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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인천제(桓人天帝,BC 7199~ BC 3898, 3301년간. 총7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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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대 안파견(安巴堅) 환인(B.C.7199) 2대 혁서(赫胥) 환인, 3대 고시리(古是利) 환인, 4대 주우양(朱于襄) 환인, 5대 석제임(釋提任) 환인, 6대 구을리(邱乙利) 환인, 7대 지위리(智爲利) 단인(檀仁이라고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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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웅천황(桓雄天皇,BC 3898~BC 2333, 1565년간, 총18대) |
1대 거발한 환웅(居發桓, 94, B.C3897,120세, 일명 배달환웅) 2대 거불리 환웅(居佛理, 86, B.C.3803, 102세) 3대 우야고 환웅(右耶古, 99, B.C.3717, 135세) 4대 모사라 환웅(慕士羅, 107, B.C.3618, 129세) 5대 태우의 환웅(太虞儀, 93, B.C.3511, 115세) 6대 다의발 환웅(多儀發, 98, B.C.3419, 110세) 7대 거련 환웅(居連, 81, B.C.3320, 140세) 8대 안부련 환웅(安夫連, 73, B.C.3239, 94세) 9대 양운 환웅(養雲, 96, B.C.3166, 139세) 10대 갈고 환웅(葛古 또는독로한(瀆盧韓),96, B.C.3070,125세) 11대 거야발 환웅(居耶發, 92, B.C.2970, 149세) 12대 주무신 환웅(州武愼, 105, B.C.2878, 123세) 13대 사와라 환웅(斯瓦羅, 67, B.C.2773, 100세) 14대 자오지 환웅(慈烏支,109,B.C.2706, 일명치우천황,151세) 15대 치액특 환웅(蚩額特, 89, B.C.2597, 118세) 16대 축다리 환웅(祝多利, 56, B.C.2453, 99세) 17대 혁다세 환웅(赫多世, 72, B.C.2452, 97세) 18대 거불단 환웅(居弗檀, 48,B.C.2380,일명단웅(檀雄), 82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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檀君朝鮮단군계보BC2333~BC238,(47대,재위년수:2,096년) |
가. 송화강 아사달(하얼빈)시대:
1대단군왕검(王儉,2대부루 단군(夫婁,3대가륵 단군(嘉勒,
1대 단군 왕검(王儉, 93, B.C.2333) 2대 부루 단군(夫婁, 58, B.C.2240, 태자) 3대 가륵 단군(嘉勒, 45, B.C.2182, 태자) 4대 오사구 단군(烏斯丘, 38, B.C.2137, 태자) 5대 구을 단군(丘乙, 16, B.C.2099, 羊加) 6대 달문 단군(達門, 36, B.C.2083, 牛加) 7대 한율 단군(翰栗, 54, B.C.2047, 羊加) 8대 우서한 단군(于西翰, 8, B.C.1993, ? ) 9대 아술 단군(阿述, 35, B.C.1985, 태자) 10대 노을 단군(魯乙, 58, B.C.1950, 牛加) 11대 도해 단군(道奚, 58, B.C.1891, 태자) 12대 아한 단군(阿漢, 52, B.C.1834, 牛加) 13대 흘달 단군(屹達, 61, B.C.1782, 牛加) 14대 고불 단군(古弗, 60, B.C.1721, 牛加) 15대 대음 단군(代音, 51, B.C.1661, ? ) 16대 위나 단군(尉那, 58, B.C.1610, 牛加) 17대 여을 단군(余乙, 68, B.C.1552, 태자) 18대 동엄 단군(冬奄, 49, B.C.1484, 태자) 19대 종년 단군(從年, 55, B.C.1435, 태자) 20대 고홀 단군(固忽, 43, B.C.1380, 牛加) 21대 소태 단군(蘇台, 52, B.C.1337, 태자)
