있다고 하네요 ^^
돼지는 사람처럼 하늘을 꼿꼿히 쳐다 볼수 없다! 토굴성(땅에서 나는 음식을 먹는) 동물인 돼지는 특이한 목구조상 고개를 15도 이상 들수가 없다고 합니다.
교통카드는 담배비닐안에서는 인식이 안된다! 담배 케이스 안 은박지가 교통카드의 무선주파수를 흡수해버려서 장애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담배가 꽉차 있으면 은박지가 카드에 밀착하게 되어 장애가 일어나지만 담배가 적어서 카드와 은박지 사이가 벌어지면 인식이 된다고 하네요~)
수영 못하면 맥주병? 맥주병은 물에 가라않지 않는다! 빈 맥주병을 물에 띄우면 병안으로 물이 들어가지만, 결국 맥주병 무게와 부력이 같아져서 물에 뜬다고 합니다.
손을 교대로 빨리 머리 위에서 두드려 보면 결국 박자가 같아진다. 오른손은 왼쪽 뇌가, 왼쪽 손은 오른쪽 뇌가 지배하는데, 처음에는 번갈아 치는 것 이 가능하지만 점차 정보가 양쪽 뇌를 교차하면서 점차 동조화 현상이 생기기 때문에 양손이 동시에 움직이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계란끼리 부딪치면 반드시 하나만 깨진다. 같아 보이는 계란이지만 각각 껍질의 강도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하나만 깨진다고 합니다. 다른 조건이 같다면, 크기가 작을수록(밀도가 높을수록), 신선할 수록, 깨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건빵 8개를 1분안에 절대 못먹는다. 건빵은 수분함량이 5~6%로 낮은데,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 그렇습니다. 건빵안에 별사탕이 들어있는 이유도, 당분으로 입 안에 침을 돌게 하기 위한것으로, 그냥 건빵만 먹는다면 1분안에 8개 먹기는 정말 힘들다고 하네요 ^^ (식신이라면 가능할지도..)
유연해 지고 싶으면 아킬레스건을 주물러라~ 유연성 테스트를 하기전 발목뒤의 아킬레스건을 주물러 주면 근육이 이완되어 최고 15cm가랑 차이가 난다! 지속적으로 아킬레스건을 마사지 해주면 몸이 유연해지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음료수 컵에 얼음을 넣으면 눈꽃이 피게 할 수 있다. 1. 먼저 대야에 물과 얼음을 담고 소금 한 접시를 붓는다. 2. 소금이 잘 섞이게 저어준 다음, 얼음물에 푹 잠기게 음료수 PET병을 넣는다.(개봉하지 않은 음료를 담군다) 3. 30분 후 음료수 병이 흔들리지 않게 조심스럽게 잡아 컵에 따른다. 4. 얼음 조각(녹지 않은 새 얼음일수록 효과가 좋다.)을 컵에 떨어뜨리면 눈꽃이 생긴다.
* 여기서 중요한 것은 30분 시간을 지키는 것과 음료수에 충격을 가하지 않는 것! 대부분의 음료수에 적용되지만, 되도록 탄산이 적고 투명한 음료수일수록 예쁜 눈꽃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원리는 소금이 섞인 얼음물에 음료수 PET병을 담궈 놓으면 음료수가 천천히 어는 과냉각 현상이 일어나 자기가 얼어야할지 말아야할지 헷갈리는 상태가 되는데. 이 때, 얼음조각을 넣어주면 그제서야 얼어야겠다 깨닫고 눈꽃을 만들며 어는 것이죠. 30분이 지나 과냉각 현상이 오래 지속되면 얼음을 넣는 순간 꽝꽝 얼어버리게 되니.. 음료수는 못먹겠죠? ㅎ
오~다리는 무릎을 굽혔다가 천천히 펴면 오다리가 일자다리처럼 펴진다. 무릎을 45도 구부려서 두 무릎이 닿게 한 후, 5~10초 가량 자세를 유지합니다. 5~10초가 지나면 무릎을 붙인 상태로 천천히 일어서면 벌어져있던 오다리가 일자다리처럼 펴진다고 합니다!
원리는 무릎 뒤의 인대가 이완돼 골반이 일시적으로 교정되기 때문입니다.
삶은 달걀은 입으로 '훅!' 불면 껍질이 쉽게 벗겨진다. 삶은 달걀의 위, 아래 부분을 조금씩 벗겨낸 뒤, 달걀을 잘 쥐고 뾰족한 부분에 입을 대고 훅~ 불면 껍질이 쉽게 쑤~욱 벗겨진다고 합니다. 달걀의 흰자와 껍질 사이에 있는 얇은 막에 공기가 들어가 흰자와 껍질이 잘 분리되게 하는 원리를 이용한 것~!
휴대폰 진동을 머리 위에서 못 느낀다! 휴대 전화의 진동모터의 떨림을 정수리에서는 느낄 수 없다고 합니다. 진짜로 못느끼겠더군요.. 진동은 근육에 의해 느끼게 되는데 머리에는 근육 분포가 적어 느낄 수가 없는 것이라고 합니다. 휴대폰을 진동 모드로 돌려놓고 정수리에 두면 전화가 와도 그 떨림을 느낄 수 없고, 헤드폰으로 음악을 들으면 진동소리조차 들리지 않아 전혀 진동이 오는 것을 느낄 수가 없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