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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과이 유아.어린이 장난감시장에 대하여 질문을 주신분께... 자료를 찾아보니 2014년 11월 코트라 자료가.. 조금 더 자료를 찾아 보강해 보겠습니다~ (년말년시에 장난감 시장이 활기차 보였습니다!) 파라과이 장난감시장 트렌드는? - 꾸준한 수입 증가, 2014년 11월 기준 5440만$ 기록 - - 유아인구 20%로 매우 젊은 국가, 구매력 강화에 따라 수요 증가 - - 중국 저가제품이 전체 수입의 80% 규모, 기업별 점유율 분산 -
□ 파라과이 장난감 시장 개요
○ 수요 증대 예상요인 - 2012년 인구 조사에 따라 현재 파라과이 인구증가율이 1.8%에 달하며 10세 이하의 유아 및 어린이가 총인구의 약 20%를 차지함. - 최근 파라과이 출산율이 예전에 비해 감소세를 보이나 꾸준한 경제성장에 따른 민간소비 증대와 중산층 확대에 따라 장난감 수요도 늘어나는 추세임.
○ 파라과이 자국생산 동향 - 장난감의 현지 생산도 존재하나 제조업체의 대다수가 마킬라제도 하에 영업하고 있어 대부분의 제조품이 수출되며, 특히 주변국인 브라질로 가장 많이 수출됨. - 수제 장난감을 제조하는 소규모의 회사도 존재하나 현재는 줄어드는 추세임. 이런 회사는 가죽, 섬유, 그리고 목재를 주요 재료로 활용하며, 공, 인형, 트럭 등이 가장 많이 제조되고 팔리는 장난감임. - 장난감이 가장 많이 팔리는 시기는 12월~1월이며, 크리스마스나 새해와 같은 명절 때 어린이에게 선물로 장난감을 주는 풍습이 있음.
□ 파라과이 장난감의 수입시장 동향
○ 수입시장 규모 - 파라과이의 장난감(HS Code 9503.00) 수입시장 규모는 2014년 11월 기준 5,440만 달러로 전년 동기간 대비 9.74% 성장함.
#파라과이 장난감 수입현황 (단위: US$ 천, %)
- 장난감 수입 점유율은 다수의 기업에게 분산돼 있어 시장 경쟁 수준이 높은 편임. - 장난감의 주요 수입원은 수입·유통업체와 장난감 완구 전문회사임.
#파라과이 장난감 주요 수입업체 (단위: US$ 천, %)
주: CIF 기준 자료원: Penta- Transaction 2013 기준
- 장난감 수입 점유율은 다수의 기업에 분산돼 있어 시장 경쟁이 높은 편임. - 장난감의 주요 수입원은 수입·유통 업체와 장난감 완구 전문 회사임.
(단위: US$ 천, %)
자료원: Penta- Transaction 2013 기준 주: CIF 기준
- 위의 표에서 알 수 있듯이, 파라과이는 장난감을 중국에서 가장 많이 수입하고 있음. - 한국에서도 일부 수입을 하나 거래 금액이 매우 낮음.
○ 수입관세 및 관련 제도 - 조세율: 관세율, 부가세율, 소비세율 등
자료원: Mercosur External Common Tariff 자료
- 남미공동시장(MERCOSUR)의 회원국인 아르헨티나, 브라질, 우루과이 등에서는 역외공통관세가 적용되며 회원국 간의 무역은 무관세로 진행함. · HS Code 9503.00의 품목의 경우에는 파라과이의 역외 공통관세 배제품목 안에 포함돼 있어 2~20%의 수입관세와 1.5~10%의 부가세가 부과됨 (공식 역외공통관세: 전부 20%). - 통관 시 유의사항: 특기사항 없음. - 필수 인증 현황: 필수 인증 없음. - 해당 산업 관련 정부 정책: 특기사항 없음.
○ 유통구조 - 장난감을 가장 많이 수입하고 있는 업체 중에 전문 수입업체가 있으며 각자 자체 유통시스템을 보유함. - 수입자가 제조사에서 상품을 수입한 후 파라과이 전국의 장난감 가게나 슈퍼마켓, 쇼핑몰 등 소비자가 구매하기 편리한 유통망을 활용함.
□ 파라과이 장난감의 수요 동향
○ 소비자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 전문 수입업체 및 장난감 완구 전문 업체 · 일반 소비자 - 소비자 구매동기 · 경제적인 가격이 가장 중요한 선택 요소로 작용 · 어린이가 이용하기에 적합한 장난감인지 여부
○ 제품 트렌드 - 파라과이시장 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장난감은 주로 저가 중국 제품임. - 장난감 구매 시 파라과이 소비자가 주로 성별, 나이별로 구별해 구매함. 수요가 높은 남아용 장난감 중에 공, 차, 다양한 캐릭터 인형 등이 있으며 여아용 장난감으로는 인형, 요리도구, 메이크업 세트 등이 있음.
#파라과이에서 많이 팔리는 장난감 (예)
자료원: 파라과이 완구점 홈페이지
□ 효과적인 시장진출 전략
○ 타깃 고객층 - 수입·유통 전문회사, 장난감 완구 전문업체, 일반 소비자
○ 타깃 사유 - 최근 파라과이의 지속적 경제성장에 따라 민간소비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장난감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활용 가능한 마케팅 방안 - 현지 전시회 정보
주:파라과이는 아직 전문전시회가 초기 시작 단계이며, 매우 소규모임.
- 전시회 이외의 주요 마케팅 방안(활용가능시) · 바이어 직접 접촉이 가장 효과적임.
□ 시사점
○ 파라과이는 출산율이 이전대비 낮아지는 추세이나 여전히 젊은 층의 인구가 70%에 달하는 국가며 최근 경제성장 및 민간소비 증가에 따라 아동을 위한 장난감에 대한 수요도 꾸준하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 현지에서 소비되는 대부분의 장난감이 수입에 의존, 수입 규모가 크며 시장 경쟁 수준도 높은 편임.
○ 파라과이는 아직 품질보다는 가격에 민감한 시장.. 가격 경쟁력이 중요한 부분으로 작용하고 있음. 특히 장난감의 경우 저가 중국 제품을 많이 수입되고 있고 시장진입 이전에 가격 경쟁력 확보에대한 검토가 필요함.
○ 고급 장난감에 대한 수요층은 아직 미미하고 상류층의 경우 미국에서 쇼핑을 하거나 구매대행 서비스 등을 통해서 제품을 해외에서 구매하고 있어 중고가 장난감 제품의 경우 진출가능성에 대한 면밀하게 사전조사가 필요함.
자료원: Penta Transaction, 바이어 의견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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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파라과이 인구는 젊은 층이 70%이며..
그 중에 20%가 10세 이하의 유아.어린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계속 다산으로 젊은 층이 증가할 것으로~~~
7백만을 어떻게 사로잡느냐?
집중하여 사업구상을 해봐야겠습니다~
아마도 우리나라에서 파라과이에 무언가 할일들이 너무 많은 듯 합니다..
하나씩 정말 실력과 능력을 헌신하였으면 좋겠네요...
파라과이에 아이디어상품개발을 적극 추천하고 싶네요,
주위국가에 수출함을 목적으로요!
장ㅇ난감 시장도 우리가 함께 해야겠죠?
살아 있는 시장이 파라과이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