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푸마, 또 하나의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를 개척하다
PUMA is Lifestyle. PUMA is Performance. PUMA is Sailing.
- 2008-09 볼보 오션 레이스 (Volvo Ocean Race) 참가 선언
- 볼보 오션 레이스는 새로운 제품 범주로 확장하고 브랜드의 잠재력을 탐색하는 푸마의 지속적인 전략 (요헨자이츠 푸마 회장)
- 고품질과 혁신적인 라이프스타일 제품으로 세일러들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 (글랜 버크 볼보 오션레이스 회장)
세계적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기업인 푸마는 지난해 4월, 가장 도전적인 풀리 크루드 라운드 (Fully Crewed Round) 세계 요트 경주 대회인 ‘2008-09 볼보 오션 레이스(Volvo Ocean Race)’에 참가한다고 발표하고, 2008년 새롭게 출시될 푸마의 세일링 컨셉트 제품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볼보 오션 레이스는 1973-74년 본래 ‘The Whitbread Round the World Yacht Race’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어 제8회 대회인 2001-02년 레이스때 부터 현재의 ‘볼보 오션 레이스’라는 대회명으로 바뀌어 개최되어온 세계적인 요트 경주 대회로써 현재 ‘세계 3대 요트 레이스’로 인정받는 권위있는 대회다.
총 37,000 마일에 달하는 거리를 세계 각국의 11개 항구를 거치며 치뤄질 올해 볼보 오션 레이스는, 푸마 레이싱 팀을 포함 총 7개 팀이 출전할 예정이며 오는 10월 11일 스페인의 알리칸테 항(Alicante, Spain)을 시작으로 레이스가 시작될 예정이다.
2001년, 스포츠 카테고리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F1레이싱 팀을 후원하며 모터 스포츠 세계에 발을 들인 이후, 2005년 F1 페라리 팀의 공식 스폰서로 자리매김 하기까지 브랜드 잠재력 확장을 위한 푸마의 노력은 끝이 없었다. 그리고 마침내 푸마는 ‘세일링’ 이라는 또 다른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 카테고리에 문을 두드리며 다시 한번 힘찬 출발을 예고 하고 있다.
푸마 AG의 요헨 자이츠(Jochen Zeitz) 회장 겸 최고 경영책임자(CEO)는 "우리는 세계의 상징적인 스포츠 행사 가운데 하나인 볼보 오션 레이스에 푸마의 참가 결정을 발표하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이 레이스의 세계적 영향력,라이프스타일 어필,진정한 스포츠로서의 특성 등은 푸마 브랜드와 완벽하게 일치하며 푸마에게 해상 및 육상의 요트 경기 세계에서 이름을 알릴 수 있는 흥미롭고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이로써 우리는 새로운 제품 범주로 확장하고 브랜드의 잠재력을 탐색하는 전략을 지속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푸마는 이번 대회의 공식 레플리카 상품 공급업체로도 선정 되었다.
볼보 오션 레이스의 글랜 버크 회장 역시 푸마의 세일링 스포츠 도전에 대하여 “푸마와 같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세일링 카테고리 진입에 매우 기쁘며, 푸마를 통해서 고품질의 혁신적인 제품으로 세일러들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 한다.” 고 말했다. 또한 “볼보 오션 레이스를 통해 브랜드 영역의 확장은 물론, 푸마 브랜드를 촉진시키고 푸마의 제품의 쇼케이스로 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해 5월부터 첫 선을 보이게 될 푸마의 세일링 라인은 크게 3가지 카테고리로 구분된다. 첫번째는 전문요트 레이싱을 위한 고기능성 퍼포먼스 라인이다. 방수, 부식방지 등의 은 물론, 극한의 상황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제작된 퍼포먼스라인은 실제 경주 상황에서 최상의 경기력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제작된 푸마의 세일링 라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두번째는 볼보 올션 레이스 라인이다. 올해 볼보 오션 레이스의 공식 용품 후원사 이기도한 푸마가 선보이게 될 기념 제품이 중심이 될 볼로 오션 레이스 라인은, 어떠한 요트 룩에도 매치 가능한 편안하고 기능적인 제품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라이프스타일이다.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웨어의 정수를 표현할 라인으로 바다에서는 물론, 일상에서 스타일리쉬하게 매치할 수 있는 고품격 라인이다.
푸마의 세일링 제품은 세일링은 물론 라이프 스타일 커뮤니티에 커다란 전환점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단순히 표면적 시장 수요에 응답하는 수준이 아닌, 전문 퍼포먼스 세일링 제품은 물론 트랜디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통해 시장의 흐름을 주도할 새로운 시도가 될 것이다.
이는 ‘세일링은 퍼포먼스에 기반을 둔 것’이라는 푸마의 메인 컨셉트를 통해 전문 세일링 시장에 뛰어든 푸마의 의지를 엿 볼 수 있다. 그러나 아이러니 하게도 푸마의 세일링 역시 한편으로는 라이프 스타일에 큰 비중을 두고 있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You look better, you feel better, you perform better!’
바로 이것이 푸마가 말하는 스포츠 라이프스타일이기 때문이다.
첫댓글 저 ~퓨마 속에 신프로님두 계시나여 ㅎㅎㅎ
프로가 아마츄어들과 놀수가 있나요...ㅎㅎㅎ
우와~~~~~~~~~~멋지당~ㅎㅎㅎㅎ
울리도 비젼호를 출전 시킵시다요~~~~~!!ㅎㅎ
우와----- 진짜 멋지당~ 요트도 패션이네요.... 각자 저리 달리 옷을 입히니..... 개성있고...... 파란 바다와 붉은 퓨마가 환상적이네요.. 갑자기 저리로 달려가고 싶다는.....근데.. 왜 저기 내눈이 있는겨....ㅎㅎㅎㅎㅎ
내배에는 빠삐용 나비그림을....그래서 이현실을 탈출 시켜 줘요~~~훨훨 날라가고파요~~ㅎㅎㅎ
점심먹고 오후에 백화점가서 빨강색 퓨마 후드티나 사야겠다.........
이뿌디 이뿐 니키타누이~~내것도...ㅎㅎㅎ
접하기 힘든풍경..잘보고갑니다
요즘에는 해운대 앞바다에서도 이런 비슷한 그림은 수없이 생깁니다요....배 타시러 널러 함 오시죠~~^^
저런 멋진 사진은 첨봅니다^^*
저...말씀이져?ㅎㅎ
넘 멋있단 말 밖엔.....
나헌티 넘 반하면 앙데요~~ㅎㅎ
잉??? 요트가요...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