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아시아의 그랜드캐년이라 부르기도 하는 스카스카협곡.
러시아어로 스카스카(Skazka)는 ’동화속 이야기‘를 의미하는 뜻으로 언덕에서 협곡을 바라보는 순간 정말 동화같은 그림이 펼쳐지는 곳 이다.
총연장 154km 중에서 높이 150~300m, 길이 3km의 붉은 사암협곡으로 아주 오래전 바다였던 이 지역이 지각변동으로 융기하여 형성된 곳으로 오랜시간 풍화작용과 침식작용으로 인해 기암괴석의 지형이 되었다.
황토빛을 띄는 아름다운 다양한 모습들을 바라보면 마치 지구 밖의 다른 행성을 연상케 한다.
북쪽 저 너머 수평선은 이식쿨호수(바다라고 느낄만큼 넓은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산정호수)
미국의 브라이스캐년이 연상된다.
능선따라가 주변을 이리저리 돌아 다니더니 묘하게 보이는 포인트를 찾아내었다.
첫댓글 와!! 진짜 대물이네,,,,ㅋㅋㅋ
다음 편도 기대됩니다.
대물 두 장 사진 잘 찍었제.
60여년 용맹했는데 이제 고단하여 더러누운 모습에 향촌하고 서로의 아랫도리를 쳐다보며 키득거렸지.
아마 다시 기립하기 힘들 것 같다. 제기랄!!
옥대장 ,능선따라의 덕분에 정말 멋있는 트래킹과 하이킹, 바다를 보는 높은 산 속의 호수들, 때 먹지 않은 천연 자연 속의 계곡 , 산들 , 그리고 준 호텔급 게르에서 생활 , 함께 숙식을 한 긴 시간의 멋 있었던 추억을 모두 가슴 깊이 담고 홍콩으로 가겠습니다. 두 친구에게 다시 감사 감사 ~~♡♡
중앙아시아 오지 중의 오지 천진산맥, 그 대자연에서 함께 걷고 먹고 자고 싸고 마시고 웃고 취하고 뒹굴었던 일이 멋진 추억으로 남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