나. 백악산 아사달시대 : 22세색불루(索弗婁)~43세물리(勿理)(B.C1285∼426:860년간)
22대 색불루 단군(索弗婁, 48, B.C.1285, 욕살 고등의 아들로 우현왕을 거쳐 단군으로 즉위) 23대 아홀 단군(阿忽, 76, B.C.1237, 태자) 24대 연나 단군(延那, 11, B.C.1161, 태자) 25대 솔나 단군(率那, 88, B.C.1150, 태자) 26대 추로 단군(鄒魯, 65, B.C.1062, 태자) 27대 두밀 단군(豆密, 26, B.C.997, 태자) 28대 해모 단군(奚牟, 28, B.C.971, ? ) 29대 마휴 단군(摩休, 34, B.C.943, ? ) 30대 나휴 단군(奈休, 35, B.C.909, 태자) 31대 등올 단군(登을 , 25, B.C.874, 태자) 32대 추밀 단군(鄒密, 30, B.C.849, 아들) 33대 감물 단군(甘物, 24, B.C.819, 태자) 34대 오루문 단군(奧婁門, 23, B.C.795, 태자) 35대 사벌 단군(沙伐, 68, B.C.772, 태자) 36대 매륵 단군(買勒, 58, B.C.704, 태자) 37대 마물 단군(麻勿, 56, B.C.646, 태자) 38대 다물 단군(多勿, 45, B.C.590, 태자) 39대 두홀 단군(豆忽, 36, B.C.545, 태자) 40대 달음 단군(達音, 18, B.C.509, 태자) 41대 음차 단군(音次, 20, B.C.491, 태자) 42대 을우지 단군(乙于支, 10, B.C.471, 태자) 43대 물리 단군(勿理, 36, B.C.461, 태자)
다. 장당경(開原) 시대 : 44세 단군구물(丘勿)∼29 B.C.425, 욕살) : 나라 이름을 대부여라 고치고 三韓을 三朝鮮으로 개정 45대 여루 단군(余婁, 55, B.C.396, 태자) 46대 보을 단군(普乙, 46, B.C.341, 태자) 47대 고열가 단군(高列加, 58, B.C.295, 대장군)계해 58년(B.C.238) 단군조선을 폐관하고, 이후 6년간 오가(五加)들이 함께 다스린다.
위만조선 1대 위만왕bc194년~3대우거왕(右渠王) bc108년 까지 86년간 유지 BC 195년 연왕(燕王) 노관(盧)이 한에 반기를 들고 흉노로 망명한 사건이 일어나자, 연지방은 큰 혼란에 휩싸이고 그곳에 살던 많은 사람들이 고조선지역으로 망명하였다. |
@ 王의 사후(薨逝)에 능호(陵號)와 묘호(廟號) ?
능호(陵號);태릉(胎陵), 정릉(貞陵).익릉翼陵 등,등
묘호(廟號);世宗,中宗 & 太祖, 世祖, 등,등
묘호(廟號)에서 宗과 祖가 다른 것은
祖는 功積이 많이 있는 王이고,
宗은 德으로 정치를 한 王이다.
卽
祖功 宗德이다. 善光金 錠
@ 강연자(講演者)가 연단(演壇)에 올라가기 전에
태극기(太極旗)에 먼저 인사 하고 올라 가야한다. 善光金 錠
&
청중(聽衆)에게 인사 할때에
강탁(講卓)앞에서 人事하지 말고,
옆으로 1m쯤 나와서 인사하여야 존경(尊敬)의 표현이다.
성균관 부관장 善光 金 錠 印
@ 三達尊 은
1> 벼슬(官職)이 높은 자.
2> 나이(年齡)가 많은 자.
3> 德이 많은자 成均館 副館長 善光 金 錠 印
@ 큰 상에서 식사 할때에
반드시 연장자(年長者)에게 먼저
밥 과 국을 먼저 드려라.
윗 사람을 존경하면 너의 인격이 올라 간다.
고기는 밥의 양(量)보다 적게 먹어라. 善光金 錠
@ 夫婦가 子女를 데리고 좁은 길을 걸을때
보행자의 피해가 없도록
@ 叔父님, 外叔 그리고 손위 어른을 뵈올때
악수하려고 손을 내밀면 큰 결례(缺禮)이다.
공손하게 큰 경례(敬禮)나(절)로 절 하여라. 善光金 錠
클릭하여 필독 요망
Click 인생 오계(五計)와 오멸(五滅)
@ 부모(父母) 님께 사랑한다 는 말은
큰 결례(缺禮)이다.
아버님 은혜(恩惠)에 감사합니다. 로 표하여라.善光金 錠
@ 홀로 계신 주부들에게 미망인(未亡人) 이라고 칭하면 안된다.
미망인(未亡人)이라는 말은 남편이 사망 하였을 때에
따라 죽지 아니한 여자라는
욕(辱)된 말이고,
成均館 副館長 善光金 錠
2007년9월 25일 ytn tv 촬영 院長宅1976회차 秋夕 陳設床.
