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남녀가족부 임시본부 원문보기 글쓴이: 휴머니즘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를 주축으로 하는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현행 18부의 중앙행정 조직을 축소 개편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교육인적자원부를 과학기술부에 흡수시킨 뒤 과학교육부로 개편하고 국정홍보처와 여성가족부는 폐지한다는 계획이다.
우리 국민들은 이같은 정부 조직 축소 방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까. 26일 조사 결과 (정부 조직 축소 방안에 대해)‘찬성한다’는 응답이 60.1%로 나타났다. ‘반대한다’는 의견 6.7%보다 압도적으로 많았다. ‘모르겠다’고 답한 판단 유보자는 33.2%였다. ‘찬성한다’는 응답은 남성(71.5%), 40대(67.1%), 자영업자(75.6%), 월 가구소득 350만원이상(67.6%)에서 높게 나타났다.
한편‘교육인적자원부 폐지’에 대한 찬반 의견을 물은 결과 ‘찬성한다’는 응답이 42.5%로 나타났다.
국정홍보처 폐지에 찬성하는 의견은 49.4%였다.
또 여성가족부 폐지에 대해서는 ‘찬성’이 57.4%로 ‘반대’(25.2%)보다 두 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찬성한다’는 응답은 40대(66.9%), 자영업자(69.7%), 보수성향층(66.4%)에서 상대적으로 높았다. 한편 ‘반대한다’는 응답은 여성(32.8%), 19~29세(37.6%), 대재 이상(30.2%), 주부(31.8%), 월 가구소득 350만원 이상(30.1%), 대통합민주신당 지지다(38.4%)등에서 상대적으로 높았다.
폐지를 찬성한다. 홍보처는 북의 것과 닮았고, 교육부는 좌향교육으로 초등생을 의식화 했으며, 여성부는 특별히 존재할 이유가 없다. 현 인수위는 실용적인 정부 개편으로 국가의 총체적 경쟁력 강화를 학보함으로 경제대국화를 앞당기기 바란다.
여성부가 있는 나라는 지구상에 2개국... 남자나 여자나 다같은 인간인데 정부부처에 여성부가 존재하는 건 시대 흐름에 맞지않고 역차별하는 것이다. 슨상님이 여성부를 만들때 남녀평등 어쩌고하면서 여성표를 노려 좌파정권을 연장하는 술수였는데 정권이 바뀌었으니 당연히 폐기해야지...
공무원 수는 한 1/3 정도는 줄여도 문제는 없을것같다 그 시스템 연구팀을 한번 발족해보라 .그리고 각종위원회 정부산하기관 모두 민간부분으로 넘기든지 없에든지 하라 필요없는 통일부 여성부 국정홍보처 등 빨리 쳐리해서 국민의 피같은 세금을 줄여나가야 할것이다.
여성부가 웃음거리만 되고 ㅡㅡㅡㅡ홍보처는 간지럽고 ㅡㅡㅡ교육부는 백년대계로 일하면 살아남으련만...........................앞으로 공무원 수를 대폭 줄이는 것이 모든 국민의 소원입니다.
그런부서는즉각없애도되는겁니다 . 폐지하고는 다른부서에서 그정도의업무는할수있다는것입니다 .그거야 물어보나마나이지요 . 아무튼 작은정부를지향하는데 없앨만한부서는과감히없애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
여성가족부..라는 이름부터 문제있습니다. 가족에서 남성은 없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가족에 남성이 포함되지 않는 무개념의 정부부처가 존재한다는 것이 문제겠죠. 김대중 정권시대에 이대세력들 결집을 위해 만든건 아닐까하는 생각도 합니다. 거의 모두 이대출신들이 세력을 잡고있죠. 참으로 웃긴 정치적 Show라고 생각됩니다. 대통령 선거 이전에 여성부폐지를 공약으로 하는 후보가 있었다면 상상이상의 표를 획득했을텐데..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
방만한 국정운영으로 예산만 낭비 채무만 눈덩이 처럼 늘려 놓았다.모든 국민은 이명박 정부가 앞으로 작은 정부 효율적인 국정운영으로 십년동안 어질러 놓은 국정운영 전반에 혁신적인 개혁을 기대하고있다.
실용적인 정책에 국민들은 찬성합니다. 네, 여성가족부??? 남성가족부도 형평성을 고려하여 만들면 좋겠넹요?? 아님...모두 없던가....!! ~~~ 불필요한 부서는 없애거나...통합하면 되지요.... 회사에도 경리부 총무부....두는것 처럼 ................... 여튼 지출은 줄이고 전문화한다는것에는 대 찬성입니다
첫댓글 여성부가 폐지되나부네요
아직 모릅니다.. 여성부, 여성단체.. 동아한겨레경향을 위시한 페미신문들과 기타 조선 한국일보와 대통합(?)과 구멍가게정당보다 못한 민주당과 민노당과 이회창옹당..(이회창옹당은 전원책을 받아들이면서 군 가산점 부분부활, 여성부 폐지를 조건으로 전원책씨가 들어갔는데..)이 가만히 있지는 안을 듯 싶습니다.. 전 이명박 당선자님을 믿습니다.. 이명박 당선자님 뒤에는 보이지 않는 60%의 여성부 폐합 찬성론자들과 지지자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