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두영, 종합병원 유치 등 덕양구 지역별 공약 24가지 발표
김대혁 ㅣ 기사입력 2012/03/29 [19:26]
민주통합당 송두영 경기 고양덕양을 후보는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종합병원 유치와 수영장 건립 등 덕양구 지역별 공약 24가지를 발표했다.
송두영 후보는 "무차별적인 건설이나 개발을 약속하기 보다 시민의 진정한 삶의 질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송두영 후보는 "일산에 비해 인구가 많고 면적이 넓은 덕양구 시민이 큰 병원에 가기 위해 일산까지 가야한다"며 "쾌적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종합병원을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덕양구 인구는 39만명으로 일산 동, 서구에 비해 각각 11만, 10만명 정도가 더 많다.(2011년12월31일 기준) 면적도 덕양구가 고양시 전체의 61.9%를 차지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일산 지역에 종합병원 네곳이 있는 반면 덕양구에는 명지병원 한 곳 뿐이다.
이에 따라 송두영 후보는 "고양시에서 해외 의료 관광객 유치를 위해 동분서주 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 덕양구만 배제될 가능성이 높다"며 "종합병원 유치는 덕양구의 의료 수요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의료 관광객을 끌어들여 관광 및 문화 산업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송두영 후보는 ▲수영장 건립 ▲행신3동 건강보건 센터 유치 ▲능곡동 대곡역 복합환승센터 건립 ▲재래시장 활성화 ▲그린벨트 지역 내 노인 일자리 창출 등 24가지 공약을 내세웠다
[김대혁 기자]
2012 신바람나는 중소기업 만들기 운동 -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들의 성공 아이콘 - 비영리단체 창업경영포럼
첫댓글 덕양을 송두영 후보, 지역구민 삶의 질을 높이는 정책 공약으로 다가 서는 모습이 바람직해 보여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