@ 부모나 조상(祖上)님의 제단(祭壇)이나 제상(祭床)에서
禮를 다 하여야 숭조사상(崇祖思想)의 道理이다. 善光 金 錠 印
善光 金 錠 副館長의
道袍입기 교육 장면
아래부터 입어 올라온다.
벗을 때는 반대로 위에서 부터 아래로 벗는다.
아래부터 입어 올라온다.
1.행전을치고 묶은끈은 속에 넣는다.
2.道袍입기 (두루막이 위에 입는다).
3.絲帶매기 옷 고름 위에 동심결로 매는데
(당상관=홍사대,당하관=청사대.백사대=國喪중에)
4.儒巾쓰기(앞을 약간 숙여서 쓴다)
5.도포에는 笏이 없다.
6.道袍를 입고 외출할때에는 유건 대신 갓을 써야한다.
冠이 정제되었으면 공수한다.
성균관 부관장 善光 金 錠 印
顔씨가 말하기를 며느리는 처음 왔을때에 가르치고,
자식은 어려서 가르쳐라 하였다.
아이가 6세가 되면 숫자와 방위명칭을 가르친다.
7세가 되면 남자와 여자가 자리를 같이하지 못하게 한다.
숫자에 대하여 -
현대에는 아라비아 숫자 0,1,2,3,4,5,6,7,8,9,10을 사용한다.
옛날에는 한문의 숫자 零,一,二,三,四,五六,七,八九,十을 배웠다.
古代(조선초기 1700년대)는 壹, 貳, 參, 肆, 伍, 陸, 七, 捌, 玖, 拾을 사용 하였다.
왜 이런 복잡한자를 썻을까 ?
고치지 못하도록 중요 문서에는 쓴것으로 생각된다.
古書 예절 서적을 뒤적이다 혼자만 알기 아까워서 올립니다.
= 2015년 8월 8일 성균관 부관장 善光 金 錠 印 =
2004년 七旬을 맞으면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고 先親의 墓所에 告由하는 寫眞
考證; 四禮便覽 권8 祭 39쪽
성균관 부관장 善光 金 錠 印
1. 죽은 사람의 시체(屍體).
2. 누워 있는자.
@ 8.15 해방(解放)은 ?
일본(日本)의 속국(屬國)에서 풀려 났다는 뜻이니
광복(光復)으로 호칭(呼稱)하여 나라의 위상을 높이자.善光金 錠
@ (나)善光이 목격한 (大韓民國)의 光復과 建國
나는 5개의 깃발아래서瞬息間에(八旬)耊壽를 맞앗다
내가 초등학교를 국민학교라고 한것은 국민학교의 어원을 알려주기 위함이다
일정시대는 소학교,보통학교,국민학교로 이어저 왔다.
국민학교는 일본의 국민들은 皇國 臣民이라고 하여 국민학교라 하였고 입학 할때에 일본어기초시험을 보고 입학하였다.
국민학교 3학년 까지 국민학교 3학년 국민학교 6년 중학교 2학년 중학교 2학년
日政治下 美 軍政治下 大韓民國 建國 北韓軍 南侵 3개월 9.28 서울 수복
일장기 미국성조기
태극기
북한 인공기
태극기
<5개의 국기 깃발>
1910년~1945년 (檀紀4278年,乙酉年8,15일 ) 35년간 日本國 治下)
@ 無政府 상태1945년 8월15일-1945년9월8일.日章旗下降1945.9월9일
2>美國 星條旗
美軍政 3년1945.9.9일~1948,8.14
大韓民國 建國 :Republic of Korea.(R.O.K)
檀紀4281년戊子年,서기1948년, 中華民國 37년, 日本昭和23년)
1948년 8월 15일
4>北韓의 人共旗
<1950년 6.25=북한의 남침=1950년 9월28일 (3개월만에 서울 탈환 )
5>大韓民國 太極旗
1950년 9월28일 3개월만에 서울 탈환 以後
@ 80歲 팔순(八旬)잔치를 산수(傘壽)라고 하는데,
일본에서 건너온 외래어(外來語)이다.
일본에서 건너온 외래어(外來語);
77세;喜壽. 80세; 傘壽. 90세;卒壽.
팔순(八旬)은 질수(耋壽)가 우리의 고유어이다.
