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수출 화장품 CELLCLASS 파이코인으로 구매가능, 여성의류도 준비중
지난 달 줄기세포 화장품 ‘셀클래스(CellClass)’의 미국수출에 성공한 (주)에스씨엠이 CELLCLASS 전제품을 현금은 물론 파이코인(Pi coin)으로도 결제를 받겠다고 선언해 코인 및 관련업계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에스씨엠은 셀클래스의 미국수출기념으로 미국 및 한국 매장에서 50% 할인행사(500세트 한정)를 진행해 왔다. 그런데 오는 6월28일 파이네트워크(Pi Network)에서 진행하는 ‘파이투데이(Pi2Day)’를 기념하여 고객이 파이코인으로도 자사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파이코인으로 쇼핑하기’라는 이벤트를 기획해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기로 했다.
에스씨엠은 쇼핑몰 운영 및 마케팅 대행을 맡은 ‘베스트코리아’(대표 박해경)’와 파이코인 결제에 대해서도 추가적인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코인거래 중재를 맡은 파이타임지(Pi Time)와도 사업제휴계약을 맺었다.
파이코인으로 ‘셀클래스’를 구매하기 위해선 우선 네이버카페의 ‘파이타임지’(cafe.naver.com/pitime)에 회원으로 가입해야 한다. 파이코인은 현재 KYC 인증이 진행 중이고, 코인결제시스템도 개발 중에 있다. 따라서 이번 ‘파이코인으로 쇼핑하기’는 실물경제에서 파이코인 결제에 대한 가능성을 엿보는 시범적인 운영의 성격이 강하다.
시범운영이지만 이 행사에는 고객에게 매력적인 포인트가 많다. 우선 현재 파이코인이 지갑에 없더라도 카페회원에 한해 쇼핑이 가능하다. 카페에서 간단한 ‘파이코인 쇼핑약정’을 체결한 후, 파이지갑(wallet.pi)에 코인이 들어오면 판매자의 파이지갑에 코인을 보내주면 되기 때문이다. ‘파이코인 쇼핑약정’은 카페에서 회원끼리 익명으로 파이코인 거래에 대한 합의증명을 하는 셈이다.
1차 행사에선 파이코인 결제 비중은 50%이다. 즉 제품판매가의 50%를 현금으로 50%는 파이코인으로 결제하면 된다. 현재 셀클래스 화장품은 미국수출 기념으로 50% 할인행사 중이다. 따라서 할인된 가격에서 다시 50%의 현금만 있으면 파이코인으로 쇼핑이 가능하다. 문제는 파이코인 가격을 얼마로 책정하느냐의 문제. 주최 측은 그동안 파이코인 가격에 대해 예측이 다양했지만 아직 결정된 내용이 없는 상황이라 이번 행사에선 카페에서 3명 이상의 파이코인 고객과 공개된 합의가로 책정할 것이라 밝혔다.
주최 측은 이번 시범행사를 진행 한 후, 코인결제시스템이 완료되면 내용을 보완해 파이코인으로 100% 결제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행사는 파이투데이 시작일로부터 100일(10월7일까지) 동안 진행한다. 베스트코리아에선 ‘파이코인으로 쇼핑하기’ 2차 행사엔 여성의류 제품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파이타임지 카페(cafe.naver.com/pitim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이타임 : 정신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