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병원 소아병동에 백혈병으로 힘들어하는 김00 어린이에게 B형 혈소판 헌혈이 필요합니다.
00이는 홀트심리상담센터에서 미술치료를 받고 있는 아동입니다.
4세때 파티마병원에서 백혈병 진단(휘귀성난치질환중 )을 받게되어 2년을 입원치료를 하였고 서울 아산병원으로 가서 1년 정도 치료를 하다가 아이가 너무 힘들어해서 통근치료를 다니다 지난 2월 코로나로 인해 서울로 가지 못하고 지금까지 협력 병원인 대구 영대병원에서 입원치료를 하고있습니다.
00이는 초등학교 1학년입니다.
매일 B형 혈소판을 수혈받지 못하면 모든 신체기관 기능이 악화됩니다.
7월부터 병원에서 혈소판 수급이 어렵게 되어 외부로부터 수소문해서 도움을 받아 지금까지 생명을 잇고 있습니다.
요즘은 계속 며칠째 누워서 자고 있는 것처럼 보이며 지금 황달이 왔고, 온 몸에 점상출혈이 생겼고 몸에 수포들이 많이 생겨 매일 2회씩 드레싱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아무것도 먹을 수 없어 50cc씩 액상 단백질을 콧줄로 넣고 있습니다. 손 마디가 붙어서 오그라들기도 해서 병원에서 여러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스스로 혈소판을 만들기가 어렵기 때문에 수혈은 받아야 그나마 혈소판 수치를 올릴 수 있답니다
병명은 혈구탐식성 림프구 증식증. 암은 아니고 면역 관련 희귀성 난치질환입니다. 아직 치료약이 개발된 게 없어서 항암 약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영남대병원 김00 어린이에게 혈소판 기증 안내할 분은 아래 절차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일반헌혈과 달리 혈소판과 혈장을 따로 분리해내는 과정이 있어서 아래 절차에 따라 기증해 주시면 됩니다.
(안타깝게도 출산 경험이 있는 여자분들은 혈소판 기증을 할 수 없습니다.
그 외에도 장기간 복용하는 약이 있으면 약 이름을 확인하셔서 채혈 전 문진 때 헌혈이 가능한지 확인절차가 있습니다.)
1. 홀트아동복지회에 전화하셔서 혈소판 기증하려고 하는데 오늘 혈소판 기증하면 될까요?
라고 문의합니다.
( ☎053-756-0183 홀트아동복지회 09:00~18:00)
* 확인 없이 바로 헌혈의 집으로 가면 당일 기증 헌혈이 많을 시 유통기한이 짧은 혈소판을 폐기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2. 헌혈의 집 (대구백화점 건너편 맥도날드 건물 3층)에 전화 하셔서 예약을 해야 합니다.
(053-254-2901 헌혈의 집 )
* 혈소판 기증은 지정 헌혈의 집에서만 가능합니다. 일반 헌혈의 집에서는 불가능합니다.
3. 신분증을 꼭 지참하시고 예약된 시간에 헌혈의 집을 방문합니다.
( 주차는 2.28 지하주차장에 주차하시면 2시간 30분 무료 주차 됩니다.)
4. 헌혈의 집 안에 비치된 테블릿 pc로 문진표를 작성하시고 안내에 따라 헌혈을 하면 됩니다.
( 헌혈 시간은 혈소판 수치에 따라 개인차가 있는데 혈소판 수치 평균치가 나온 저 같은 경우에는 헌혈 후 쉬는 시간 포함해서
총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혈소판과 혈장을 분리하는 헌혈이라 시간이 다소 소요됩니다.
백혈병 아동에 대한 후원이나 기타 지원 등은 홀트아동복지회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홀트아동복지회 담당자 사회복지사 이민혜 드림.
053-756-0183
첫댓글 안녕하세요
홀트아동복지회 사회복지사입니다.
좋은 결과로 완쾌되었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었지만,
천사아이는 하늘나라로 잠자듯 편안한 모습으로 부모님 품에 안겨서 떠났습니다..
어머니께서 아이를 위해 도움 주시고 기도해주신 덕분에 부모와 아이가 큰 위로가 되었고
버틸 수 힘이 되었다고 하네요.
관심 가져주신분들과 헌혈증 보내주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하늘나라에서는 부디 어떠한 아픔도 없이 자유롭게 훨훨 날아다니는 천사가 되었길...남아 있는 가족분들도 삶을 버텨낼 힘을 잃지 않고 살아가시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