成均館 副館長 善光金 錠
@ 君子 三樂
1> 부모가 살아게시고 형제가 無故한것.
2> 天下를 우럴러 보아 부끄러움이 없는것.
@ 모르는것은 물어서 해결하라,
불치하문(不恥下問)
아랫 사람에게 물어서 아는것은 수치가 아니다. 孔夫子, 善光 金 錠
@. 덕을 쌓으며 살아라.
좋은 사람이 모여들고 하루하루가 값지게 된다.
@. 좋은 글을 읽어라.
몸은 늙어도 영혼은 늙지 않는다.
@. 받으려하지 말고 주려고 하라.
박한 끝은 없어도 후한 끝은 있다.
@. 마음을 곱게 써라.
그래야 곱게 늙는다.
나는 하늘을 울럴어 한점 부끄럼 없이 살다 갈련다. 乙未 立冬節 善光
no 가 아닌 on 을 택하시요.
성균관 부관장 善光 金 錠 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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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망(自殺)하지말고 이 동영상 한번 꼭 보시요.
I can do it! <나는 할수 있다>입니다.
Can you do it too?
@ 三更 (삼경 )은 子時 (오후11시-오전 1시까지)이다.
하루 밤을 一更부터 五更까지 나눈다.
一更(경)은 戌時 (오후 7시 부터 오후 9시 까지) 이고.
二更(경)은 亥時 ( 오후 9시 부터 오후 11시 까지)
三更(경)은 子時 ( 오후11시--오전 1시 까지)이다
四更(경)은 丑時 ( 오전1시---오전 3시 까지)이다
五更(경)은 寅時 ( 오전 3시--오전 5시 까지)이다
하루의 밤을 다섯개의 更(경)으로 나누고 ,
하나의 更을 다섯개의 點(점)으로 나누어 時刻을 책정하는것이다.
故로
三更三點(삼경 삼점)은 子正(자정)밤12시가 되며.
三更 一點은 三更 二點 三更 三點 三更 四點 三更 五點
밤 11시 밤11시30분밤子正12시 翌日새벽 30분 翌日새벽1시 이다.
또한 一刻(일각)은 한 時를 5로 나눈 4分의 1 時刻 즉 15分이다
성균관 부관장 善光 金 錠 印
@ 한참(一站) 있다가 오세요의 由來
파발(擺撥)의 역사
조선시대 邊方으로 가는공문서의 신속한 전달을 위하여 설치한 통신수단으로 임진왜란중 봉수제의 기능을 보완 하기위하여 선조 30년 1597년承旨 한준겸의 건의에 따라 파발을 설치 하였고
인조때에 西撥,北撥 ,南撥의 三大路를 근간으로 한 파발제가 완성 되었다.
파발제의 조직은 지역에 따라 직발(直撥)과간발(間撥)이 있고 전달수단에 따라,
말을 타고 전송하는 기발(騎撥)과, 사람의 속보로 전달하는 보발 (步撥)이 있엇다.
대동지지(大東地志)에 수록된파발의 조직망을 보면
西撥은 義州에서 한성(漢城)까지 1050里 86站참을,
北撥은 경흥 (慶興)에서 漢城까지 2300 里, 96站을
南撥은 부산 東萊에서 漢城 까지 920 里 31站을 설치하였다.
서울 恩平區 구파발의 이름은 西撥의 첫역참(驛站)으로 현재 구파발의 역입구에 파발터 표석이 설치되어있는 位置였으며 구파발의 地名도 여기서 由來된것이다.
故로 한참(一站)이란 말은 漢城에서 부터 첫번째 擺撥역까지 달려가는 시간으로 계산 함이다.
2012년12월21일 善光 金 錠 010-2238-9345 연신내 사거리 석조물에서 考證
@인원파악(人員把握)과 인구조사(人口調査)의 어원 연구
관리(官吏)의 數를 말 할때는 원(員)이라 하고,
서인(庶人)의 數를 말 할때는 인(人)이라 하며,
노비(奴婢)의 數를 말 할때는 구(口)라고 칭한다.
卽
官吏가 셋이 있으면 3員,
庶人이 셋이 있으면 3人,
奴婢가 셋이 있으면 3口,
즉
중앙인 3人에서 위로하면 人員이되고,
3人에서 아래로 칭하면 人口가 되는것이다.
