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순정 TPMS 벨브 입니다. 2.순정 고무마개를 빼고 TPMS 제품을 돌려서 넣고 육각렌치로 단단히 고정합니다. 3.무선 TPMS 제품입니다. 4.LCD 모니터입니다.(AAA 건전지 2개 또는 시거잭으로 연결가능합니다) 5.백라이트버튼이 따로 있어서 야간에는 확인할떄 불을 켜야 합니다.
제품의 무개가 약 10g 정도라서 휠밸런스를 걱정하여 장착후 휠발란스 봤지만 정상이구요.. 오늘 서울-춘천 왕복하면서 고속으로 달려봐도 크게 이상이 없었습니다. 190오버에서 흔들림이 심했지만.. 등속조인트가 상태 메롱이라서 그런것으로 판단됩니다. (빨리 수리해야겠음.)
냉간시와 고속으로 달리면서 체크해본 결과 약 3psi~4psi 정도의 공기압 차이가 생깁니다. 오후 3시장착시 공기압 40이었구요. 오산까지 80~120정도의 속도로 주행했을떄 42정도까지 올라갔습니다. 저녁 6시 하남에서 공기압 38로 맞추고 춘천까지 냅다 쐈습니다.. 뭐.. 나름...꽤 쐈습니다. 40분 걸렸으니.. 약 39~40정도로 공기압이 올라갑니다. 야간. 밥먹고 나오니 완젼히 식은 타이어는 36정도의 공기압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시 집으로 돌아오는길 밤 12시의 고속도로.. 신나게 쐈습니다.. 39.5~40 정도의 공기압을 유지합니다. 4바퀴 모두 일정하지는 않은 상태라서. 내일 다시 휠과 타이어 점검후 바람을 완젼히 뺀후 다시 공기압을 맞춰볼 생각 입니다.
달리기 전, 달리는중, 달리고난 후 그때그때 확인이 가능하니 너무 편합니다. ^^.. 순정 TPMS를 아예 제거하고 볼크 순정 벨브에 장착을 해볼까도 생각중입니다. 달리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타이어 점검.. 특히나 저는 카센터나 타이어샵을 가지 않는 이상 확인하기 힘들었는데. 저에게 정말 완소 아이템 입니다 ^^.. 강추 합니다 !.