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강혜정
생년월일 1982년 1월 4일
신체사항 162cm, 46kg
학력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데뷔 1997년 하이틴잡지 모델
출연작 TV - 꽃찾으러 왔단다, 은실이, 뉴논스톱
영화 - 우리집에 왜왔니, 킬미, 허브, 도마뱀
‘우리집에 왜 왔니’ 주연 강혜정 “언젠간 꼭! 메가폰 잡고 “큐”
SBS 드라마 <은실이>에서 은실이를 괴롭히는 못된 이복언니로 연기생활을 시작한 강혜정은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출신이다. 2001년 문승욱 감독의 디지털 장편영화 <나비>에서 스크린 신고식을 치룬 그녀는 신인답지 않은 당찬 연기로 데뷔때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고 그해 부천국제판타스틱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면서 많은 이들이 머릿 속에 심상치 않은 배우로 각인된다.
2003년 <올드보이>에서 발랄하고 맹랑한 소녀의 모습과 동시에 성숙한 여인의 모습을 깊이 표현해내어 똑똑하고 영리한 배우라는 극찬을 받았다. 이후 ..
1997년 하이틴잡지 모델로 데뷔한 뒤 1998년 SBS 드라마 '은실이' 출연을 끝으로 줄곧 스크린에서만 모습을 볼 수 있었던 강혜정은영화 ‘올드보이’, ‘웰컴 투 동막골’, ‘연애의 목적’에 이어 9일 개봉하는 ‘우리집에 왜 왔니’에 이르기까지 개성 넘치는 연기를 선보여온 강혜정. 그녀에게 최근 또 다른 꿈이 생겼다.
강혜정은 요즘 영화 연출에 부쩍 관심이 많아졌다. 최근 스포츠동아와 만난 강혜정은 “언젠가 꼭 영화 연출에 도전해 보고 싶다”고 밝혔다.
강혜정은 20대의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영화계에서 손꼽는 여자 연기파 배우 중 한 명이다. 그녀가 연기에 이어 연출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빼어난 능력과 개성을 갖춘 다양한 감독들과 작업하며 영화를 또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게 되면서다.
특히 같은 여성이며 나이차도 많지 않은 황수아 감독과 함께 한 ‘우리집에 왜 왔니’는 그녀에게 많은 생각을 갖게 했다.
강혜정은 “영화 속 많은 이야기가 집안에서 진행된다. 한정된 공간에서 단 두 명의 배우만 등장하지만 영상이 전혀 지루하지 않다. 연출자의 아이디어와 스태프의 노하우가 만나 다양한 시각으로 만든 영상이 다채로운 느낌을 줘 놀랐다”고 설명했다.
강혜정이 박희순과 함께 주연한 ‘우리집에 왜왔니’는 한 남자를 사랑하는 여자가 그 남자의 집이 가장 잘 보이는 집에 무작정 찾아가며 시작되는 영화다. 신인 감독의 영화지만 한정된 등장인물과 배경 속에 재치 있는 플래시백(영화 속 과거의 이야기) 삽입 등으로 색다른 재미를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