考證: 대전회통(大典會通) 戶典 = 2015 년 2월, =
성균관 부관장 善光 金 錠 印
@주자십회(朱子十悔)
중국 南宋때 (bc 1200년경) 晦庵 朱熹선생이 열 가지 모든 일에는 항상 때가 있고,
때를 놓치면 뉘우쳐도 소용없음을 강조한 말이다.
1.불효부모사후회(不孝父母 死後悔)
부모에게 효도하지않으면 돌아가신 뒤에뉘우친다.
2.불친가족소후회(不親家族 疏後悔)
가족에게 친하게 대하지 않으면 멀어진 뒤에 뉘우친다.
3.소불근학노후회(少不勤學 老後悔)
젊어서 부지런히 배우지 않으면 늙어서 뉘우친다.
4.안불사난패후회(安不思難 敗後悔)
편안할 때 어려움을 생각하지 않으면 실패한 뒤에 뉘우친다.
5.부불검용빈후회(富不儉用 貧後悔)
재산이 풍족할 때 아껴쓰지 않으면 가난해진 뒤에 뉘우친다.
6. 춘불경종추후회(春不耕種 秋後悔)
봄에 씨를 뿌리지 않으면 가을에 뉘우친다.
7. 불치담장도후회(不治垣墻 盜後悔)
담장을 제대로 고치지 않으면 도둑맞은 뒤에 뉘우친다.
8. 색불근신병후회(色不謹愼 病後悔)
색(여자)을 삼가지 않으면 병든 뒤에 뉘우친다.
9. 취중망언성후회(醉中妄言 醒後悔)
술에 취해 망령된 말을 하고 술 깬 뒤에 뉘우친다.
10. 부접빈객거후회(不接賓客 去後悔)
善光金 錠
Click! |
1> 계을러서 父母를 돌보지 않는일.
& 품행이 방정하지 못한일.
2> 도박과 술을 좋아하여 父母를 돌보지 않는일.
& 임금을 不忠하게 섬기는일.
3> 財物과 처자만을 좋아하여 父母를 돌보지 않는일.
& 관리가 되어 임무를 소흘리 하는일.
4> 유흥(遊興)을 좋아하여 父母를 욕되게 하는일.
& 친구끼리 믿음이 없는일.
5> 性質이 사납고 싸움을 잘하여 父母를 불안하게 하는일.
& 전장(戰場)에서 용기가 없는일.
:클릭하면 좋은 글이 나옵니다.
前>사단법인 한국전례원 金 錠 院長
성균관 부관장 善光 金 錠 印
@ 나는 돌아가신 부모(父母)님과 조상(祖上)님께
1년에 10번씩 공경과 정성을 다하여 제사(祭祀)를 올렸더니
꿈에 현몽(現夢)하기를
질병(疾病)이 생기면 무슨 무슨 약(藥)을 먹어라.
집을 부동산 중개소에 내 놓으면 이사할 준비하여라 라고,
질병(疾病)으로 고생 하면 오늘부터 회복될것이다.라고
신상(身上)에 괴로운 일이 생길것도 미리 미리
수시로 계시하여 주시니
조상님의 음덕에 보답 하면서
代를 이어 정성껏 祖上님께 祭祀를 모실것이다.善光金 錠
@孤獨한 사람에게 베풀면 福을 받는다.
환=鰥, 과=寡, 고=孤, 독=獨이 있다.
老而無妻曰 鰥환 = 늙어서 아내가 없으니 홀아비요,
老而無夫曰 寡과 = 늙어서 남편이 없으니 과부요,
老而無子曰獨=늙었는데 아들이 없어서 돌보는이 없으니 獨이고
幼而無父曰 孤=어린데 아버지가 없어 보살펴 주는이가 없으니 孤이다.
此四者는 天下之窮民而 無告者어늘 文王이 發政施仁하시어 必先 斯四者하시다..
이 네 가지의 사람들은 천하의 궁한 백성들로써 호소할데 없는 사람들이니
문왕이 정치를 하심에 仁을 베푸시어 반드시 이 네가지 사람들을 돌보셨다.
♬경쾌한경음악♪
미국 은,
1607년 제임스강 연안에 조성된 영국의 식민지 였다.
1775년 미국독립혁명후, 1776년 7월 1일 독립을 선언했으며
1783년 파리조약에서 그 독립이 승인된 신생국가 다.
