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 이름 | 마르코반 (만 3세) | 시 기 | 2018. 6. 25 ~ 2018. 6. 29 | |||||
생활 주제 | ‘월드컵’ 프로젝트 | 주 제 | 2018년 러시아 월드컵 | |||||
목 표 | ‧ 월드컵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 ‧ 월드컵에 출전한 나라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함께 즐긴다. | |||||||
날짜/요일
활동 | 6/25 (월) | 6/26 (화) | 6/27 (수) | 6/28 (목) | 6/29 (금) | |||
자 유
선 택
활 동 | 쌓기놀이 영역 | 축구공 만들기 | ||||||
역할놀이 영역 | 바람 축구 시합 | |||||||
언어 영역 | 월드컵 출전 나라 | |||||||
수 ․ 조작 영역 | 태극기 퍼즐 맞추기 | |||||||
과학 영역 | 축구공 탐색하기 | |||||||
음률 영역 | 월드컵 주제가 감상하기 | |||||||
미술 영역 | 월드컵 응원 머리띠 | |||||||
몬테소리 | 일상- 미숫가루마시기 | |||||||
대 ․ 소 집 단
활 동 | 이야기 나누기 | 월드컵은? | 월드컵의 역사 |
|
| 선수마다 역할이 있어요 | ||
동화,동시, 동극 | <동화> 축구가 좋아 |
| <동화> 축구선수 윌리 | <동시> 축구놀이 |
| |||
음악 |
| <새 노래> 세계의 아침 인사 |
|
|
| |||
게임/ 신체표현 |
|
|
|
| <게임> 승부차기 | |||
요리, 과학 |
|
| <과학> 공은 왜 동그랄까? |
|
| |||
미술 |
|
|
| 응원나팔 만들기 |
| |||
바깥놀이 활동 | 공 멀리 차기 | 공을 막아라 | ||||||
준비물/복장 |
배부물 봉투 도서가방
|
|
| 단체티, 바지 |
| |||
생활지도 | 용서- <정약용책배소>용서가 뭐예요? | |||||||
안전지도 | 소방안전/소방대피 훈련- 화상의 응급처치 |
6월 4주 교육계획안
18-17
반 이름 | 베드로반(만 4세) | 시 기 | 2018. 6. 25 ~ 2018. 6. 29 | |||||
생활 주제 | ‘월드컵’ 프로젝트 | 주 제 | 2018년 러시아 월드컵 | |||||
목 표 | · 세계인의 축제 ‘월드컵’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함께 즐긴다. · 월드컵에 출전한 다양한 나라를 알며 월드컵의 역사에 관심을 가진다. | |||||||
날짜/요일
활 동 | 6/25 (월) | 6/26 (화) | 6/27 (수) | 6/28 (목) | 6/29 (금) | |||
자 유
선 택
활 동 | 쌓기 놀이 영역 | 월드컵 경기장 만들기 | ||||||
역할 놀이 영역 | 러시아에 가요 | |||||||
언어 영역 | 나라이름 빙고 | |||||||
수·조작 영역 | 여러 가지 공 패턴놀이 | |||||||
과학 영역 | 축구공의 역사 | |||||||
미술 영역 | 축구공 디자인하기 | |||||||
음률 영역 | 월드컵 주제가 감상하기 | |||||||
몬테소리 | 일상- 바느질(홈질), 물 따르기 수-비즈걸기2 | |||||||
대 · 소 집 단
활 동 | 이야기 나누기 | 월드컵이 궁금해요 | 월드컵 출전국 |
| 준엽아 생일축하해 | 월드컵의 역사 | ||
동시, 동화 동극 | <동화> 펭고는 축구선수 |
| <동화> 축구가 좋아 |
| <동화> 축구선수 윌리 | |||
음악 | <음악 감상> 월드컵 주제가 |
|
| <새 노래> 월드컵 송 |
| |||
신체표현/ 게임 |
|
