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텔, 2024년 글로벌 뷰티-퍼스널 케어 트렌드 발표
2024년에는 소비자들이 심신의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효율적인 뷰티 기술을
활용할 것이며, 개인 취향에 맞춘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브랜드가 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소비재 분야 글로벌 트렌드 전문 기업 민텔은 2024년 글로벌 뷰티 및 퍼스널 케어 시장에 영향을
미칠 세가지 주요 트랜드로
△Neuro Glow △ Beauty-AI △Sophisticated Simplicity를 발표했습니다.
Neuro Glow 는 웰니스의 다음 챕터가 정신적인 웰빙과 미모가 서로 연결되는 '심신의 아름다움'이
될 것임을 가리킵니다.
민텔의 미국 뷰티 및 퍼스널 케어 시니어 애널리스트인 사라 진달 (Sarah Jindal)은 '심리적 웰빙과
피부 건강 사이의 관계를 탐구하는 심리 피부학과 마음과 피부의 연결에 초점을 맞춘 뉴로코스메틱과
같은 키워드가 주목받을 것이며, 뷰티 웨어러블 기기는 스트레스 수준과 피부 건강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해 피부의 연결을 강화하는데 활용될 것입니다.
고급 데이터 분석, DNA 테스트 및 개인화된 알고리즘을 통해 브랜드는 개인의 정신적, 신체적 필요에
맞는 맞춤형 뷰티 제품과 적용법을 혁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Beauty-AI는 인공지능이 뷰티 산업을 더 개인화하고 효율적, 효과적으로 변화시키겠지만, 거버넌스와 투명성은
성장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임을 말합니다.
사라 진달은 "AI는 이제 뷰티 산업에 혁신을 일으키며 제품 개발을 가속화하고 더 다양한 타깃을 포용하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데이터를 분석하고 패턴을 학습하며 인사이트를 도출함으로써 윤리적 문제를
해결하고 신제품 개발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방식으로 활용도가 높다"며 "앞으로 AI는 개인의 선호도,
유전, 환경, 라이프 스타일을 기반으로 고도로 맞춤화된 뷰티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정밀한 피부 분석,
개인 맞춤형 제품 추천, 실시간 건강 모니터링까지 지원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Sophisticated Simplicity는 소비자들이 효능이 좋고, 높은 품질의 제품을 요구함에 따라 뷰티업계는 패러다임
시트프를 경험하게 될 것임을 가리킵니다.
사라 진달은 "효능을 입증할 수 있는 연구, 임상 연구, 기관의 인증을 통해 신뢰와 믿음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
며 "이제는 광범위한 제품 컬렉션을 모으는 것보다 일부 좋은 품질의 취향에 맞춘 제품을 선별하는 것을 선호
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뉴에이지 미니멀리즘 (new-age minimalism)'과 '코드화된 럭셔리 (coded
luxury)'의 새로운 물결이 일고 있다. 앞으로는 혁신, 확장, 친환경적 이니셔티브에 중점을 두는 브랜드가
성장할 것이다. 따라서 기업들이 어드밴스드 포뮬러, 최첨단 성분 및 기술에 투자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CMN>
<참조:월간포장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