정식명칭은 United States of America 이며
@曾子曰 吾日三省吾身하느니 증자왈 오일삼성오신하느니
증자가 말씀하시기를 나는 매일 내자신을 세번씩 반성한다.
爲人謀而不忠乎아. 위인모이 불충호아
남을 위하여 일을 함에 있어 정성을 다 하였던가 ?
與朋友交而不信乎아. 여붕우 교이불신호아.
벗들과 함께 서로 사귀는데 신의를 다 하였던가 ?
傳不習乎아 전불습호아.
제대로 익히지 못한 바를 남에게 전하지는 않았던가 ?
내가 제대로 그리고 정확히 알지도 못하면서 남에게 가르처 준것은 참으로 학자로써 죄악이 아닐수없다.=09년 4월24일 善光 論語 學而편에서 善光金 錠
@善光(金 錠) 君子의 逝去之道 성균관 부관장 善光 金 錠 印
君子之初出此世, 獨哭而生, 人皆笑而歡迎.
군자가 이세상에 처음 출생할때에는 혼자만 울면서 나오고,부모님 이하 모든 사람들은 기뻐서 우스면서 맞아드리며.
君子之最終此世, 獨笑而去, 人皆哭而悲送.
군자가 임종을하고 이세상을 떠날때에는 모든미련을 버리고 우스면서주검을 맞이하고,모든 자손들은 통곡 하면서 보낸다.
나는 하늘을 울럴어 한점 부끄럼 없이 살다 갈련다. 乙未 立冬節 善光
이러한 삶을 살아야 君子의 바른 逝去의 道理이다. = 2014년 甲午年 立春日 善光 金 錠 識 =
성균관 부관장 善光 金 錠 印
60歲=六旬, 61=回甲,還甲. 62=進甲. 66=美壽.70=古稀,七旬.77=喜壽.
80=耋壽 88=米壽. 90=卒壽.99=白壽.100=百壽.108=茶壽.125=天壽
☞1 人生十年曰幼學. 二十曰弱冠. 三十曰壯有室. 四十曰强而仕.
五十曰艾服官政. 六十曰耆指使. 七十曰老而傳. 八十.九十曰耄
七年曰悼. 悼與耄 雖有罪 不加刑焉. 百年曰期; 頤이; 禮記 曲禮上
單. 拾. 百. 千. 萬. 十萬. 百萬. 千萬. 億. 十億. 百億. 千億 兆. 十兆. 百". 千"
1. 10. 10X2. 10X3 .10 X4 10X5. 10X6. 10X7. 10X8. 10X9. 10X10. 10X11 10X12. 10X13. 10X14. 10X15
京. 十". 百". 千" 垓. 十". 百". 千" 稊. 十". 百". 千".
10X16. 10X17. 10X18. 10X19. 10X20. 10X21. 10X22. 10X23. 10X24. 10X25. 1 0X26. 10X27.
穰. 十". 百". 千". 溝. 十". 百". 千". 澗. 十". 百". 千"
10X28. 10X29. 10X30. 10X31. 10X32. 10X33. 10X34. 10X35. 10X36. 10X37. 10X38. 10X39.
正. 十". 百". 千". 載. 十".百". 千". 極
10X40. 10X41. 10X42. 10X43. 10X44. 10X45. 10X46. 10X47. 10X48 恒河沙 항아사. 阿僧祇.아승기 那由他.나유타
不可思議 불가사의 無量大數무량대수 (억단위로 많아진다.)
☞2 kilo=1,000. mega=百萬. giga=10億. tera=1兆.
milli=1000분의1. micro=100만분의1. nano =10억분의1 pico=1조분의1
☞ 3 單. 分. 釐. 毛. 絲. 忽. 徵. 纖. 沙. 塵.
1. 1/10. 1/100. 1/千. 1/萬 1/10萬 1/百萬. 1/千萬. 1/億. 1/10億
埃. 渺. 漠. 模湖. 浚巡. 須臾. 瞬息. 彈指. 刹那. 六德. 虛空. 淸淨.