| <신체활동> 축구선수가 되어요 |
|
| |||
과학/요리 |
|
|
|
| <과학> 후후 축구 | |||
미술 |
| 월드컵 유니폼 디자인하기 |
|
|
| |||
바깥놀이 | 공 패스하기 | 축구 선수처럼 뛰어보아요 | ||||||
준비물/복장 | 배부물 봉투 도서가방 7월 숲 체험비 6,000원 성 문화 센터 참가비 8,000원 |
|
| 체육복 준엽이 생일선물 |
| |||
생활지도 | 용서- <정약용책배소>용서가 뭐예요? | |||||||
안전지도 | 소방안전/소방대피 훈련- 화상의 응급처치 | |||||||
동화 속 감성 쑥쑥 | 축구선수 윌리(연계활동: 동화) |
6월 4주 교육계획안
반 이름 | 바오로반 (만 5세) | 시 기 | 2018. 6. 25 ~ 2018. 6. 29 | |||
생활 주제 | ‘월드컵’ 프로젝트 | 주 제 | 2018년 러시아 월드컵 | |||
목 표 | • 월드컵에 관심을 가지고 월드컵의 의미를 안다. • 축구에 대해 알아보고 함께 월드컵을 즐긴다. | |||||
날짜/요일
활동 | 6/25 (월) | 6/26 (화) | 6/27 (수) | 6/28 (목) | 6/29 (금) | |
자 유
선 택
활 동 | 쌓기놀이 영역 | 월드컵 경기장 만들기 | ||||
역할놀이 영역 | 러시아에 가요 | |||||
언어 영역 | 나라 이름 빙고 | |||||
수▪조작 영역 | 여러 가지 공 패턴 놀이 | |||||
과학 영역 | 축구공의 역사 | |||||
음률 영역 | 월드컵 주제가 감상하기 | |||||
미술영역 | 축구선수 유니폼 디자인 | |||||
몬테소리 | 언어- 이동낱자로 ‘월드컵’ 관련 단어 만들기 | |||||
대 ▪ 소 집 단
활 동 | 이야기 나누기 | 월드컵이란? | 러시아는 어떤 곳일까요? |
| 축구는 어떻게 하는 걸까요? |
|
동화,동시, 동극 |
| <동화> 축구가 좋아 |
|
| <동화> 펭고는 축구선수 | |
음악 |
|
| <새노래> 축구왕 슛돌이 |
|
| |
신체/게임 |
|
|
|
| <신체> 공 패스하기 | |
요리/과학/ 수학 |
|
| <과학> 응원도구- 카주 만들기 |
|
| |
미술 | 월드컵 포스터 그리기 |
|
| <북아트> 제인구달 |
| |
바깥놀이 활동 | 물총 서바이벌 | 축구공 전달하기 | ||||
준비물/복장 | 배부물 봉투, 도서가방, 성문화센터 참가비 8,000원, 7월 숲체험비 7,000원 오카리나 | 오카리나 | 오카리나 | 오카리나, 체육복 | 오카리나 | |
생활지도 | 용서- <정약용책배소> 용서가 뭐예요? | |||||
안전지도 | 소방안전/소방대피훈련- 화상의 응급처치 | |||||
위인에게 숨은 보석 | 제인구달 (연관활동-북아트) |
18-17
6월 4주 교육계획안
18-17
반 이름 | 루카반 (혼합연령) | 시 기 | 2018. 6. 25 ~ 2018. 6. 29 | ||||||
생활 주제 | 바다 프로젝트 | 주 제 | 바다가 궁금해요 | ||||||
목 표 | 만3,4세 | 바다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 | |||||||
만4,5세 | 궁금증을 갖고 바다를 탐구한다. | ||||||||
공통수준 | 바다에 대한 경험과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한다. | ||||||||
날짜/요일
활동 | 6 / 25 (월) | 6 / 26 (화) | 6 / 27 (수) | 6 / 28 (목) | 6 / 29 (금) | ||||
자 유
선 택
활 동 | 쌓기놀이 영역 | 해변 꾸미기 | |||||||
역할놀이 영역 | 해변에 놀러왔어요! | ||||||||
