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은혜로 받는 구원과 행위의 조화. <1><요약>
<갈3:13-14>.2024.12.8.<주일>오사카 사랑하는 교회 김호일 목사.
은혜로 받는 구원과 믿음의 행함을 조화하지 못하면 바르게 신앙생활을 할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을 받아 천국에 가는 것만 생각하면 구원이 왜곡됩니다.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신 목적을 바로 알지 못하면 복음과 믿음과 구원에 대해서 바르게 전해도 받아들이지 못하고 진리를 부정합니다. 무조건 믿기만 하면 은혜로 구원을 받는데 왜 순종을 강조하느냐고 불평하며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오늘날 교회 안에는 구원파 이단의 교리가 깊숙이 뿌리를 내리고 있어서 많은 학자들이 지적을 해도 받아들이지 않고 값싼 복음을 전하는 자들이 많습니다. 그 결과 목사와 성도들이 타락하고 교회가 힘을 잃고 무너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이런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3가지 성경말씀을 바르게 이해하고 이 말씀을 인용해야 그들을 설득할 수가 있습니다.
1><갈3:13-14>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 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에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아브라함의 복이 이방인에게 미치게 하고 또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성령의 약속을 받게 하려 함이라. 이 말씀은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대신 저주를 받으시고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구원하셨다는 것은 대속을 의미합니다. 또한 아브라함의 복이란 칭이<구원>의롭다 함을 의미합니다. 구원이 십자가의 공로로 주어지는 하나님의 은혜이지만 그것이 전부가 아니라 예수님의 부활을 통해 성령을 약속하셨고 믿는 자들에게는 내주하시는 성령이 임하셨습니다. 이 성령님은 우리 안에서 성령의 열매를 맺게 하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은혜로 죄 사함과 성령의 열매를 맺는 것입니다.
성령을 통해 새 생명을 얻고 변화된 삶을 사는 것도 하나님의 은혜이기 때문에 행함을 강조하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을 임금과 구주로 영접하면 하나님의 은혜로 죄 사함을 받고 성령을 선물로 받는데 이 성령님은 열매를 맺게 하십니다.
2><롬6:14>죄가 너희를 주장하지 못하리니 이는 너희가 법 아래에 있지 아니하고 은혜 아래에 있음이라. 이 말씀은 예수님을 믿는 자들은 율법에서 해방되었다는 의미입니다. 그런데 많은 목사들이 이 말씀을 바르게 이해하지 못하고 율법에서 자유케 되었으니 더 이상 율법이 우리를 정죄할 수 없다고 주장하며 죄를 지어도 정죄 받지 않고 천국에 들어간다고 착각을 합니다. 그러므로 은혜 아래에 있다고 죄를 짓겠느냐 그럴 수 없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에게 순종하든지 그의 종이 됩니다. 죄의 종이 되면 지옥에 가는 것이고 순종의 종이 되면 천국에 가는 것입니다. 아담시대에는 율법이 없었지만 하나님의 명령을 어겼기 때문에 불순종의 죄를 지었고 모세시대 이후에는 율법이 주어졌기 때문에 율법을 어긴 자는 죄를 지은 것입니다. 불순종이나 죄를 지은 것이나 모두 죄의 삯은 사망이기 때문에 사망의 노예가 된 것입니다.
아담의 불순종으로 죄가 세상에 들어왔지만 예수님의 순종으로 죄 사함과 죄를 이길 수 있는 성령이 하나님의 은혜로 주어진 것입니다.<롬5:21>이는 죄가 사망 안에서 왕 노릇한 것 같이 은혜도 또한 의로 말미암아 왕 노릇 하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생에 이르게 하려 함이라. 이 말씀은 두 종류의 왕이 나오는데 하나는 죄의 왕이고 또 하나는 은혜의 왕입니다. 그러므로 결론은 은혜로 구원을 받는다고 무조건 믿기만 하면 구원받는다고 생각하지 말고 성령이 내 안에 임하셔서 열매를 맺게 한다는 것을 알고 신앙생활을 해야 합니다.
첫댓글 예수님을 임금과 구주로 영접
합니다
아멘.
하나님의 은혜로 죄 사함을 받고 성령을 선물로 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youtu.be/AA8jQUsyMrs?si=zCO-VdPgjavy7QPf
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