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속 여자 연예인들의 스타일링 속에서 한결같이 찾을 수 있는 셔츠 스타일링.
사실 대중들이 가장 쉽게 따라할 수 있지만 또 그만큼 아이템이 가진 은근한 멋을 뽑아내기는 어려운, 조금은 난해한 패션 아이템 중 하나인 롱 셔츠, 도대체 어떻게 입어야 멋지게 소화할 수 있을까?
일단, 셔츠 아이템은 그 소재와 디자인이 어떻게 변형되었든, 셔츠라는 이 아이템이 본디 지녔던 클래식한 실루엣과 깔끔한 이미지 덕분에 어떤 장소에서나 입을 수 있고, 과도한 액세서리나 장식을 줄이는 것이 패션 연출에 더 힘을 실어준다는 공통된 특징을 가진다.
우리가 공공연하게 알고 있듯이, 남자들이 과도한 꾸밈이나 장식을 한 여자보다는 살짝 심심해 보이는 하지만 심플하고 깨끗한 이미지의 여자에게 끌린다는 사실로 미루어보아 지금 이야기하고자 하는 이 롱셔츠 아이템만큼 남자들의 로망과 매력적으로 보이고픈 여자들의 소망을 동시에 채워줄 아이템도 없어 보인다.
요즘은 롱 셔츠를 자유자재로 코디하는 여성들을 거리에서 자주 찾아볼 수 있는데, 가장 대중적인 스타일은 아마도 화이트 롱 셔츠와 레깅스를 매치하고 그 위에 딱 떨어지는 블랙 자켓을 걸쳐주거나, 깔끔한 디자인의 가디건을 걸쳐 따뜻하면서도 모던한 코디를 하는 것이 그것이다.
☆ 오피스 룩을 위한 롱 셔츠 아이템
좌측부터 시계방향)
` 미니멀하고 세련된 스타일의 소프트 쉬폰 랩 셔츠. 오가게
` 잘록하고 슬림한 허리라인으로 로맨틱한 스타일의 셔츠. 오가게
` 레이스 소재의 슬리브가 여성스러운 멋을 더하는 데님레이스 셔츠. 오가게
` 지적이면서 모던한 느낌의 스트라이프 롱 셔츠. 오가게
격식있는 룩을 선호하는 오피스 걸들은 박시한 롱 셔츠에 포멀한 스커트나 스키니 진을 매치하면 깔끔한 모던 오피스 룩을 선보일 수 있다. 또한 오피스 룩에는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캐주얼한 감성의 면 스커트를 함께 입고 여성스러운 실루엣의 하이힐만 포인트로 준다면 생각지도 못한 유니크한 오피스 스타일도 가능하다. 셔츠가 다소 밋밋하게 느껴지는 이들에게는 멋스러운 스카프 한 장, 심플하지만 반짝 빛나는 네크리스나 팔찌를 이용해 스타일링 하는 것도 좋다.
☆ 캐주얼 룩을 완성시키는 롱 셔츠 아이템
좌측부터 시계 방향)
` 빈티지한 컬러감과 넓은 숄더로 내추럴한 핏을 연출할 수 있는 박시 롱 셔츠. 오가게
` 뒷면 프린트가 인상적인 세련미가 넘치는 블랙 롱 셔츠. 오가게
` 비비드한 컬러감과 포켓으로 밋밋함을 없앤 유니크한 감각의 셔츠. 오가게
` 개성있는 별 프린트로 다른 악세서리 없이도 특별한 코디가 쉽게 완성되는 롱 셔츠. 오가게
롱 셔츠는 다양한 캐주얼 룩을 스타일링하기에 적격의 아이템이라 할 수 있는데 짧은 데님 팬츠에 코디하면 하의 실종 패션과 더불어 상큼하고 발랄한 이미지를, 원피스처럼 레깅스나 스타킹와 함께 코디하면 여성스러움과 자연스러움을 동시에 어필하는 룩이 완성된다.
조금 넉넉한 핏의 롱 셔츠라면 스키니 진 뿐만 아니라 와이드 팬츠에도 찰떡궁합 아이템인데, 앞부분을 바지 속에 조금 넣어, 자연스럽게 늘어뜨려주면 꾸미지 않았지만 느낌 있는 룩이 완성된다. 또한 롱 셔츠는 엉덩이를 가려주는 긴 기장 때문에 가죽 벨트로 허리를 강조하여 고급스러운 원피스로도 변신이 가능하고, 소재에 따라 쌀쌀한 날씨에 걸칠 수 있는 재킷의 형태로도 변화무쌍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하지만! 자재다능한 아이템이라고 해서 간과해서는 안될 한가지! 과도한 악세서리나 너무 심한 레이어드는 피하는 것이 좋다. 셔츠 아이템은 깔끔한 셔츠, 그 고유 특징 하나로 포인트를 주어야 TV에서 보던 멋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