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투자포인트 및 결론
- 항저우지항실업유한공사와 SYSTEM&SYSTEM HOMME 중국 독점유통 계약을 체결. 2017년 2월부터 5년간 최소수주금액은 836억원 수준으로 연간 약 160억 규모
- 한섬의 SYSTEM은 이미 중국인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
- 중국시장 진출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 업종 내 Top pick으로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61,000원 유지
2) 주요이슈 및 실적전망
- SK네트웍스와의 계약이 끝나는 2017년 중국 진출 가능성이 가시화됨. 기존에 판권을 가지고 있는 SK네트웍스의 소극적인 영업으로 사실상 중국향 매출은 없었음. HDC신라 면세점을 통 해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마켓테스트를 진행하였고, 중국 현지 업체와 함께 새로운 시장을 공략할 것으로 예상됨
- 2Q16 호실적에도 주가가 부진했던 이유는 ①국내 의류시장 불황과 ②20%대의 높은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 ③새로운 모멘텀이 없다는 점 때문 이였음. 그러나 중국 시장 진 출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였고 한섬의 브랜드 경쟁력은 중국시장에서도 유효할 것
- 중국 소비부진에 대한 우려가 있으나, 의류시장 성장률은 8.9%로 여전히 10%에 가까운 성장 세를 보이고 있으며 미국을 제치고 최대규모의 의류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뿐만 아니라 국내시장에서의 성장세도 유효. 하반기 새로 런칭한 자체 브랜드 “LATT by T”는 20대부터 50대이상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 음. 하반기 10개의 매장 출점할 계획에 있으며, 향후 3~5년 내로 매출 1,000억원 달성은 가 능할 전망
3) 주가전망 및 Valuation
- 국내 의류시장 규모는 40조대비 한섬의 매출은 8,000억 수준으로 Segment를 확장시켜나 가며 M/S를 확대해 나갈 여지가 충분한 상황. 중국 매출규모가 전체 손익에 미치는 영향 은 2017F기준 2%(약 160억)로 크지 않지만, 중국시장 진출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공략한 다는 점에 주목.
HMC 송하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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