언어 영역 | (Ⅰ수준) 바다에 대한 생각 모으기 (Ⅱ수준) 바다가 궁금해요(질문목록) | ||||||||
수▪조작 영역 | (Ⅰ수준) 물고기 비늘 놓기 (Ⅱ수준) 바다생물 패턴 만들기 | ||||||||
과학 영역 | 다양한 모습의 바다 | ||||||||
음률 영역 | under the sea 감상하기 | ||||||||
미술영역 | ‘바다’하면 생각나는 것(1차 표상), 상상고래 그리기 | ||||||||
몬테소리 | (Ⅰ수준) 일상- 미숫가루마시기 (Ⅱ수준) 일상- 바느질(홈질) 수- 비즈걸기2 일상- 물 따르기 | ||||||||
대 ▪ 소 집 단
활 동 | 이야기나누기 | 바다와 관련된 나의 경험 |
| 바다에는 무엇이 있을까? | 바다가 궁금해요! |
| |||
동화,동시,동극 | 동화)바다가 좋아 | 동화)무지개 물고기 |
|
| 동화)그물을 올려라! | ||||
음악 |
|
|
|
| 새노래) 고기 잡기 | ||||
신체표현/게임 |
|
| 신체표현) 바다 생물 표현하기 |
| 게임) 바다 속 꾸미기 | ||||
요리/과학 |
|
|
| 과학) 갯벌은 왜 생겨요? |
| ||||
미술 | 바다생물 모빌 만들기 |
|
|
| |||||
바깥놀이 활동 | 연못에 사는 물고기 관찰하기 | 물총으로 바다 속 그림 그리기 | |||||||
준비물/복장 | 이불, 요, 베개 |
|
|
|
| ||||
생활지도 | 용서- <정약용책배소>용서가 뭐예요? | ||||||||
안전지도 | 소방안전/소방대피 훈련- 화상의 응급처치 |
참소중한 생명
“상냥함”
상냥함이란 몸가짐이 신중하고, 손길은 부드러우며, 무엇을 쥘 때는 조심스럽고, 말씨가 공손하며, 생각도 사려 깊은 것을 말합니다. 누군가 당신의 마음에 상처를 입히거나 당신을 화나게 할 때는 자제력을 이용하세요. 같이 상처를 주는 대신 온화하게 얘기하세요. 당신은 세상을 좀 더 안전하고 화목한 곳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알림
1. 생일축하 안내
이번 주 생일을 맞이한 어린이
* 베드로반 : 이준엽 (6월 28일 목요일)
생일을 맞이하는 어린이는 한복을 입고 등원합니다. 떡 케이크를 준비하여 보내주십시오.
- 큰 가방에 여벌옷을 넣어서 보내주십시오. (한복과 친구들의 선물을 담아 보내겠습니다.)
- 생일잔치를 하는 반의 친구들은 2,000원 이하의 선물을 준비합니다.
2. 졸업생 초대 안내 선한유치원 졸업생들 모여라~!!
- 일시 : 2018년 7월 6일 금요일 16시~17시 30분
- 대상 : 13학년도~16학년도 졸업생 (현 초등학교 2~5학년)
* 1학년은 9월 14일(금)에 초대합니다.
- 활동 : 간식, 어릴 적 추억 찾기, 게임, 미술 활동을 합니다.
* 주변의 졸업생들에게 안내 부탁드립니다.
3. 성문화센터 현장학습 안내 (바오로, 베드로반)
- 장소 : 서울시 도봉구 창동 청소년성문화센터
- 일시 : 바오로7/3(화), 베드로7/4(수)
- 활동시간 : 9시30분~12시 (유치원에서 점심식사 합니다.)
* 현장학습비 8,000원을 6/25(월)까지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체험비2,000원+차량비6,000원)
4. 6/29(금)에는 마르코반 박인주선생님의 교사연수로 인해 루카반 서주원선생님이 마르코반 아이들과 하루를
함께 합니다.
5. 특성화 활동 안내
영어 : 마르코(G,H,I Stories) 베드로, 바오로(Poppy and Toppy)
체육 : 캐치볼
음악 : 마르코(춤추는 말)
국악 : 베드로(굿거리장단에 맞추어 놀이, 전래놀이-뱃노래) 바오로(별달거리 장단, 전래놀이-뱃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