애 묘 막 모호 준순 수유 순식 탄지 찰라 육덕 허공 청정
☞ 4 1世2世3世 4世 5世. 6世 7世---8世 -- 9世
雲祖 仍祖昆祖來祖玄祖高祖曾祖.祖.父.己.子.孫.曾孫.玄孫.來孫.昆孫.仍孫.雲孫
9代 8代 -7代. 6代--5代 4代 -3代-2代1代 0
@ 군자는 사람을 쓸 때에
1. 먼 곳에 심부름을 시켜 그 충성을 보고,
2. 가까이 두고 써서 그 공경을 보며,
3. 번거로운 일을 시켜 그 재능을 보고,
4. 뜻밖의 질문을 던져 그 지혜를 보며,
5. 급한 약속을 하여 그 신용을 보고,
6. 재물을 맡겨 그 어짐을 보며,
7. 위급한 일을 알리어 그 절개를 보고,
8. 술에 취하게 하여 그 절도를 보며,
9. 남녀를 섞여 있게 하여 그 이성에 대한자세를 보는것이니,
이 아홉가지 결과를 종합해서 놓고 보면 사람을 알아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 가까이 할 사람, 멀리 할 사람
가장 무서운 사람은? 나의 단점을 알고 있는 사람이고,
가장 경계해야 할 사람은? 두 마음을 품고 있는 사람이며,
가장 간사한 사람은? 타인을 필요할 때만 이용해 먹는 사람이다.
가장 나쁜 친구는? 잘못한 일에도 꾸짖지 않는 사람이고,
가장 해로운 사람은? 무조건 칭찬만 해주는 사람이며,
가장 어리석은 사람은? 잘못을 되풀이 하는 사람입니다.
가장 나약한 사람은? 약자 위에 군림하고 있는 사람이고,
가장 불쌍한 사람은? 만족을 모르고 욕심만 부리는 사람이며,
가장 불행한 사람은? 불행한 것이 무엇인지 모르는 람입니다.
가장 불안한 사람은? 마음의 안정을 찾지 못하는 사람이고,
가장 가난한 사람은? 많이 가지고도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이며,
가장 게으른 사람은? 일을 뒤로 미루는 사람입니다.
가장 가치 없는 삶을 사는 사람은? 먹기 위해 사는 사람이고,
가장 우둔한 사람은? 이상 배울 것이 없다고 자만하는 사람이며,
가장 큰 망언 자는? 부모님께 불효하는 사람이다.
가장 어리석은 정치가는? 물러날 때를 모르는 사람이고,
가장 무서운 병을 앓고 있는 사람은? 정신병을 앓고 있는 사람이며,
가장 파렴치한 사기꾼은? 아는 사람을 사기 치는 사람이다.
가장 추잡한 사람은? 양심을 팔아먹은 사람이고,
가장 큰 배신자는? 마음을 훔치는 사람이며,
가장 나쁜 사람은? 나쁜 일인 줄 알면서 나쁜 일을 하는 사람이다. 善光金 錠
@ 지도자가 되기 위한 10가지 법칙
1. 지도자는 용기가 있어야 한다.
2. 지도자는 엄격하게 스스로 통제해야 한다.
3. 지도자는 공정한 마음과 정의감이 있어야 한다.
4. 지도자는 결단력이 있어야 한다.
5. 지도자는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하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6. 지도자는 부하를 감싸주고 봉사해야 한다.
7. 지도자는 성격이 쾌활해야 한다.
8. 지도자는 인정이 있어야 한다.
9. 지도자는 모든 일에 대해 정확히 잘 알고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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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兩家의 사돈(査頓)이 刑務所에서 만난 事件
아 하 ! 査頓이 어떻게 여기에서 만낫구료 ?
A査頓: 어떻게 하여 여기에 오셨는가요 ?
B査頓: 별일 아닌데요. 사실은 동내 슈퍼에좀 들렷는데- -
쓸만한 물건들이 많이 있어서 쌀 1푸대하고,
고기 몇근 하고, 또 양주도 있어서 갖이고 나왔는데 그만 ?
나의 罪라고는 외상이요오- 소리를 않하고 갖어온것이 罪랍니다.
B査頓: A査頓은 어떻게 하여 여기에 오셨는가요 ?
나야 아무것도 아니지요.
길가에 쓸만한 새끼줄이 땅에 있어서 갖이고 왔는데 ?
罪라고는 그 새끼줄 끝에 송아지가 매달려 있어서 그만
순경 나아리가 잠시 보자고 하더니 여기까지 왔지요 ㅎ ㅎ!?
양 사돈의 손자 새끼는 맡아 놓고 大盜가 나오겠군 ! 善光金 錠
歷史 |
성균관 부관장 善光 金 錠 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